새로운 후면키 디자인, LG G3 사진 살펴보니

출시를 앞둔 제품 중 최근 유난히 많은 이야기가 나오는 스마트폰을 살펴보면 대부분 '애플 아이폰6' 와 'LG G3' 가 주를 이루고 있는 느낌입니다. 그만큼 이전과는 달리 LG 스마트폰 특히 G3 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졌다는 이야기가 아닐까 싶은데요.

최근 GSM아레나를 통해 또 다시 재미난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G2 이후로 LG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은 후면키를 특징으로 하고 있죠?!

< LG G2 골드 >

이쯤해서 왜 자꾸 LG전자에서는 후면키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이는지 궁금하신 분들 계실 겁니다. G2 가 처음 출시될 무렵 LG전자가 밝힌 후면버튼 채택 이유 4가지를 블로그에서 소개해 드린 바 있는데요.

이 내용을 다시 한번 요약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 LG G2 후면키 채택 이유 4가지

1. 스마트폰들의 크기가 커짐에 따라 사이드 버튼 사용이 더 어려움
2. G2 후면키는 폰을 쥘 때 손가락이 자연스럽게 놓이는 위치
3. G2 후면 볼륨키는 본연의 기능과 함께 카메라 및 Q메모 등 2중 기능을 제공
4. 베젤을 더 좁게 만들 수 있어 에지 투 에지 스크린처럼 보임

즉, 위 내용을 종합해보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여주면서 단말기 자체의 심미적 요소까지 고려한 결과라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G2, G프로2 를 사용해 본 입장에서 개인적으로는 후면키에 대해 제법 긍정적인 평가를 내리고 있는데요. 

애초부터 짐작은 하고 있었지만 G3 또한 후면에 전원 및 볼륨 버튼을 탑재할 것으로 보입니다. 사실 이미 유출된 바 있는 G3 전용 케이스 사진[출처]으로도 이를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 LG G3 소프트젤리 케이스? >

이번 소식이 눈길을 끄는 이유는 지금까지와는 달리 LG G3 의 후면키는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될 것 같기 때문입니다. 

< LG G3 후면키 >

위 이미지에 보이는 것이 LG G3 로 추정되는 단말기의 후면 모습입니다. G2 등 기존 후면키와 비교해 봤을 때 확실히 달라진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The design aligns nicely with those cases that leaked earlier this week and we can clearly see that the innovative back-mounted keys are here to stay. The actual keys have been redesigned, though compared to what the G2 lineup had.
- GSMarena

이번에 공개된 이미지를 보면 G2 와는 달리 카메라 옆으로 센서 같은 것이 보이는데요. 정확히 어떤 기능을 하는지 알려지진 않았지만 센스 또는 또 다른 LED플래시 일 가능성도 있다 하네요. 심박센서가 아닐까 하는 추측도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덧붙여 후면키에 대한 것 외에도 흥미로운 내용이 담겨있는데요. 필기가 되어 있는 노트를 살펴보면 LG G3 의 스펙에 대해 살짝 기록이 되어 있는데, 'OIS+ 가 적용된 카메라, 16GB / 32GB 저장공간, 2GB / 3GB 램 메모리' 등의 정보가 눈에 띕니다.

하지만 GSM아레나에 따르면 LG전자가 이 2가지 다른 버전 가운데 어떤 것을 선택했는지는 확실치 않다고 하네요. 

참고로, LG G3 는 이르면 오는 5월쯤 출시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데요. 골드 컬러가 새롭게 추가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신고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1. JIMONIKO2048 2014.04.27 19:31 신고

    잘보고 갑니다. 전자용품 구입시 다나와 추천하고 갑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