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200% 활용을 위한 필수앱

 아이패드(iPad)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이용하는 대표적인 기능 중에는 '사진 관리' 기능을 꼽을 수 있을 겁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 기본적으로 내장되어 있는 사진 어플에서는 사진 및 동영상을 관리하고 공유하는데 제약이 있다보니 더더욱 이를 원활하게 할 수 있는 어플을 설치해서 사용할 수 밖에 없는데요.
 아이패드에서 사진 및 동영상을 관리하는 유용한 어플 중 하나를 꼽으라면 많은 분들이 아마 'i사진폴더HD' 를 추천할 겁니다. IT 관련 기사에서도 이 어플을 여러차례 소개하기도 했었는데요.


 저 역시도 이전에는 다른 무료 사진 관리 어플을 사용하다가 결국에는 아이폰에도 설치하고 있는 i사진폴더 앱을 아이패드에서도 설치해서 활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개개인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저는 인터페이스나 기능 등에서 이 어플만한 것을 찾아보기 어렵더군요.
 그래서 본문에서는 아이패드에서 사진 및 동영상을 관리하고자 하는데 어떤 어플을 이용할지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i사진폴더HD 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사진/동영상 폴더 관리의 종결자 - i사진폴더HD [iTunes/$2.99]

 [i사진폴더HD에서 제공하는 기능]


√ 사진/동영상을 폴더별로 저장 관리
- 사진/동영상을 주제에 맞는 폴더별로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 강력한 사생활 보호
- 앱 시작 시 암호, 폴더별 암호, 전송 및 백업모드 잠금 설정으로 강력한 보안을 제공합니다.
- 비밀폴더만 숨길 수 있는 또 다른 암호(고스트 비밀번호)를 지원하여 완벽하게 프라이버시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 메모하기!
- 각각의 사진과 동영상에 대한 메모 쓰기 및 편집이 가능합니다.

√ 사진 회전
- 시계/반시계 방향, 수평 회전 등 원하는 방향으로 회전이 가능합니다.

√ 다양한 디자인 테마 지원
- 세 가지 테마를 취향대로 선택할 수 있어 다양한 분위기로 연출할 수 있습니다.
- 폴더 색상 선택 및 표지 사진 변경이 가능하여 개성 있는 꾸미기가 가능합니다.

√ 공유 (트위터, 페이스북, 헬리젯, 카카오톡 등 다른 앱)
- 원하는 사진을 코멘트와 함께 트위터와 페이스북에 공유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앱(헬리젯, 카카오톡, Dropbox 등) 으로 사진/동영상을 보내거나 받을 수 있습니다.

√ 백업 (WiFi & iTunes 백업)
- 동일한 WiFi를 통해 PC와 앱간에 여러 파일을 동시 업로드/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 USB 케이블 연결을 통해 PC의 iTunes와 앱 간에 여러 파일을 동시에 업로드/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 전송 (WiFi & Bluetooth 전송)
- Bluetooth와 WiFi를 통해 다른 아이폰/아이패드 앱으로 파일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 달력 모드
- 촬영한 사진과 동영상을 날짜별로 달력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 기타 기능들
- 검색 및 파일명 변경
- 편리한 파일 불러오기
- 분류 및 정렬
- GPS 위치정보 표시

 위 내용은 iTunes 에서 소개하고 있는 i사진폴더HD 어플에 대한 설명을 발췌한 것입니다. 모든 내용을 이미지와 함께 소개하기에는 스크롤의 압박 등이 있어... 위 내용을 위주로 일부 내용만 직접 캡쳐한 이미지와 함께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i사진폴더HD 를 통해 사진을 정리하던 중 포스팅을 위해 아이패드에서 캡쳐한 모습입니다.


 인터페이스가 상당히 깔끔하죠? 위 이미지를 잘 살펴보시면 아시겠지만 아이패드에서 촬영한 사진에나 다른 기기에서 촬영한 사진을 이 어플에서 폴더로 분류하고 관리하는데, 달력에 의한 날짜별 보기 기능과 폴더별로 보기 기능을 통해 사진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참고로 아래 이미지가 달력에 의한 날짜별 보기 기능으로 이미지롤 감상하는 모습입니다.



▼ 좌측 하단부에 있는 [+] 모양이 보이는 폴더 아이콘을 선택하면 자신이 원하는 새로운 폴더를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



▼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생성한 폴더에 대해서는 이름 변경 등의 편집도 가능하구요.



▼ 개인적으로 이 어플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기능 중 하나인데요. 와이파이(WiFi) 및 블루투스(Bluetooth)를 이용한 양방향 전송 및 백업이 가능해 상당히 유용합니다.



 특히, 아이패드2 의 카메라 성능이 그렇게 좋다고 할 수 없는 수준임을 생각해 보면... 아이폰 등에서 촬영한 사진을 별다른 연결없이 와이파이나 블루투스를 통해 간단하게 아이패드로 옮겨 관리 및 감상할 수 있습니다.

 물론, 앞으로 iOS5 가 공식적으로 사용 가능해지면 많은 분들이 '포토스트림' 기능을 이용하실테니 이 기능을 통하지 않더라도 사진을 이 어플로 옮겨와 관리할 수는 있겠죠?


▼ 위 소개 내용에서도 확인할 수 있지만 어플 내에서 관리 중인 이미지에 대해서는 '카메라롤에 저장, 다른 폴더로 이동, 각 사진에 대한 메모' 등 다양한 기능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유용한 기능은 더 많이 있는데요.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어플 소개 내용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듯 하네요.

 아이패드를 통해 사진 및 동영상을 관리하고 감상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아는데요. 어떤 어플을 통해 이런 기능을 더 원활하게 활용해볼까 고민하고 계신 분이라면 i사진폴더HD 를 한번쯤 염두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 싶네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신고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1. BlogIcon tax relief 2011.08.24 04:33 신고

    제법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 어플이죠 ^^~

  2. BlogIcon tires 2011.08.24 04:33 신고

    하지만 유료이고... iOS5의 iCloud 기능 기다려 볼래요. ^^

  3. LKJHSDF 2012.04.21 18:56 신고

    사진 좀 퍼갈께요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