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레나M 토너먼트 총상금 7억, 가즈아!

최근 모바일게임 시장의 흐름은 ‘자동’을 얼마나 효과적으로 녹였느냐 여부가 인기와 직결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겁니다. 캐릭터 움직임 하나하나를 시작으로 전투 시 스킬 발동까지. 이 모든 것들이 저절로 이뤄지는 걸 원한다면 아마도 ‘아레나M’은 그 리스트에서 빠져야 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요즘 분위기를 보면 그렇지가 않죠? 오히려 아레나M은 자동과 수동을 적절하게 넘나들면서도 이용자의 적절한 판단과 조작에 좀 더 많은 영향을 받는 묘미 덕분에 그 인기가 더 크다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게다가, 이런 플레이 방식과 함께 실시간 토너먼트를 통해 총 7억에 달하는 상금까지 얻을 수 있다는 사실은, 그냥저냥 시간죽이기로 게임을 즐기던 분들에게 신선한 파격으로 다가올지도 모르겠네요. 저 역시 유명 유튜버나 BJ분들이 진행하는 걸 보고 혹하는 마음에 시작을 했다가 아레나M의 매력에 푹 빠져 있는데요.

이 녀석이 어떤 게임인지 등에 대한 이야기를 전해드리도록 할게요.

우선, 처음에는 여느 게임들과 마찬가지로 튜토리얼을 통해 전반적인 조작법을 익히게 됩니다. 그 과정에서 기본 지급되는 영웅의 스타일 등에 대해 적응이 가능한데요. 튜토리얼을 마치고 아레나를 돌면서 처음으로 등급이 올라가면 세 명의 영웅 중 한 명을 선택해 얻을 수 있어요.

전 우선 닥공 타입이라 원거리 딜러인 ‘소르네’를 선택했는데, 각각에 대해 간단히 설명을 드리면 ‘제논’은 방어형으로 상대를 밀어내어 진형을 무너뜨린 다던지 방어막으로 아군을 보호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팡’은 돌진하며 상대를 기절시키고 분신으로 근처 영웅 일점사를 할 수 있고요. 각각에 대한 평가는 사람들에 따라 엇갈리고 있던데요. 소르네와 팡에 대한 호응이 그나마 좀 더 많이 보이네요~

물론, 보시는 것처럼 다이아 등을 누적하면 더 높은 등급의 영웅을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바론과 같은 녀석들이 호평을 받던데요. 저도 이 녀석을 얻고자 열심히 다이아를 모으고 있네요 ^^;;

토너먼트에 참가를 하기 위해서는 연습 또 연습이 필수겠죠? 이런 연습은 메인 콘텐츠인 ‘아레나 모드’에서 충분히 연습이 가능합니다. 아레나 모드에서의 높은 성적을 낼 수 있는 만큼 토너먼트에서도 좋은 성과를 낼 수 있게 내 실력을 키워 두도록 합시다.

아레나 모드에서는 관전모드를 통해 남들의 플레이를 보는 것도 꽤 많은 도움이 됩니다. 전략과 스킬 사용 타이밍 등 유용한 팁들을 얻는데 유용하거든요~ 게다가 영웅의 스킬이나 승급에 필요한 영웅정수는 아레나에서만 획득이 가능하기 때문에 영웅 육성을 위해선 계속해서 도전해야 합니다.

많은 분들께서 일반적인 조합을 생각하시며, 밸런스 있게 영웅을 배치해야 한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요. 막상 실제 플레이 시에는 최초 3명도 랜덤, 죽은 후 리스폰되는 영웅도 랜덤으로 결정되기 때문에 영웅 조합보다는 누가 나왔느냐에 따른 전략이나 판단력이 더 중요할 것 같아요.

영웅마다 역할과 스킬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꼭 어떻게 해야 한다고 말하기는 무리가 있지만, 상대와 마주하게 되는 순간에 상대보다 반박자 빠르게 그리고 상대에게 정확히 스킬을 쓰는게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자칫 맨땅이 스킬을 쓰게 되는 경우도 있는데 이게 얼마나 자신에게 큰 타격이 되는지는 굳이 말하지 않아도 아실 거 같네요~

상대 영웅들 전체를 한 순간 무너뜨리거나 반응을 느리게 한 다음 마법형 영웅 등과 연계하면 순식간에 더블 이상의 킬이 가능한 것도 목격하실 수 있을 거예요. 이런 한방한방이 또 엄청난 매력으로 다가오기도 합니다 ^^

아레나에서 승리하면 상자를 얻게 되는데요. 당연히 상자 또한 등급에 따라 보상에 차이가 있어요. 랜덤으로 아이템이 주어지는데 영웅정수의 수나 장비, 룬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자의 등급에 따라 열리는 시간도 다릅니다만 다이아로도 열 수 있으니 빠른 육성을 원하신다면 적절한 다이아를 사용하는 것도 추천 드릴게요!

아레나에서 승리하면 상자를 얻게 되는데요. 당연히 상자 또한 등급에 따라 보상에 차이가 있어요. 랜덤으로 아이템이 주어지는데, N < R < S < SR < SS 등급 순서로 강한 장비 또는 상자라고 이해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보유한 영웅은 나만의 방식으로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레벨을 올린다던지 승급 및 스킬 강화 등이 가능한데요. 참고로, 등급을 올리면 패시브 스킬이 추가로 활성화 됩니다. 최대 레벨도 올라가고요. 그 만큼 더 강한 영웅을 얻게 되는 거니 알아두시면 좋겠네요~

이렇게 준비를 마치셨다면, 토너먼트에 도전을 해 보시면 될 텐데요. 저는 아직 수준에 달하지 못해 거듭 플레이를 이어가고 있는데, 1등을 하면 500만원을 얻을 수 있으니… 좀 더 열심히 해 볼까 싶네요. 큰 욕심 안 내고 본선 진출하는 16강에만 들어도 10만원이라고 하니 소소한 득을 원하시는 분들은 이렇게 참가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토너먼트 외에도 오픈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공식카페를 통해 참여도 하시고 유저들이 공유하는 꿀팁과 정보들도 놓치지 마세요!

지금까지 모바일RPG 아레나M 플레이 팁과 함께 화제의 중심에 있는 토너먼트에 대한 정보를 전해드렸습니다. 이런 류의 게임을 선호하는 분들이라면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으니 도전해 보세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유튜브구독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