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lass 내비, 한달만에 판매량 1천대 돌파! 어떤 매력 있길래?

아이머큐리에서 지난달 1일 발표된 매립형 내비게이션 'S-클래스(S-Class)' 가 출시된지 한 달도 안 돼 판매량 1000대를 넘어섰다고 합니다.
근래에는 스마트폰 어플 등을 활용한 내비게이션 시장이 활성화되면서 거치형 및 매립형 내비게이션 제품이 하락세를 보이고 있었는데요. 이런 상황에서 한달만에 판매량 1000대를 돌파한 것에 대해 시장에서는 성공적이라는 평가를 내리고 있습니다.

이전에도 몇 차례 포스트를 통해 소개한 바 있는 것처럼 아이머큐리 'S클래스' 는 터치 및 리모컨 등에 의존한 기존 내비게이션 제품의 작동 방법에서 벗어나 '제스처패드' 라는 신개념 기능을 탑재해 주목을 받았는데요.

특히, 제스처 기능은 간단한 손짓 동작만으로도 내비게이션의 주요 기능을 작동하고 활용할 수 있어 사용자에게 편리함을 제공하는 모습입니다. 게다가, 별도의 설명서 없이도 쉽게 조작이 가능한 특징도 갖고 있고요.

예를 들어... 내비게이션을 작동시키고 싶다면 손가락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밀어주면 바로 실행됩니다. 이 외에도 트립 실행, 멀티 메뉴 뿐만 아니라  MP3, DMB, 메모, 동영상, 환경설정 등 자주 사용하는 11가지 기능 중 8가지를 설정하여 간단한 제스처만으로 쉽게 작동시킬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위 링크에 있는 영상을 첨부해서 참고자료로 보여드리려 했는데, 유튜브를 둘러보니 좀 더 체계적으로 정리된 영상이 있네요.
다음은 AVING TV 유튜브 페이지에 소개되고 있는 'S-CLASS 제스처패드' 관련 영상입니다.

 

또한, S클래스 내비게이션은 텔레칩스사의 2.184GHz급 TCC8920 CPU와 초고속 3D엔진인 말리 400GPU 를 장착하여 3D 성능을 대폭 강화했는데요.  

맵퍼스사의 아틀란 3D 맵과 YTN TPEG 을 기본으로 제공함과 동시에 맵 스크롤, 풀HD급 동영상 재생, 퀵 후방, 미니트립, 음 분리, 돌비 사운드 등 다양한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은 기능들 외에도 매립형 내비게이션 S클래스는 차량의 안전과 편의성에 초점을 맞춘 기능 덕분에 운전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데요.
오디오와 비디오는 물론 내비게이션 등 각종 차내 전자장치를 통합적으로 조작하고 입력할 수 있는 DIS 기능과 주차가 어려운 운전자를 위한 PAS 기능이 대표적입니다.

그 중에서도 PAS(Parking assist system) 기능은 일반적으로 고급 사양의 수입차에 적용되어 국내 자동차에서는 쉽게 볼 수 없었는데요. 

S클래스 내비게이션을 통해서 이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기존 후방 주차 시에는 고정된 라인만 볼 수 있던 1차원적인 방식이었다면, PAS 를 통해서는 스티어링 휠 조향각에 따라 주차 라인을 움직일 수 있어 초보 운전자도 쉽게 주차할 수 있는 특징을 보입니다. 

참고로, 아래는 역시 AVING TV 유튜브 페이지에서 소개되고 있는 '아이머큐리 S-CLASS, DIS & PAS 기능' 에 대한 시연 장면입니다. 감상해보세요~

 

그 밖에도 LG U+ 스마트카 서비스를 통해 '미러링크(Mirror Link)' 기능을 실행할 수 있어 스마트폰에 있는 어플을 내비게이션 디스플레이로 볼 수 있으며 T-map 등과 같은 스마트폰 내비 어플 역시 활용기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참고로 '스마트카 서비스'는 현재 LG U+ 통신사 가입자만 해당되며 '갤럭시S4, 갤럭시노트2, 갤럭시S3, 옵티머스 G Pro, 옵티머스G, 옵티머스Vu2, 옵티머스LTE2, 베가 아이언, 베가 No6, 베가 R3' 등 최신 스마트폰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혹시 아이머큐리 S클래스(S-Class) 내비게이션에 대한 더 다양한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홈페이지를 살펴보시면 도움이 될 듯 하네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 본문은 개별적으로 제공받은 자료를 활용해서 작성한 글임을 밝힙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LiveREX유튜브구독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