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어러블 디바이스 헬스온샤인 후기, 어떤 역할하는 기기일까?
액티비티 트래커 헬스온 샤인, 직접 사용해보니
미국 미스핏 웨어러블사 개발한 액태비티 트래커 '헬스온 샤인' 에 대해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미스핏 샤인으로 불리기도 하는 웨어러블 디바이스로 기존의 트래커와는 확연히 다른 디자인과 착용감을 보여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요즘은 연령층에 상관없이 건강에 상당히 민감하죠? 그래서 목표를 세우고 하루도 빠짐없이 운동을 하는 분들도 많은 것으로 압니다. 그런데, 목표를 세웠다고 해도 이를 정확하게 측정하지 못한다면 제대로 된 건강관리가 안되겠죠?
헬스온 샤인은 바로 이런 부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기기가 될 것입니다. 시계 기능을 포함하여 사용자의 일일 활동량을 체크하고 이를 수치와 그래프 등으로 알려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거든요.
즉, 다이어트를 결심한 분들, 뱃살 때문에 운동을 해야 되겠다고 생각하고 계신 분들 등에게 꽤 유용한 디바이스가 아닌가 생각되는데요.
지금부터 헬스온 샤인에 대해 살펴보고 그 특징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헬스온 샤인은 관련 앱과 연동을 해야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데요.
현재 헬스온 앱을 설치 가능한 단말은 안드로이드OS 4.1~4.3 의 삼성 갤럭시 시리즈 뿐 입니다. 아이폰에서도 간단하게 연동 및 활용이 가능하긴 했는데요. 안드로이드 앱과는 인터페이스 등에서 차이가 꽤 있더군요.
이에 본문에서는 아이폰5s 를 기준으로 헬스온 샤인과 앱을 연동하는 과정까지 정리하고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안드로이드OS 단말기를 기준으로 헬스온 샤인과 헬스온 앱의 사용후기를 소개해 드릴게요.
미스핏 웨어러블 헬스온 샤인 리뷰
▼ 헬스온 샤인 패키지 박싱은 액티비티 트래커다운 구성을 보여줍니다. 겉면에 보이는 이미지부터 그런 느낌이 강하게 들죠? ^^
▼ 기본적인 제품 구성은 꽤 심플합니다. 헬스온 샤인 본체를 비롯하여 배터리, 오프너(opener), 2개의 고무 걸쇠가 제공되네요.
▼ 먼저 제품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배터리를 장착해야 되겠죠? 배터리 덮개 상단을 보면 작은 홈이 보이는데요. 오프너를 이에 맞춰 끼운 뒤 덮개를 들어올리면 아래 이미지처럼 분리가 됩니다.
▼ 여기에 제공된 배터리를 넣으면 되는데, 정확한 방향을 잘 모르겠다는 분들은 사용설명서를 참고해보세요. 이미지와 함께 한글로도 설명이 되어 있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겁니다.
▼ 앞서 2종류의 고무 걸쇠가 포함되어 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헬스온 샤인은 시계형태로 손목에 착용하는 것부터 다양한 부위에 부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어느 부위에 장착할 것이냐에 따라 걸쇠를 구분해 주시면 되는데요. 속옷 등과 같은 얇은 재질에는 위 형태의 걸쇠를 이용하는 것이 좋겠네요.
고리 형태로 활용할 수 있는만큼 신발끈 등에 걸어서 이용하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 되겠습니다.
▼ 위에서 헬스온 샤인이 시계 역할도 가능하다고 말씀드렸었죠? 그렇다보니 손목에 착용하실 분들은 아래처럼 고무 걸쇠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 손목에 착용해 봤는데요. 기기 자체의 무게도 가볍고 걸쇠도 고무재질이라 착용감이 꽤 괜찮더군요. 개인적으로는 걸리적거리는 느낌이 없어서 좋았습니다.
참고로, 이 녀석은 완전 방수가 되는 제품이라 수영을 하면서 이용해도 괜찮습니다.
▼ 아이폰5s 등 iOS 디바이스에서는 Shine 이라는 앱을 이용하시면 헬스온 샤인과 연동하여 활동량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 최초에 앱을 실행하면 몇몇 본인정보를 입력하게 되는데요. 자신의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주시면 되겠죠?
▼ 모든 입력과정을 마치면 연동(동기화)를 위해 헬스온 샤인 기기를 아래 이미지처럼 놓아주시면 됩니다. 그럼 나머지는 자동으로 진행되요.
▼ 샤인 테두리 부분의 LED 가 깜빡거리는 것이 꽤 독특하고 예쁘네요 ^^
앱에서도 소개가 되지만 일일 목표의 진행상황과 시간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샤인을 가볍게 두번 터치해주면 됩니다.
그럼 LED 가 깜빡이면서 목표 진행상황(25% : LED 점등 4개 등) 및 시간을 알려주는데요. 이와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사용설명서에 잘 소개되어 있네요.
지금까지 일일 활동량을 체크할 수 있는 액티비티 트래커 헬스온 샤인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본인의 건강상태를 평가하기 위해서는 평소 자신이 어느 정도 활동량을 갖는지부터 정확하게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 할 수 있는데요. 이런 부분에서 헬스온 샤인은 꽤 유용한 역할을 하는 웨어러블 기기가 아닌가 생각이 들었습니다.
곧 지원될 예정(3월 중순 이후 캣킷 지원예정)이라고는 하지만 현재 안드로이드 킷캣 등 일부 환경에서는 제대로 지원이 되지 않는 점은 아쉬웠지만 말이죠.
글을 시작하면서 말씀드린 것처럼 헬스온 샤인과 헬스온 전용 앱을 통한 상세 사용후기는 다음 글에서 이야기하도록 할게요. 샤인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조금만 기다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