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ㆍT맵 등 8개 서비스 통합한 오픈 플랫폼 출시!

SK플래닛, 오픈 플랫폼 런칭을 위한 '플래닛 엑스' 컨퍼런스 개최

- 11월 16일, SK플래닛의 핵심 서비스와 혁신 기술을 담은 통합 오픈 플랫폼 ‘플래닛 엑스’ 소개
- 싸이월드ㆍ네이트온ㆍ멜론ㆍ11번가ㆍT맵ㆍT클라우드ㆍ호핀ㆍT애드 8개 서비스의
- 핵심 기능들을 오픈API로 공개
- 즉석 개발 경진대회인 '해커톤' 행사도 열려 '플래닛 엑스' 체험 기회 제공
- 오는1일부터 선착순 500명 온라인 신청 접수

SK플래닛은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SK플래닛의 핵심 서비스와 혁신 기술을 담은 통합 오픈 플랫폼 ‘플래닛 엑스’(Planet X)를 소개하는 컨퍼런스를 11월 16일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개최한다.

이날 소개되는 SK플래닛 오픈 플랫폼 '플래닛 엑스' 는 싸이월드ㆍ네이트온ㆍ멜론ㆍ11번가ㆍT맵ㆍT클라우드ㆍ호핀ㆍT애드 8개 서비스의 핵심 기능들을 외부 개발자들에게 오픈API로 제공하여 다양한 새로운 서비스들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이번 컨퍼런스는 오전10시에 SK플래닛 전윤호 플랫폼 기술원장의 키노트 인사말로 시작해 지난 12일부터 진행된 프로그래밍 문제 풀이 행사인 '코드 스프린트(Code Sprint) 2012' 입상자 시상과 플래닛 엑스 개요 및 개발자센터 활용 방법을 소개하는 시간이 마련된다. 오후에는 SK플래닛 및 관계사 서비스들이 통합된 오픈 플랫폼 ‘플래닛 엑스’의 오픈API 기능, 이를 활용한 App. 개발 사례, 그리고 상생혁신센터의 스타트업(Start-up) 지원 프로그램 등을 소개하는 세션들이 이어지게 된다.

이와 함께 오후 3시부터는 개발자들의 즉석 개발 경진대회인 '해커톤(Hackathon)' 행사가 함께 진행된다. '플래닛 엑스' 오픈 플랫폼을 체험할 수 있는 규정 과제와 자유 과제들을 개발자들이 수행하는 행사로서 참가자 전원에게는 티머니 카드 기념품과 과제를 성공적으로 완료하는 참가자들에게는 노트북 백팩이 제공된다. 또한, 우수팀들은 상생혁신센터로부터의 서비스 완성 지원 등 다양한 특전이 제공될 예정이다.

'플래닛 엑스 컨퍼런스' 는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선착순 500명을 접수한다. 참가자 전원에게 사은품과 추첨을 통해 맥북 노트북 등의 상품이 지급된다. 참가 신청은 오는 1일부터 '플래닛 엑스' 홈페이지(http://www.planetx.co.kr)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SK플래닛 전윤호 플랫폼기술원장은 "이번 SK플래닛과 관계사들의 핵심 서비스를 모은 오픈 플랫폼 '플래닛 엑스' 공개를 통해 외부 개발자들과 다양한 서비스를 함께 만들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되었다" 며, "앞으로도 SK플래닛은 '플래닛 엑스' 를 진화 발전시키고 외부 개발자들과 혁신적인 서비스를 함께 만들어 나가는 상생의 모바일 생태계를 구축하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 컨퍼런스 세부일정입니다. 이미지는 클릭해서 보시면 크게 보실 수 있어요.

※ 본 포스팅은 개인적으로 전달 받은 보도자료를 그대로 소개한 것입니다. 참고하세요!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