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2 HD LTE, 다른 경험을 선사한다

 근래에 출시되는 스마트폰들의 특징 중 하나를 꼽자면, 스마트폰을 핸드폰으로서만 활용하는 것이 아니라 사진, 동영상 등 각종 미디어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는 미디어 기기로 이용하게끔 고화질의 디스플레이를 제공한다는 점일 겁니다.
 갤럭시S2 HD LTE 역시 그런 장점을 지닌 디바이스라고 할 수 있는데요. 4.65형의 HD 슈퍼 아몰레드에 탑재된 1280x720 해상도는 기존 WVGA 대비 약 2.4배 정도의 고해상도로 자연색에 가까운 색 표현력으로 초고화질 화면을 제공합니다.


 전작에 비해 바로 이러한 점이 더욱 부각되면서... 각종 스마트폰 관련 카페에서 보면 갤럭시S2 HD LTE 에 관심을 기울이는 분들을 제법 많이 찾아볼 수 있는데요.
 이전 갤럭시S2 HD LTE 개봉기, 직접 살펴보니 포스팅에서도 언급했지만 4.65형 대화면 크기가 직접 손으로 잡는데 있어서는 큰 부담이 되진 않지만 이전 제품들에 비해 시원시원한 웹서핑이나 콘텐츠 감상이 가능하게 해 줌은 물론이고, 선명하고 입체감 있는 이미지 감상과 화면 응답속도를 줄여 잔상없이 더 선명한 영상을 감상할 수 있게끔 해주다보니 갤럭시S2 HD LTE 를 미디어 콘텐츠 감상을 위한 기기로서 활용하는데도 부족함이 없다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본문에서는 이러한 부분을 평소 자주 즐기시는 유저분들께 갤럭시S2 HD LTE 기기를 이용하여 동영상, 사진 등을 활용하는 모습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S2 HD LTE, 미디어 기기로서 적합한가?!

▼ 우선, 갤럭시S2 HD LTE 를 미디어 기기로서 활용하는데 가장 적합한 요소에는 4.65형의 디스플레이 크기, HD 슈퍼아몰레드와 더불어 9.5mm (가장 얇은 부분 기준)의 슬림한 두께를 꼽을 수 있습니다.


 넓은 디스플레이와 슬림한 두께, 가벼운 무게는 미디어 기기로서 콘텐츠를 감상하는데 그립감 및 휴대성 등에서 장점으로 다가온다고 할 수 있겠네요.

▼ 아래는 아이유(IU)의 '너랑나' 뮤직비디오 영상 중 일부 장면입니다.


 현재 블로그에 이미지를 업로드 하기 위해 사진의 이미지를 조정했지만 색감 등을 느끼시는데 부족함은 없으실 듯 하지만...

▼ 이미지만으로는 잘 구분이 안된다는 분들도 계실 듯 하여 직접 동영상 콘텐츠를 감상 중인 장면을 영상으로 담아보았습니다. 참고하세요.

 

 1080p Full HD 영상도 별 버벅거림 없이 재생이 가능한 부분이나 오디오(MP3, OGG, AAC, WMA, AMR)와 비디오(MPEG4, H264, DivX/XviD, WMV)에서 다양한 코덱을 지원하여 번거로운 인코딩 없이 콘텐츠 감상이 가능한 점 등이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는데요.

 참고로, 지원 파일 형식이라도 사용된 비디오/오디오 코덱 및 인코딩 옵션에 따라 재생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무슨 말인고 하니 예를 들어 같은 MKV 확장자의 영상 파일이더라도 재생이 되는 파일이 있고 안되는 파일도 있다는 의미라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빠르실 듯 하네요.

▼ 동영상 콘텐츠 외에 갤럭시S2 HD LTE 는 직접 촬영한 사진 등 이미지 파일을 감상하는데도 좋습니다.


▼ 아래는 어두운 배경의 이미지들을 갤럭시S2 HD LTE 를 통해 살펴본 모습입니다. 이미지를 클릭해 보시면 큰 화면으로 보실 수 있는데요. 선명하면서도 입체감 있는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 다음으로, 풍경 사진을 담은 이미지들을 살펴보았습니다. 확실히 선명하면서 색감이 좋죠?


