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폴더블폰 만드나? 시연 영상 유출

지난2018년 10월 로욜이 세계 최초라는 타이틀과 함께 폴더블폰을 하나 발표한 적이 있습니다. 당시만 해도 생소한 폼팩터이기도 하고, 그 마감이라던지 여러 측면에서 부족함이 제법 보여서 그렇게 큰 반향이 일지는 않았는데요.

그런데, 11월 7일 삼성전자가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가칭 갤럭시F로 불리는 폴더블폰을 공개하면서 조금씩 관련 폼팩터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죠?

살짝 첨언을 하면.. 폴더블폰은 디스플레이가 접히는 스마트폰으로, 평소에는 접어서 스마트폰으로 사용하다가 펼치면 태블릿으로도 활용이 가능한 게 특징이고.. 액정을 접을 수 있다 보니 충격이나 떨어뜨리더라도 파손 위험이 적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처럼 폴더블 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다 보니 다른 스마트폰 제조사들도 올해 폴더블 폰을 내놓을 것으로 충분히 예상해 볼 수 있는데... 가성비 하면 떠오르는 브랜드. '샤오미'도 이 흐름에 같이 하는 듯 합니다. 물론, 진위 여부를 알 수는 없지만 샤오미에서 제작한 것으로 추정되는 폴더블 폰 동영상이 트위터에 등장했습니다.

미발표 제품 정보를 공개해 온 이반 블라스가 정식으로 공개되지 않은 샤오미의 폴더블 폰 비디오를 트위터에 공개했는데요. 이 영상을 보면 태블릿으로 보이는 제품을 조작하던 시연자가 양 끝을 뒤로 접어서 스마트폰처럼 변형시키는 걸 확인할 수가 있어요.

이반 블라스는 이 기기가 실제로 샤오미가 만들고 있는 건지, 아니면 그저 정교한 가짜인지 판단을 유보했는데요. 다만 폴더블 폰을 개발 중인 회사에 샤오미가 언급되어 있고.. 실제로 올해 관심을 끌만한 가장 확실한 폼팩터라는 점에서 꽤 신빙성이 있다 말하는 사람들도 적지 않네요.

실제 제품이 나와봐야 알겠지만.. 진위 여부를 떠나서 지금 시연에 보이는 녀석은 '밖으로 접는' 방식(아웃폴딩)을 보이고 있는데요. 이게 시장에서 얼마나 호응을 얻을지는 지켜봐야 할 거 같네요.


 Source @evleaks


 관련 영상 (→ 구독을 하시면 좀 더 빠르게 새소식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LiveREX유튜브구독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