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2 골드, 블랙과 골드 조합이 주는 매력 커

예전에 LG전자 스마트폰에 대한 인식을 확연히 탈바꿈시켜 준 G2 단말기의 골드 컬러가 출시된다는 이야기를 전해드린 바 있습니다. 아이폰5s 이후로 골드 컬러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기 출시된 스마트폰도 골드 컬러가 채택된 새로운 제품들을 하나둘씩 내놓고 있는데요.

최근 우연찮게 기회가 되어 LG G2 골드 제품을 구해보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이폰5s 골드를 사용하면서 해당 컬러에 대한 좋은 느낌을 갖고 있었던지라 G2 골드가 어떤 모습일지 내심 기대하며 살펴보았는데요.

제가 사용해 본 제품은 '블랙/골드' 로 그 조합이 주는 매력이 제법 큰 모습이었습니다. 아무래도 골드 색상이 고급스러워 보이긴 하지만 남발되면 촌스러운 느낌을 지울 수 없기도 한데요.

블랙 바탕에 골드 컬러가 포인트로 일부 부분에 사용됨으로써 꽤 보기 좋은 외관을 자랑하더군요. 게다가 여담이지만 LG 에서 올해 선보인 G프로2 의 핵심 기능이죠. 노크코드 역시 업데이트를 통해 G2 에 녹아들었습니다.

지금부터 LG G2 골드 컬러가 어떤 외관 및 디자인을 보이는지, 그리고 G2 에 포함된 노크코드 기능은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LG G2 골드 개봉기 / 후기, 프리미엄 컬러에 노크코드까지 더하다

▼ G2 패키지 박스를 개봉해보니 상단에는 언제나와 마찬가지로(?) 단말기가 가지런히 그 자태를 드러냅니다. 사실 처음 이 녀석을 접하고 든 생각은 '어디가 골드라는거지?' 하는 것이었는데요. 

앞서 잠깐 언급하기도 했고, 본문에 첨부한 이미지들을 보셔도 아시겠지만 몇몇 부분에 골드 컬러가 포인트로 들어가 있습니다.

▼ 기본 구성품은 쿼드비트2 이어폰, 충전기 등 원래 G2 의 그것과 차이가 없는 모습이네요.

▼ LG G2 골드를 정면에서 바라 본 모습입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기본적인 디자인과 스펙은 기존의 G2 와 동일해요~

▼ 혹시 참고하실 분들이 계실까하여 G2 스펙을 이미지로 소개합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아시겠지만 출시 초기에 소개되던 스펙 장면이므로 운영체제 등은 현재의 G2 와 차이가 있습니다. 지금 G2 는 안드로이드 4.4.2 킷캣으로 업데이트가 된 상태입니다.

▼ 골드 컬러라면서 수화부에만 포인트가 들어가 있진 않겠죠? 측면 등을 보면 테두리 링 부분에도 골드 컬러가 사용되어 있습니다.

▼ 가장 대표적으로 골드 컬러를 체감(?)할 수 있는건 뒷면인데요. 카메라, 전원버튼 등에 골드 색상이 채택되면서 원래 G2 의 외형과는 확실히 다른 느낌을 전해주네요.

직접 G2 골드를 사용하면서 느낀 바로는 오리지널 G2 블랙에 비해 훨씬 고급스러운 느낌이 들었습니다. 괜히 비교해서 살펴보고 있자니 원래 G2 가 촌스럽게 보이기도... ^^;;

▼ 참고로, 아래는 오리지널 G2 블랙 컬러 단말기 뒷면 모습입니다. 이렇게 비교하면 확실히 그 차이가 드러나죠?

▼ 뒷면 하단에 있는 LG로고도 골드로 처리되어 있네요.

▼ 이미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G2 는 배터리 착탈식인데요. 배터리 커버를 제거했을 때 보이는 내부까지 통일감 있는 컬러를 보이는건 다시 봐도 눈길을 끕니다.

특정 단말기를 보면 전반적인 색상은 블랙이면서 커버 내부는 화이트로 된 경우도 많고 하니 말이죠. 

▼ 전원을 켜서 이제 그 내부(?)에서 갖는 차이점을 확인해 볼까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기 출시된 G2 도 같은 모습을 보이겠지만 SKT 에서 판매되는 G2 골드에는 기본적으로 T전화 모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잠금화면 등에서 기본 배경화면도 차이를 보이는데요. 날씨에 따라 나타나는 애니매이션은 다시봐도 인상적이네요.

▼ G2 는 5.2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는데요. 5인치가 넘지만 베젤이 얇다보니 한 손으로 쥐는데 있어서는 전혀 부담이 없습니다.

저 같은 경우 요즘 G프로2 를 서브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역시나 5인치 초반대가 저한테는 참 잘 맞는 듯 하네요.

조만간 출시될 G3 도 이 정도 수준에서 디스플레이 크기를 가져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G2 와 G프로2 를 나란히 두고 그 크기를 잠시 비교해봤습니다. 5.2인치와 5.9인치의 차이가 엄청나죠? ^^;;

▼ 앞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얼마전 G2 에 안드로이드 4.4.2 킷캣 업데이트가 이뤄졌는데요. 그렇다보니 출시때부터 G2 골드는 4.4.2 킷캣을 품고 있습니다.

▼ 더불어 얼마전 G2 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진행되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이번 업데이트로 '앱 관련 기능향상' 은 물론 G프로2 에서 호평을 받았던 '노크코드' 기능까지 G2 에 녹아들게 되었습니다.

▼ 업데이트를 완료한 후 [설정] 에서 잠금화면 메뉴를 확인해보면 '노크코드' 기능이 포함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등에서보면 G2 에 노크코드 기능이 들어가길 기대하는 분들이 많던데 그런 분들께 반가운 부분이 아닐까 싶네요.

▼ 기본적으로 기존의 G2 에서 보였던 디스플레이의 매력 등은 여전한 모습입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 지금까지의 LG 스마트폰이 갖던 대표적인 아쉬움이 바로 '카메라' 였는데요. G2 부터 손떨림방지 기능 등을 탑재하면서 카메라 성능에 있어서도 호평을 받았죠? G2 골드 역시 컬러만 변경된 에디션이다보니 이런 장점은 그대로 가지고 있습니다.

LG G2 골드의 전반적인 모습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사실 기본적인 부분은 기존에 출시된 G2 와 동일하고 컬러만 골드가 포인트로 더해진 형태이다 보니 외관 및 디자인에서는 그리 큰 차이를 찾을 수 없었는데요.

출시된지 꽤 되었다보니 소프트웨어적인 측면에서의 차이는 여럿 보이더군요. 물론, 기 출시된 제품들도 업데이트를 통해 같은 기능을 구현할 수 있긴 하지만 말이죠.
G2 자체가 흔히 말하는 잘 만들어진 단말기이긴 하지만 골드 컬러가 더해진것만으로 얼마나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을지는 모르겠습니다. 각 제조사에서 2014년 들어 최신폰을 하나둘씩 발표 및 출시하고 있는데다가 LG G3 가 5월쯤 출시된다는 소문도 있고 하니 더더욱 그런데요.

그럼에도 현 시점에 좀 더 저렴한 가격으로 성능 등에서 빠지지 않는 기기를 찾는 분들에게 G2 골드는 기존과 차별화된 컬러 등으로 인해 한가지 선택점이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

신고
연관글(트랙백)이 0개 있습니다.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