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용 RSS 리더 앱을 고민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Reeder 2

아이폰 등 iOS 디바이스 유저 중 RSS 를 통해 다양한 사이트 및 블로그의 소식들을 접하는 분들이라면 구글 리더 종료 후 어떤 앱을 이용하면 좋을지 여러모로 고민이 많이 되셨을 겁니다. 그렇다보니 커뮤니티 혹은 카페 등지에서 보면 Reeder, Feedly 와 같은 앱이 추천되는 것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그런데, 피들리(Feedly) 의 경우 구글 리더를 대체할 RSS 서비스로 각광을 받고는 있지만 iOS용 앱의 경우에는 다소 어정쩡한 인터페이스, 조작방법 등으로 사용자들에게 원성을 사곤 했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땅한 대안이 없어서 울며 겨자먹기 식으로 어쩔 수 없이 사용한다는 이야기들을 종종 접할 수 있었는데요.

이제는 더 이상 그렇게 억지로 마음에 들지 않는 앱을 사용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iOS용 인기 RSS 리더 앱인 Reeder 의 차기버전인 'Reeder 2' 가 출시되었기 때문인데요.
이전과는 달리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유니버셜앱으로 모습을 드러내 더더욱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미 Reeder 를 사용하셨던 분들이라면 해당 앱 특유의 레이아웃, 조작 방법 등이 그대로 유지되어 큰 불편함없이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이번에 출시된 버전의 가장 큰 특징이라면 단연 iOS7 에 최적화된 모습을 꼽을 수 있습니다. 

iOS용 RSS 리더 앱 Reeder 2 가 왜 추천받을만한지 지금부터 살펴보도록 할게요!

iOS용 인기 RSS 리더 앱 Reeder 2 리뷰

▼ 단지 iOS7 에 맞춰 변화된 디자인만 특징으로 하는 것은 아닙니다. 당연히 기능적인 면에서도 보와된 부분이 많이 보이는데요. 

대표적으로 Feebin, Feedly, Feed Wrangler, Fever 등 다양한 RSS 서비스를 지원하는 점을 이야기할 수 있겠네요.

▼ 환경설정 메뉴를 보면 이전 버전과 거의 차이점이 없는 모습입니다. 좀 더 단조로워진 느낌이 눈길을 끄네요.

▼ 직관적 인터페이스로 간편한 조작이 가능한 점과 함께 Reeder 2 가 호평을 받는 이유는 상당히 많은 서비스로 원하는 콘텐츠를 공유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위 이미지를 보시면 얼마나 많은 서비스로 공유를 할 수 있는지 확인하실 수 있겠네요.

▼ 아래는 전반적인 RSS 피드 목록과 특정 콘텐츠에서 이를 공유하기 위한 메뉴 구성 등을 살펴본 것입니다.

iOS7 을 고려한 디자인 덕분이겠지만 예전과는 달리 확실히 심플해진 느낌이 강합니다. 

지금까지 iOS용 추천 RSS 리더 앱 Reeder 2 에 대해 개략적으로 살펴봤는데요. 메뉴 등의 언어가 영어만 지원한다는 점이 국내 유저 입장에서는 단점이라 하겠지만 실제로 활용하는데는 거의 지장이 없을 정도로 보편화 된 용어들이라 실사용에 문제는 없을 듯 싶네요. 

Reeder 2 의 가독성, 연동, 편의성 등이야 굳이 말할 필요도 없을 정도로 그 장점이 잘 알려져 있는데요. 기존에 Reeder 앱을 사용하던 분들 입장에서 가장 큰 아쉬움이라면 단순 업데이트가 아니라 $4.99 가격을 다시 결제해서 새롭게 설치를 해야 한다는 부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렇듯 다시금 구입을 해야한다는 점을 감안하더라도 유용한 RSS 리더 앱을 찾는 분들이라면 Reeder 2 를 한번 사용해보세요. 꽤 만족스러운 성능(?)을 체감하실 수 있을 겁니다. 특히, 저처럼 다양한 SNS 등 서비스에 콘텐츠를 공유하며 소개하는 분들이라면 더더욱 권할만한 앱이라 하겠네요. 유니버셜 앱이라 아이패드를 함께 보유하신 분들에게도 좋을 듯 싶고요~ 이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