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 어정쩡한 크기, 한손으로 전화받기가 힘들다?!

 오랜만에 갤럭시 노트와 관련된 이야기를 다루는 듯 하네요. 최근 주변에 갤럭시 노트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볼 수 있는데요. 제가 처음 사용할 때만 해도 해외판을 사용하다보니 갤럭시노트 사용자를 보기가 거의 힘들었는데 말이죠 ^^
 갤럭시 노트의 특장점이나 단점 등에 대한 이야기는 이미 포스팅을 통해 많이 다뤘고 다른 블로거분들의 글을 통해서도 자주 접해보셨을 겁니다.
 단점으로 지목되는 요소 중 한가지가 바로 5.3인치라는 크기인데요. 사실 이 부분이 장점으로 다가오기는 하지만 핸드폰의 기능을 위해 전화를 받거나 끊거나 할 때 한손으로 받는데 불편함이 있다는 이유로 많은 분들께 아쉬운 부분으로 다가오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런데, 이 문제(?)의 경우 사용자가 세부 설정을 통해 조금이나마 그 단점을 극복할 수가 있습니다. 갤럭시S2 등 안드로이드폰을 기존에 사용하시던 분들이라면 이미 아는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갤럭시노트, 전화수신/종료 설정하기

 전화가 와서 통화를 할 때나 전화를 종료할 때 한 손으로 디스플레이상에서 조작하기가 힘든 분들이라면 혹은 한손으로 전화수신/종료를 조작해야 하는데 상황이 여의치 않은 경우 외부에 있는 물리적 버튼(홈버튼, 전원버튼)을 통해 이 기능들을 대신할 수가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앞서 언급한 기능이 가능하게 설정하기 위해서는 [설정] - [통화] - [전화수신/종료] 메뉴로 이동합니다.


▼ 그럼 아래와 같이 "통화 버튼", "전원 버튼으로 통화 종료" 항목이 보일 겁니다.

 

 해당 항목을 체크해서 활성화하면 각 항목의 소개 문구에 적힌 것처럼, 홈 버튼을 눌러 전화 수신이 가능하고 전원 버튼을 눌러 통화를 종료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니 디스플레이상에서 통화 버튼 등을 스크롤해야 하는 불편함을 어느 정도 해소할 수 있는 것이죠. 물론, 손이 작은 여성분들의 경우는 이런 기능을 활성화하더라도 한 손으로 조작하는데 불안한 면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이 기능을 활성화 해 놓으면 한손으로도 통화를 하거나 통화를 종료하는데 불편함이 없지 않을까 싶네요.

 혹시 갤럭시노트를 사용하시면서 이런 부분에 불편함을 느꼈던 분들이라면 위와 같은 간단한 설정을 통해 이런 단점 아닌 단점을 간단하게 극복해 보세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신고
연관글(트랙백)이 0개 있습니다.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1. BlogIcon MastmanBAN 2012.01.10 13:56 신고

    오~~~ 괜찮은 방법인데요. 안그래도 통화 종료시 한손으로 할수 없어 불편했는데 이런 설정 값이 있었군요. 바로 설정 했습니다. ^^

  2. BlogIcon 밋첼™ 2012.01.10 15:50 신고

    좋근요~ 저처럼 손크고 얼굴큰 사람은 어쩌든 사용이 편할텐데~

    없어서 못쓰는게 아쉬울 뿐이네요..ㅎㅎㅎ

  3. BlogIcon 욱호(몽실아빠) 2012.01.10 20:00 신고

    요 기능 평소에 설정해 놓아도 좋을 것 같네요. 자주 쓰지 않아도 가끔 애매한 상황에 유용할 것 같네요.

  4. BlogIcon LiveREX 2012.01.13 14:22 신고

    갤럭시노트 사용하시는데 통화가 불편하다 싶은 분들은 참고하세요^^

  5. BlogIcon lupin4k 2012.01.26 11:06 신고

    괜찮은 것 같아요

  6. BlogIcon 김영남 2013.01.04 13:56 신고

    한손으로 전화 받기가 간편한 케이스가 나왔습니다.

    http://blog.daum.net/alli07/16

    한번씩 들러봐 주세요~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