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에어 / 아이패드 미니2 레티나 등에서 고화질로 만화보려면?

아이패드 등과 같은 태블릿을 통해 만화책을 즐기는 분들 많으시죠? 저 같은 경우 장거리 여행을 다니거나 할 때 종종 아이패드 에어에 넣어둔 만화를 보곤 하는데요.
그런데, comic4portable 와 같은 툴을 통한 방법이나 그 어떤 루트를 통해 구한 만화책은 화질 등에서 문제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게다가 올바른 콘텐츠 활용이라 말할 수도 없구요. 

이에 만화책을 구입하는 것이 가능한 e북 관련 서비스에서 콘텐츠를 구매해 활용하시곤 할텐데요. 대표적으로 '리디북스' 같은 서비스를 꼽을 수 있겠네요. 

문제는 e북 서비스를 통해 장만한 만화책 역시 화질이나 여백 등에서 아쉬움을 드러내며 가독성을 저해하는 경우가 많다는 점입니다. 

정상적인 방법으로 돈을 들여 구입한 콘텐츠가 이런 수준을 보인다면 만족을 못하는 것은 물론이고 화가 날 수도 있을 겁니다. 저 역시 그랬는데요. 

최근 만화를 즐기는 사람 중 한명으로써 상당히 반가운 소식이 들려오더군요. 리디북스에서 풀HD 고화질 만화를 선보였다는 내용이 그것인데요.
국내에서 많은 분들이 즐기는 '열혈강호, 진격의거인, 꼴' 등 대부분의 만화책 콘텐츠를 고화질로 새롭게 판매하고 있더군요. 

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 미니2 레티나와 같은 태블릿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몇몇 콘텐츠는 무료로 체험할 수도 있었습니다. 

이에 직접 리디북스에서 판매하는 고화질 만화책들을 장만해 그 품질을 살펴봤는데요. 어느 정도 수준을 보이는지 지금부터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패드 에어와 고화질 만화의 만남, 그 후기 : 열혈강호, 진격의거인

▼ 당연한 이야기지만 리디북스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신이 이용하는 단말기에 해당 어플을 설치해줘야 합니다.

▼ 저는 '진격의 거인' 과 '열혈강호' 를 구해서 책장에 보관하며 다시금 정독(?)하고 있는데요 ^^;;

▼ 얼핏봐도 풀HD 고화질이라는 말이 그대로 느껴지는 수준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 위 이미지를 좀 더 크롭해서 보여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흐릿한 느낌이나 뭉개진 느낌없이 선명하고 세세한 처리가 고스란히 드러나네요.

▼ 혹시 예전에 리디북스 등에서 판매한 '진격의 거인', '열혈강호' 등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기존의 콘텐츠와 비교했을 때 월등한 화질 향상을 보입니다.

▼ 리디북스에서 소개하는 내용을 보면 이 정도의 화질 차이를 보인다고 하네요. 바로 그 차이가 느껴지시죠? ^^

이와 관련해 홈페이지를 참고하니 리디북스 풀HD 고화질 만화는 디지털 데이터에서 추출하여 기존 버전보다 200% 생생한 화질을 자랑한다고 합니다.

▼ 또한, 아이패드에 넣은 만화책을 즐기다보면 상하좌우 여백 때문에 가독성이 떨어져 골치를 썩은 분들도 많으실 겁니다.

이번에 리디북스에서 선보인 고화질 만화책들은 이런 부분에서도 개선된 모습을 보여주네요. 

▼ 참고로, 만화책과 관련해 살펴보다보니 리디북스에서 재미있는 프로모션[링크]을 진행하고 있더군요. 

평소 e북 혹은 만화책을 즐기고, 아이패드 에어 혹은 아이패드 미니2 레티나를 구입하려고 했던 분들에게는 꽤 매력있는 기회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지금까지 아이패드 에어를 기준으로 리디북스에 출시한 고화질 만화책 감상 후기를 정리해봤는데요. 아직까지 관련 콘텐츠 수에서 아쉬운 부분을 드러내긴 하지만 만화책 자체만을 놓고봤을 때 전혀 아쉬움 없는 품질, 화질 수준을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원피스' 등 좀 더 다양한 만화책이 서비스되었으면 좋겠는데 앞으로 리디북스에서 이와 관련해 어떤 행보를 보일지 기대가 되네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신고
연관글(트랙백)이 0개 있습니다.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