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브릿지 63W USB PD + 퀵차지3.0 차량용 충전기 후기

지난 2015년 퀄컴은 스마트폰의 충전 시간을 대폭 줄여주는 ‘퀵차지 3.0’ 기술을 공개한 바 있습니다. 이후 다양한 제품들이 관련 기술을 담아 시장에 나왔는데요. 차량용 충전기 또한 그 흐름에 벗어나지 않는 카테고리라 하겠습니다. 얼핏 생각하면 새로운 기술 등으로 차별화를 꾀하기에 제약이 커 보이지만, 오히려 전에 없던 것으로 강점을 갖는 속도가 타 액세서리 대비 빠른 수준을 보이고 있기도 한데요.

이 글에서 소개드릴 ‘스마일브릿지 63W USB PD + 퀵차지3.0 차량용 충전기’ 또한 이를 감지할 수 있는 대표적인 제품입니다. 퀵차지 3.0을 비롯해 파워딜리버리라 일컫어지는 기능을 담아 USB 타입C를 가진 기기를 부족함 없이 지원하거든요. 그 후기를 지금부터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떤 의미에서 해당 모델은 지원 포트 수에 대한 아쉬움이 따를 수 있습니다. 하나는 USB 타입C, 또 하나는 일반적인 USB 단자를 담고 있거든요. 말인 즉슨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갖는 기기가 없는 경우 이를 통해 충전할 수 있는 단말의 수가 한정된다는 불편함이 있지만... ▼

파워딜리버리(PD)로 배터리를 채우는데 니즈가 있는 분들께는 더 없이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녀석이라는 의미가 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아이패드 프로와 같은 태블릿PC를 고속충전하거나 맥북, LG 그램 등과 같은 노트북 일부를 충전하는데도 이 녀석은 유용한 쓰임새를 갖는다 하겠네요.

우선, USB-A를 통한 성능을 간단히 살펴볼까요? ▼

갤럭시S7을 이와 연결해 보았는데요. 보시는 것처럼 ‘스마트 고속충전’까지 가능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단말 자체의 배터리가 오래 가는 것 만큼 이를 채우는 속도도 중요한 포인트가 되고 있는데요. ▼

스마트폰 이용자 대부분에게 이 녀석은 그 필요성을 부족함 없이 채워줄 것으로 판단됩니다.

한가지 첨언하자면, 아이폰 등 iOS 디바이스를 이용하는 이들이라면 충전기 뿐만 아니라 케이블 또한 민감하게 다가오는데요. 스마일브릿지에는 MFi 인증을 받은 케이블이 판매(→ 바로가기)되고 있습니다. 꽤 합리적인 가격으로 말이죠. ▼

아이폰, 아이패드 등을 쓰는 분들이라면 이 또한 알아두시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각설하고, 이어서 USB 타입C 단자를 이용한 충전도 테스트 해 보았습니다.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12인치 맥북과 LG 그램 등까지 이를 통해 충전할 수 있다는 점이 인상적인데요. ▼

어떤 의미에서는 특수한 환경이라 할 수 있는 이와 같은 활용 외에도 주변에서 쉽게 접하는 모바일 관련 환경도 거뜬히 커버하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

개인적으로 보유한 제품 가운데 파워딜리버리가 요구되는 녀석이 적지 않은데요. 이런 이유 때문이겠죠. 지금껏 써 본 그 어떤 차량용 충전기보다 이 녀석은 그 쓰임새와 유용함이 더 크게 다가오더군요.

이상으로 단순 모바일 환경을 넘어서 좀 더 넓은 커버리지를 가지며 유용함을 자랑하는 스마일브릿지 63W USB PD + 퀵차지3.0 차량용 충전기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관련된 기능에 대한 니즈가 있던 분들이라면 이 녀석을 통해 그 필요성을 채워보심은 어떨까 싶네요. 해당 모델에 대한 좀 더 많은 정보는 →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