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애명월도 문파직업추천, 론칭 임박 알아둘 정보
천애명월도 문파직업추천, 론칭 임박 알아둘 정보
지난 2017년 12월, 런칭쇼와 함께 사전예약, OBT 등에 대한 일정을 전하며 숱은 무협 매니아들의 마음을 흔든 온라인게임 ‘천애명월도’. 그 론칭을 기다리는 이들 많으실 줄 압니다. 블로그에서 몇차례 말한 것처럼 저 또한 그 가운데 한명으로 말하는데 주저함이 없다 할 텐데요.
잠깐 간단히 현재 이 녀석의 상황을 짚고 넘어가자면, 지난 2일부터 사전예약 일정이 진행 중에 있죠? 24일 오늘을 끝으로 이 또한 마무리가 되다보니 신청하지 못한 분들은 레어템과 넥슨 캐시를 얻을 수 있는 만큼 빠르게 일련의 과정을 거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와 함께, 지난 22일부터 24일 23시 59분까지는 OBT를 위한 사전 설치 및 캐릭터 생성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나만의 이름을 선점할 수 있는 기회인 만큼 이 또한 가능한 빨리 진행하시는게 권장된다 하겠네요~
글을 시작하면서부터 천애명월도 OBT에 대한 이야기를 전해드리고 있는데요.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에서는 OBT 이벤트 미리보기가 오픈되어 있기도 합니다.
25일을 시작으로 펼쳐질 수 많은 페스티벌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데요. 천애 커스텀 PC, 55인치 TV, 맥북 에어, 갤럭시노트8 등을 얻을 수 있는 내용부터 레벨업에 따른 보상, 7Lv 퀘스트 완료시 대경공 선물, PC방 접속에 따른 혜택 등 다양한 소재들이 벌써부터 흥미를 유발하는 모습입니다.
관련해서는 기회가 된다면 추후에 다시 한번 자세히 짚어보도록 하고…
좀전에, 미리 캐릭터를 생성하고 이름을 선점할 수 있다 말씀드렸죠? 놓칠 수 없는 기회인지라 그리고 호기심이 생겨 저 또한 곧장 게임을 설치해 보았습니다.
OBT 뿐만 아니라 차후 정식으로 론칭이 되면, 적지 않은 분들이 천애명월도를 시작하며 어떤 문파(직업)이 좋을지 고민하게 되실 겁니다. 곧장 플레이가 가능한 시점이 아님에도 저 역시 같은 생각에 한참동안 결정을 못하고 있다가, 지난 정보들을 하나씩 되짚어 보았는데요.
혹시나 도움이 될까 싶어 이 부분에 대한 정보를 우선적으로 공유하자면, 막 시작하는 시점에 추천받는 문파로는 크게 4가지가 있더군요. ‘태백, 진무, 신도, 천향’이 바로 그것이었습니다.
‘신도’는 근접딜러 가운데 가장 좋은 수준을 보인다는 평가를 받고 있었습니다. 다만, 아직까지 좀 더 많은 정보를 얻기에 어려움이 있어 이 녀석은 좀 더 여유를 두고 살펴봐야 할 것 같네요 ^^;;
‘천향’은 천애명월도에서 하나뿐인 힐러 캐릭터입니다. 그럼에도 딜 또한 크게 부족함이 없어 체력에 대한 걱정을 뒤로하고 플레이하고자 하는 분들께 꼭 어울리는 녀석이 아닌가 싶더군요.
마지막으로, ‘진무’는 쌍검과 그림자 스킬을 특징으로 하며 원거리 딜도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인데요. 반격기, 탈출기 등 다방면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었습니다. 단, 그래프에서도 알 수 있듯 민첩도가 아쉬움으로…
이 넷을 모두 경험해 볼 계획이긴 하지만, 저 같은 경우 우선 생성은 이 가운데 ‘진무’로 결정했습니다. 딜러를 선호하기도 하고, 검을 이용하면서 원거리까지 나름 커버가 된다는게 인상적으로 다가왔거든요.
현 시점에서는 이처럼 정리가 가능할 것 같은데, 향후 직접 플레이를 진행하며 혹여 다른 판단을 하게 된다면 그 부분에 대해서는 다른 글을 통해 다시 한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처럼 천애명월도 캐릭터를 만들어가는 과정에서 또 하나 눈길을 끄는 요소가 있었습니다. ‘커스터마이징’인데요. 이는 예전부터 특화된 부분으로 소개드린 바 있었죠? 직접 살펴보니 큰 수정을 가하지 않더라도 이미 완성된 외형들이 눈에 많이 띄었습니다. 커스터마이징을 힘들어하는 유저들이라도 금방 자신의 이상형을 만들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더군요.
OBT를 앞두고 사전예약 등의 일정이 이제 막바지에 다다랐습니다. 이 지점에서 문득 한가지가 스치는 분들도 계실 것 같네요. 웹툰 고수 작가들의 특별 삽화가 포함된 천애명월도 원작 ‘e북’말이죠. 25일 출간되고 무료로 배포되는 만큼 이를 기다렸던 분들은 놓치지 않도록 신경쓰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온라인게임 기대작으로 꼽을 수 있는 무협MMORPG 천애명월도에 대한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25일 이후 직접 경험해보고 또 다른 이야기를 풀어보도록 할게요. 이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