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플렉스 셀프힐링(Self Healing) 기술, 얼마나 쓸만한가

'G플렉스' 하면 떠오르는게 뭐가 있나요? 대표적으로 플렉서블을 이야기할 수 있을텐데요. 이 외에도 관련 후기를 보면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내용이 있습니다. 이미 짐작하신 분들도 계실텐데 바로 '셀프힐링' 이 그것입니다.
LG G플렉스에는 후면 커버에 생긴 가벼운 흠집 등이 수 분 이내에 자동으로 복원되는 셀프 힐링 기술이 적용되어 있는데요. 문제는 이 기술이 만능인 것처럼 포장된 경우가 꽤 많다는 점이 아닌가 싶네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셀프힐링 기술을 통해 어느 정도의 스크래치는 복원이 되지만 일정 강도 이상의 흠집은 회복이 되질 않습니다. 이는 해당 내용을 소개하는 영상에도 포함되어 있는데요.

G플렉스 셀프힐링

그렇다면 과연 어느 정도의 강도까지 허용이 되는 것일까요? 사용자 입장에서는 이 부분이 중요하게 다가올 수 밖에 없을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여러가지 테스트를 해 본 결과 실생활에서 흔히 스마트폰이 접하게 되는 환경(주머니속, 책상위 등)에서 발생하는 생활기스는 대체로 복원이 가능한 수준인 듯 했는데요. 그렇지만 약간이나마 수직방향으로의 힘이 가해지면 끝내 복원이 되지 않더군요. 

지금부터 G플렉스의 셀프힐링 기술에 대한 테스트 결과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G플렉스 셀프힐링(Self Healing), 어느정도 성능 갖나?

▼ 먼저, 아래는 LG 에서 소개하는 셀프힐링 기술 관련 유튜브 영상입니다.

 

위 영상을 보면 얼추 어떤 기능을 하는지, 그리고 어느 정도 성능을 갖는지 짐작이 되실 듯 한데요.

혹시 놓친 분들이 계시다면 다시 한번 살펴보세요. 이 테스트에서 브론즈 브러쉬 무게 외에 한가지 더 신경써서 봐야할 부분에는 '온도' 가 있습니다.
즉, 무조건 2~3분 내에 흠집이 복원되는 것이 아니라 여러가지 환경적인 변수가 작용한다는 사실을 알 수 있는데요. 

▼ 이는 해외 매체에서 전하는 소식을 보더라도 어렵지 않게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이와 같은 내용들을 참고해보면 지금처럼 겨울철 날씨에서는 완벽한 복원까지 시간이 더 걸릴 수 밖에 없을텐데요.

▼ 이런 부분까지 고려해서 히터, 헤어 드라이어 등도 이용해 테스트를 진행했음을 밝힙니다.

G플렉스 셀프힐링

▼ 자연스럽게 생활기스가 발생하게 하는데는 아무래도 제약이 있다보니 자동차 키를 이용해서 직접 스크래치를 발생시켰는데요.

G플렉스 셀프힐링

▼ 아래 이미지를 보면 제대로 스크래치가 생긴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G플렉스 셀프힐링

▼ 참고로, 위와 같이 생활기스를 만든 날이 '11월 25일' 이었습니다.

G플렉스 셀프힐링

▼ 그리고는 열을 살짝 가해보기도 하고, 부드러운 융으로 문질러보기도 하고, 그냥 놔둬보기도 하면서 이틀이 경과했습니다. 과연 얼마나 복원이 되었을까요?

G플렉스 셀프힐링

▼ 위에서 스크래치가 생긴 이미지와 비교해보면 확실히 상당 부분이 복원된 것을 알 수 있는데요.

G플렉스 셀프힐링

빛이 반사되어 잘 보이진 않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직방향으로 자동차 키를 세워서 흠집을 낸 부분은 여전히 복원이 되지 않은 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참고로, 아주 옅은 수준의 스크래치는 발생한지 1시간내에 사라지는 것을 목격할 수 있었습니다. 단, 앞서 이야기했듯이 온도의 영향을 무시할 수는 없는지 지금처럼 차가운 날씨에서는 2~3분 정도의 시간으로는 아무런 변화도 보이질 않더군요. 

지금까지 G플렉스의 셀프힐링 기술과 그 성능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이번 테스트를 통해 어떤 경우더라도 완벽하게 복원이 되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었는데요. 괜히 일부 내용들을 보시고 셀플힐링이 만능인 것처럼 오해하시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또한, 일부러 테스트를 하는 것도 권하고 싶지 않고요~

얼마전 붕어IQ 님께서 작성하신 글을 보면 이런 내용[출처]이 있더군요. 

(G플렉스 셀프힐링에 대한 오해와 진실) - 제가 '오해와 진실'이라는 표현을 했기 때문에 G플렉스의 셀프힐링이 나쁘다거나 효과가 없다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 실제로 위에서 말한 것처럼 G플렉스를 일상적으로 바닥에 놓았을 때 발생할 수 있는 스크래치를 복원하는 정도의 쓰임이 딱 맞는 정도라고 생각되는군요.

직접 테스트 해보고 제가 전하고 싶은 내용도 딱 이와 일맥상통한다 하겠습니다. LG G플렉스의 셀프힐링 기술과 그 성능에 대해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길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신고
연관글(트랙백)이 0개 있습니다.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1. BlogIcon mindman 2013.11.29 06:37 신고

    오묘한 기술이 있군요.

  2. BlogIcon 붕어IQ 2013.11.29 12:33 신고

    확실히 세로 힐링이 조금 더딘... ㅠ_ㅠ
    그보다 확실히 깊이에 대한 조심이 있어야 할 것 같더라구요 ^^
    오늘도 깔끔한 정리 보고 갑니다!

    • BlogIcon LiveREX 2013.11.29 13:29 신고

      그러게요~ 깊이에 대한 주의가 확실히 필요해 보이더라구용 ^^
      저야말로 덕분에 자료들 많이 참고했습니다 ㅎㅎ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