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면 갤럭시노트3의 활용성을 높일 수 있는 기능은 없을까?!

다른 블로거분들의 포스트 혹은 커뮤니티 등에서의 게시글을 보면 갤럭시노트3와 관련해서 참 다양한 후기들이 소개되고 있는데요.

이 글에서는 조금 다른 방향에서 접근하여 갤럭시노트3 에서 그렇게 잘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실제로 이용하면 여러모로 도움이 될만한 기능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 글에서 다루려는 기능은 2가지인데요. 우선, 하나는 5.7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갤럭시노트3 처럼 대화면 디바이스에서 활용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각종 앱을 '사용안함' 으로 설정해서 비활성화하고 이용하는 분들 많으시죠? 나머지 하나는 그런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 합니다.

이쯤해서 어떤 기능인지 이미 눈치채신 분들도 계실 듯 한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모든 화면에서의 한 손 조작 모드' 와 '앱 삭제 및 비활성화' 가 바로 그것입니다.  

이들이 어떤 역할을 하길래 알아두면 편리하고, 활용성을 높인다고 하는지 지금부터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갤럭시노트3 후기 : 한 손 조작 모드 & 앱 삭제 및 비활성화

▼ 어떤 스마트폰을 사용하던지간에 한손으로 기기를 조작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기 마련인데요.

하지만 갤노트3 처럼 대화면을 갖고 있는 단말기라면? 그립감과는 별개로 한손으로 조작하는데 있어 심히 불편함이 느껴지실 겁니다.

▼ 이런 분들이라면 어떤 설정을 통해 원하는 때에 아래와 같은 형태로 기기를 활용할 수가 있는데요.

따지고보면 예전부터 큰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기기에서는 한 손으로 조작을 할 수 있게끔 하는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었죠? 하지만, 대부분 특정 환경(키보드 타이핑 등)에서만 사용이 가능했는데요. 

▼ 갤노트3 은 원래의 전체화면 자체를 통으로 줄여서 [한 손 조작] 이 가능하께끔 했습니다.

물론, 줄어든 화면 외곽으로 보이는 빈공간에 대한 처리가 다소 아쉽긴 하지만 이런 부분은 차츰 보완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 모든 화면이 줄어들었다는 것 뿐이지 작아진 공간내에서는 기존에 단말기를 통해 이용했던 모든 기능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웹서핑, 문자메시지 등처럼 말이죠.

▼ 게다가, 아래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처럼 프레임내에 '홈버튼, 볼륨버튼' 등이 자리하고 있어서, 더더욱 한손으로 갤럭시노트3 를 사용하는데 편리함을 제공한다고 하겠네요.

참고로 축소화면은 위에서처럼 좌측으로만 정렬되는 것이 아니구요. 사용자가 임의로 해당 창을 이동하는 것 역시 가능합니다. 애초에 실행할 때부터 좌측 혹은 우측에 위치시키는 것도 되요~

▼ 그렇다면 과연 이 기능은 어떻게 해야 활성화가 될까요? [한 손 조작 모드] 에서 '모든 화면에서 사용' 을 체크하면 관련 제스처를 통해 기능을 이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 한 손 조작과 관련된 내용 외에 알려드릴 기능은 [앱 삭제 및 비활성화] 입니다.

이전까지는 앱 화면에서 메뉴 버튼을 누르면 '애플리케이션 숨기기' 가 있었는데요. 갤럭시노트3 등에서는 '앱 삭제 및 비활성화' 라는 메뉴가 등장했습니다.

▼ 이를 선택하면 보시는 것처럼 스마트폰에 기본적으로 내장되어 있는 앱 중 일부를 제거(사용안함)할 수 있습니다.

▼ 기존에는 일련의 과정을 [환경설정] - [애플리케이션 관리자] - [원하는 앱 선택] - [사용 안함] 순으로 번거롭게 진행했는데요.

이제는 앱스(앱 화면)에서 바로 적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평소 거의 사용하지 않는 앱인데 내장되어 있다는 이유로 리소스를 잡아먹는 것이 마음에 들지 않았던 분들에게는 꽤 반가울만한 기능이 아닌가 생각되네요. 

▼ 참고로, 이렇게 설정한 앱이 [애플리케이션 관리자] 에서 어떻게 표시되나 살펴보니 '해제되었습니다' 라는 항목에 '사용불가능' 으로 나타나네요.

지금까지 갤럭시노트3 에서 알아두면 편리한 활용성 좋은 기능들 중 2가지를 추려서 소개해 드렸는데요.

글을 시작하면서 말씀드린 것처럼 대화면을 한손으로 조작하는데 불편함이 있었던 분들, 사용빈도가 제로에 가까운데 내장되어 있다는 이유로 리소스를 잡아먹는 앱이 거슬렸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기능들이지 않나 싶습니다.

혹시나 오해를 하는 분들이 계실까하여 첨언을 하자면 위에서 소개한 2가지 기능이 갤노트3 에서만 적용되는건 아닙니다. 지금까지 확인한 바로는 갤럭시 라운드에서도 가능하더군요. 이런 부분을 참고하고 내용을 살펴보면 좀 더 도움이 될 듯 하네요. 이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

신고
연관글(트랙백)이 0개 있습니다.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1. 간지남 2013.10.22 09:50 신고

    진짜 멍청한 아이디어다...
    한손모드 쓴다고 해도 자체 휴대폰 크기때문에 불편한건 마찬가지인데 뭔 생각으로 저런 기능을 넣었는지 모르겠네요
    아직 개선이 많~이 필요한듯 합니다

    • 두두둥 2013.11.08 12:13 신고

      실사용자입니다.
      한손모드 정말 편리합니다. 휴대폰이 큰것은 단점이라고 생각하시는데, 큰 핸드폰이 필요(s펜을 이용하기위해서)한 사람들이 구매하였기 때문에 단점이 아닙니다. 이때, 버스에서 한손으로 사용하거나 기타 한손으로만 폰을 이용할 때 한손모드 쓰면 정말 편합니다. 엄지손가락으로 모든 버튼을 누를 수 있거든요. 생각하시는 것과 실제 사용과는 큰 차이가 있는 법이죠. 실사용자로써 이기능 하루에 두번씩 사용하곤합니다.

    • 헬지빠노답 2014.02.19 23:27 신고

      그래서 우리 님이 찬양하시는 헬지님들이 후속작인 g프로2에 배껴 쳐넣으셧군요? 쓰레기여서

  2. BlogIcon TikNTok 2013.10.22 13:56 신고

    부럽습니다. 최신 IT제품 대부분을 사용해보시고 리뷰까지ㅜㅜ
    다 직접 구매하신건가요?

  3. 놋3대기중 2013.10.22 17:45 신고

    기기 자체가 크니까 한손모드를 지원하는 것 아닌가요?
    사람마다 의견은 다를 수 있지만 멍청한 아이디어라는 의견은 아닌 것 같습니다.

  4. onlyy0u 2013.10.25 10:07 신고

    간지남님 한손모드 기능 생각보다 편해요~

    말 그대로 한손으로 타이핑 서핑등 할수있는 기능

    님은 하나만 보고 둘은 볼줄 모르는거같네요 시야를 넓히시길~~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