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 블루투스 키보드 추천, 로지텍 MX Keys for Mac 사용기

윈도우 기반 컴퓨터를 쓰는 이들 대비 맥(Mac) 유저들에게 유독 아쉬움이 드는 부분은 뭐가 있을까요? 아마도 생각보다 찾기 힘든 '괜찮은' 키보드와 마우스 등이 아닐까 싶습니다. 어떤 의미에서는 그 사용에 있어 가장 기본이 되는 것임에도 애플이 직접 선보인 그것들은 사용성에 꽤 아쉬움이 큰 이유에서 더더욱 그렇다 할텐데요.

저 역시 맥을 기반으로 여러가지 작업을 하면서 키보드와 마우스 등은 써드파티 제품들을 사용하고 있는데, 본문에서 소개드릴 제품들은 꽤 마음 이들에게 어필이 될 녀석들이 아닌가 싶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도구가 바로 키보드와 마우스일 겁니다. 로지텍의 MX KEYS for Mac 키보드인데요. 어떤 특징이 있는지 지금부터 살펴볼게요.

우선 제품을 딱 접했을 대 첫인상은 슬림하면서도 단단한 느낌! 그것이었씁니다. 맥 라인업에서 고급 제품군을 강조하는 컬러가 바로 스페이스 그레이죠? 이와 아주 비슷한 인상을 전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더더욱 제가 쓰고 있는 아이맥 프로와 더 잘 어우러지는 듯한 느낌마저 주네요.

마우스의 경우 MX Master 3에서 역시 맥과 잘 어울리는 스페이스 그레이 컬러로 제작되었으며, 디자인 / 스타일 적인 측면에서 더더욱 개선된 모습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리시버가 없어진 대신 블루투스 연결성이 더 좋아진 것 등이 특징인데요.

개인적으로 전작을 쓰고 있던 입장인데.. 해당 모델을 쓰고보니 그 그립감이나 사용성이 기변 욕구를 샘솟게 하네요.

참고로, 여타 제품들과 달리 하단을 보면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장치가 없습니다. 그렇다고 하지만 실제로 쓰면서 그 각도에 있어서의 아쉬움은 전혀 없었어요.

워낙 맥을 제대로 지원하는 키보드가 많지 않다 보니 적지 않은 이들이 윈도우 기반의 제품을 키 설정을 바꿔가며 사용하는 걸 본적이 있는데요. 해당 모델은 한눈에 알 수 있는 것처럼 맥 레이아웃을 완벽하게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다른 기기들에 연결이 어렵냐 하면 그것도 아니에요. 총 3개의 시스템을 전환할 수 있는 이지 스위치 기능 내장으로 윈도우 / 맥 / 스마트폰 등과 같은 디바이스와 함께 연결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면 키 하나하나도 꽤 독특한 형태인데요. 모든 키는 무광 코팅되어 있는데 가운데 부분이 오목하게 디자인된 것이 눈길을 끕니다. 이렇게 제작된 덕분에 키 어디를 누르든 정확하게 입력이 되는 특징도 있네요.

여기에 로지텍의 키보드 기술이 집약된 PerfectStrock 키를 통해 부드럽고 정확한 타이핑이 가능한 것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라 하겠습니다.

실제로 작업을 해보면서 느낀 타건감은..? 저 같은 경우 영상 등을 제작하면서 작업하다 보니 키보드를 사용하는 시간이 길 수 밖에 없는데요. 소음이 적은건 기본이고 가벼운 타건감에 긴 시간을 쓰더라도 부담이 크지 않은게 상당히 크게 체감되었습니다. 저처럼 장시간 업무 혹은 키보드를 써야 하는 빈도가 높은 분들에게는 제법 매력적인 느낌이 아닐까 싶기도 했습니다.

이처럼 키보드 본연의 특징을 잘 살린건 물론이고, MX KEYS for Mac 키보드는 LED 백라이트를 내장해 어두운 곳에서도 그 존재감을 드러내는게 매력입니다. 개인적으로 더 만족감이 컸던건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백라이트가 꺼지는데 손을 키보드에 가까이 가져가면 근접센서로 이를 인식해 바로 LED가 켜지는 점이었습니다. 흔한 말로 갬~성을 제대로 살린 느낌이네요.

참고로, 백라이트는 주변 밝기에 따라 자동으로 조절되며 원하는 대로 설정도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과거 MX Master 마우스를 소개하면서 다룬적 있는 FLOW 기능 또한 구현이 가능하다는 점, 완충 시 최대 10일 / 백라이트가 꺼진 상태에서는 최대 5개월 동안 사용이 가능한 배터리 등 역시 이 제품의 어필 포인트라 할 수 있겠습니다.

마지막으로, MacOS는 파일볼트라 불리는 암호화 시스템을 사용하는데요. 파일볼트가 활성화된 Mac 컴퓨터는 로그인 전에는 블루투스 연결이 되지 않아 내장 키보드가 없는 아이맥, 아이맥프로, 맥미니 등 데스크탑 유저들은 불편할 수 있어요.

파일볼트를 사용하는 데스크탑 유저들은 USB 리시버로 MX Keys를 연결해서 사용하거나 맥 설정에서 파일볼트를 비활성화 해주시면 Bluetooth 5.0으로 연결해 편하게 키보드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로지텍에서 선보인 맥 유저들의 마음을 제대로 흔들만한 키보드. MX Keys for Mac 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혹시나 아이맥, 맥북 등을 쓰는데 자신에게 꼭 맞는, 맥을 제대로 지원하는 키보드를 찾는 분들이라면 후보군에 두고 살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하네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