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등 Email 주소 요구하는데 왠지 찜찜하다?!

 인터넷을 사용하시다보면 누구나 특정 사이트에 회원 가입을 하거나 자신의 컴퓨터에 꼭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소프트웨어를 내려받거나 하실 겁니다. 그런데, 회원가입을 하거나 프로그램을 받거나 할 때면 인증 등의 이유로 방문자의 이메일(Email) 주소를 요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문제는 메일 수신을 거부하더라도 스팸처럼 해당 서비스에서 수시로 메일이 날아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자칫 이렇게 입력한 메일 주소가 스팸 메일의 원인이 될 수도 있구요. 그렇다고 이런 내용들만 별도로 관리할 메일 계정을 관리한다는 것도 쉬운 일은 아닌데요.


 이렇듯 위험성이 보이는 사이트에 어쩔 수 없이 가입을 해야 할 경우라던지 마음에 들지는 않지만 어쩔 수 없이 메일 주소를 알려주거나 해야 할 경우 이용하면 유용할 서비스가 있습니다.

임시 메일주소 사용하여 스팸메일에서 벗어나자

 상당히 오래전부터 알려져왔던 서비스인지라 이미 아시는 분들도 상당히 많을 듯 하네요. 바로 'Melt Mail' 이라는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의 특징이라면 3시간, 6시간, 12시간, 24시간 단위로 설정한 시간 동안만 자신이 설정한 메일 주소로 포워딩 해주는 임시 이메일 주소를 만들어 줍니다. 무슨 말인지 잘 이해가 안되신다구요? 아래 내용을 살펴보시면 이해가 되실 겁니다 ^^

> Melt Mail 바로가기 :  http://meltmail.com

▼ 위 링크로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일 겁니다.


 3h, 6h, 12h, 24h 중에 몇 시간 동안 임시 메일을 활성화 시킬지 선택하고, 아래 입력 박스에 자신의 이메일 계정 중 하나를 입력해 줍니다. 저는 테스트 삼아 3시간짜리 임시 메일 주소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 메일 주소 입력 등을 완료했다면 [Create] 버튼을 누릅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임시 메일 주소가 생성됩니다.


 이제 이해되시죠? 위와 같은 방식으로 해서 생성된 임시 메일 주소를 회원가입을 하거나 소프트웨어를 받거나 할 때 입력해서 활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 테스트 삼아 생성된 임시 메일 주소로 이메일을 보내보도록 하겠습니다. 


▼ 보시는 것처럼 임시 주소 생성을 위해 입력했던 메일 주소로 포워딩되어 메일이 제대로 도착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입력했던 메일 주소로 메일이 수신되면 아무 소용 없는거 아니냐고 생각하시는 분들 계실텐데요. 앞서 설정했던 시간 동안만 임시 주소로 메일을 보낼 경우 원래 계정으로 메일이 보내지는 것입니다. 그 이후부터는 메일이 날아오지 않아요. 실제로 위 테스트 후 3시간이 지난 다음 동일한 @meltmail.com 으로 메일을 보낸 경우 원래 계정에 수신이 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아이폰(iPhone) 어플로도 Melt Mail 를 이용할 수 있더군요. 검색해 보시면 어렵지 않게 어플은 찾아보실 수 있을테니 굳이 따로 소개하진 않겠습니다.

 Melt Mail 외에도 이와 유사한 서비스가 상당히 많은데요. 그 중에는 한글화 된 서비스도 제법 있더군요. 그 중에서 한가지만 대표로 꼽아 소개를 한 것이지 이 서비스가 제일 좋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다른 서비스가 궁금하신 분들은 임시 메일에 대해 포털에서 검색해 보시면 도움이 되실 듯 하네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