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8 스펙과 기능 유출, 에어팟 기본 제공?

10주년 아이폰은 그 구성품부터 남다르다? JP 모건의 보고서를 인용해 나인투파이브맥(9to5Mac)이 지난 6일(현지시각) 전한 내용이 꽤 흥미롭습니다.

지금까지 ‘아이폰8’이라 불릴 것으로 전망되는 올 하반기 출시 예정 신제품의 디자인, 스펙 등에 대한 소문은 여러차례 전해진바 있지만, 기본 제공되는 액세서리에 대한 정보는 별다른 것이 없었던 것이 사실입니다. 그도 그럴 것이 지금까지 대체로 큰 차이 없는 구성을 가졌기에, 이에 대해서는 큰 변화가 없을 것이라는 예상이 주를 이루고 있었는데요.

JP 모건 보고서에는, 애플의 무선 이어폰 제품이죠. ‘에어팟(AirPods)’이 아이폰8에 제공될 것이라 주장되고 있다 합니다. 사실이라면, 실로 흥미진진한 소식이 아닐까 싶은데요.

하지만, 이를 전한 나인투파이브맥은 그 가능성이 그리 높지 않다고 예측하는 모습입니다. 그 이유로, 지금에도 공급이 부족해 품귀 현상에 있는데 아이폰8에 기본적으로 포함해 제공한다는건 어불성설이라는 설명입니다.

이 뿐만 아니라, JP 모건 보고서에는 ‘아이폰 8(iPhone 8)’의 핵심되는 스펙(제원)과 특징에 대한 내용도 담겨 있어 눈길을 끄는데요.

요약하자면, 아이폰8은 5.85인치 에지-투-에지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함으로써 종전과 다른 폼택터를 갖는다 하는데요. 얼마전부터 끊임없이 궁금증을 자아내는 홈버튼 부분은 디스플레이 속으로 내장된다 소개되고 있습니다. 다만, 지문인식 센서에 대해서는 그 언급이 구체적으로 이뤄지지 않고 있네요.

It also includes a diagram of the iPhone 8 design with the 5.85 inch display stretching edge-to-edge on the left and right with top and bottom bezels.
... JPMorgan does not address the state of the fingerprint sensor at all in its reporting; it literally leaves it as a unanswered ‘?’ mark in its summary table. (9to5mac)

아이폰8의 소재는 스테일리스 스틸과 글라스 조합으로 이뤄진다고 하네요.

해당 보고서에는 아이폰8 디자인 특히 내부 도면도 다뤄지고 있습니다. 이를 보면, 기존과 달리 배터리가 L자 형태로 제작된다고 하는데요. 덕분에 약 30% 정도 더 큰 배터리 용량을 가질 것이라 내다보고 있습니다.

이어 후면 카메라는 물론 전면 카메라에도 광학손떨림보정(OIS) 기능이 탑재되고, 뒷면에는 새로운 3D 센싱 기술도 장착된다고 주장하는 모습입니다.

올 하반기 최고의 기대작 가운데 하나인 애플 아이폰8. 위에서 말한 것 중 과연 얼마나 진실에 해당될지, 벌써부터 그 발표 시점이 기다려 집니다.


 Source 9to5mac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