 참고로, 커뮤니티나 각종 포털사이트의 카페에서 보면 '어디어디의 HD 디스플레이가 더 좋다' 는 식의 비교글이나 의견들이 많이 올라오고 있는데요. 본문에서는 그런 비교는 하지 않겠습니다. 각 게시글 등을 직접 살펴보시면서 판단하시는 것이 더 좋을거라 생각되네요.

▼ 마지막으로, 개인차이가 있겠지만 스마트폰을 미디어기기로 활용함에 있어 이동할 때나 심심할 때 가장 많이 찾는 '만화' 를 빼 놓을 수는 없겠죠? ^^


 몇가지 만화책을 직접 테스트 해보았는데요. 확실히 4.65형의 디스플레이에 밝고 선명한 화질로 감상하는 만화책은 이전 제품들과는 확연한 차이점을 보여주더군요.
 태블릿PC 가 아닌 스마트폰을 통해 자신이 소장한 만화책 및 리더스 허브 등을 통해 구입한 책을 한번쯤 감상해 본 분들이라면 작은 디스플레이 등이 얼마나 눈에 피로함을 주는지 느껴보셨을 겁니다.
 개인적으로는 태블릿PC 보다는 갤럭시 노트와 같은 정도의 크기가 E-Book 이나 위와 같은 만화책 콘텐츠를 감상하는데 더 적합한 듯한 느낌을 받았는데요. 갤럭시S2 HD LTE 도 그에 못지 않게 좋은 성능을 보여주더군요.

 지금까지 갤럭시S2 HD LTE 를 통해 각종 콘텐츠를 활용하는 모습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기기를 수령하고 지금까지 약 2주 넘도록 활용해 본 결과 갤럭시S2 HD LTE 의 HD 슈퍼아몰레드 탑재가 스마트폰으로 미디어 콘텐츠를 즐기는데 있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는 건 분명해 보였습니다.
 스마트폰을 핸드폰으로서의 기능 뿐만 아니라 위와 같은 콘텐츠 감상을 위해서 이용하는데도 비중이 높은 분들이라면 확실히 유용하게 활용될 기기라 생각되네요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LiveREX유튜브구독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1. BlogIcon 달빛천사7 2011.12.10 10:12 신고

    요즘은 3G가에서 4g가로 다시 lte 제품이 사용되더군염..

  2. BlogIcon a87Blook 2011.12.10 23:09 신고

    개인적으로 갤럭시S2 HD LTE는 영상 컨텐츠를 담아내기에 매우 적절한 녀석이라고 생각합니다. HD화질에 액정도 큼지막하고 말이지요. 이렇게 실제로 여러 이미지를 보니 저의 생각이 틀리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

  3. BlogIcon 밋첼™ 2011.12.11 14:42 신고

    시원시원하고 좋군요^^
    갤럭시 노트... 라는 녀석만 없었다면 이 녀석(갤S2 HD LTE)에게 시선을 모두 빼았겼을지도 모르겠습니다ㅎㅎㅎ

  4. BlogIcon 마리와리 2011.12.11 16:20

    hd급 화질의 동영상을 무선인터넷으로 볼수있는 세상이 오다니
    다시한번 신기할 따름입니다 .^^

  5. rmsep 2011.12.20 13:08

    저도 갤치디 유저입니당.

    근데 hd급 화질의 동영상을 무선인터넷으로 (유투브) 볼수는 있겠지만....lte요금제에선 그닥 땡기는 부분은 아니라고봐요.

    와이파이존에서만 실컷봐야죠...

    그리고 정말 삼송이 갤노트를 엄청나게 밀어대서 그렇지

    갤치디와 갤노트의 스펙상 차이는 화면크기 딱하나 있는데 말이죠 ㅠㅠ 왜 갤노트를 더밀까 ㅠㅠ ㅋㅋㅋㅋㅋㅋㅋ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