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연히 알게 된 유용한 정보, 기록/스크랩하고 싶은데...

 거리를 걷다가, 인터넷으로 웹서핑을 하다가, 어떤 음악을 듣다가 등등 일상에서 무언가를 하다보면 자신에 보고 들은 것들을 기록으로 남기고 싶은 순간이 있을 겁니다.
 특히, 요즘과 같이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인해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 등을 통한 정보 파악/수집이 용이해지다보니 더더욱 그런 메모나 기록이 잦아지게 되는데요. 그래서 조금만 찾아보면 관련된 어플을 어렵지 않게 구할 수가 있습니다.


 이렇듯 메모나 기록을 위한 어플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있는데, 오늘 소개할 아이폰 어플인 Flava 역시 자신의 일상속의 모든 순간, 관심사(음악, 도서 등)을 기록하고 메모할 수 있는 다이어리/스크랩북앱입니다.
 개인적으로 유사한 어플을 많이 사용해 보지는 않았지만 지금까지 사용해 본 관련 어플 중에서 인터페이스나 직관성, 편의성, 활용성 등 여러 측면에서 가장 좋은 평가를 내릴 수 있는 어플이 아닌가 싶네요.

당신의 모든 순간을 기록하세요! - Flava

 [다이어리/스크랩북앱 Flava, 유용한 기능들]

※ iTunes 앱스토어 링크는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접속할 수 있습니다


 Flava 를 통해 기록할 수 있는 내용들은 위 소개 이미지를 참고하시면 쉽게 이해가 되실 겁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앨범, 음악, 장소, URL, 도서 등 다양한 기록 및 스크랩이 가능합니다.

▼ Flava 는 메인화면이 크게 3가지 메뉴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리스트별로 콘텐츠 보기, 캘린더를 통한 콘텐츠 보기, 환경설정" 이 바로 그것입니다.

- 위 이미지들은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아래에서도 언급하겠지만 기록한 콘텐츠는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 공유가 가능하며, 기록한 내용의 보안을 위한 비밀번호 설정도 가능합니다.
 이제, Flava 를 통해 기록할 수 있는 콘텐츠(텍스트, 음악, 장소 등) 중 몇가지와 함께 해당 기능의 활용법에 대해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먼저, '텍스트' 기록이 가능합니다. 다이어리나 메모 기능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듯 한데요. 이미지만 보셔도 아시겠지만 워낙에 직관적이고 하여 기능들을 활용하는데 전혀 어려움이 없습니다.


 입력한 텍스트 내용에는 자신이 원하는 색깔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카메라/앨범' 을 통한 기록은 많은 분들이 유용하게 활용할 만한 기능이 아닌가 싶네요. 일상속에서 촬영한 이미지나 앨범에 담아둔 이미지를 텍스트와 함게 남길 수가 있습니다.


 참고로, 이 기능에서는 50여개의 스티커를 이용해 사진을 꾸밀 수가 있는데요. 싸이월드 미니홈피 등에서 업로한 이미지를 스티커로 꾸며본 경험이 있는 분들이라면 어렵지 않게 활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주변에서 봐도 그렇고 특히나 여성분들이 이 기능을 아주 좋아하시더군요.

▼ 이미지와 함께 관련된 내용을 텍스트로 메모하고 저장을 하면, 해당 기록을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 로 공유할 수가 있습니다.


 위 우측 이미지를 보시면... 사진 왼쪽으로 하트, 스마일, 별표 등의 아이콘이 있죠? 이 아이콘으로 태그를 남겨 차후 보관 중인 기록이 많은 경우 태그별로 원하는 기록을 살펴볼 수도 있습니다.
 혹시 아래 내용들에서 언급하지 않았다하여 오해하시는 분들이 계실까봐 미리 말씀드리자면 앨범 콘텐츠 기록뿐만 아니라 음악 콘텐츠 기록 등에서도 SNS 공유는 가능합니다.

▼ 다음으로, 구글 맵과 연동하여 현재 자신의 장소를 기록할 수 있습니다. 추억이 있는 장소나 인상깊은 곳을 이런 기능을 통해 저장해 두면 좋겠죠?


▼ 포토 콘텐츠 기록과 더불어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기능입니다. 아이폰에 추가되어 있는 곡 등을 기록으로 남길 수 있는데요.


 제가 개인적으로 이 기능을 좋아하는 이유는, 특정 음악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 등을 남기면서 저장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지만...

▼ 이렇게 저장한 기록을 통해 바로 음악을 재생할 수도 있고, 해당 음악에 대한 유투브 동영상도 간단하게 검색하여 뮤직비디오 등을 감상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마지막으로, 트위터나 페이스북 혹은 스마트폰을 통해 웹서핑 등을 하다보면 보관했다가 나중에 다시 찾아보고 싶은 링크가 있기 마련인데요.


 이런 URL 링크 역시 Flava 에서 기록으로 남길 수가 있습니다.

▼ 위에서도 언급했었지만, Flava 에 저장되어 있는 기록(콘텐츠)들은 단순하게 전체 목록으로 정렬하여 살펴볼 수도 있고, 태그와 콘텐츠별로 정렬하여서도 쉽게 모아볼 수 있습니다 .


 프라이버시를 지키기 위해 보안 설정이 필요한 콘텐츠가 있다면 개별적으로 또는 전체에 잠금기능을 활성화하여 비밀번호(패스워드)를 설정하시면 되겠네요.

▼ Flava 의 각 기능들을 동영상[출처]으로 살펴보고 싶은 분들은 아래 영상을 참고하세요~

 

Flava 어플 사용후기 / 총평

 지금까지 Flava 어플의 기능 등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지난 몇추간 이 어플을 활용해 보면서 느낀 점을 이야기해 보자면...

 일상 생활에서 자주 접하는 종류별(?)로 다양한 콘텐츠들을 기록으로 남길 수 있다는 점, 메뉴 등이 직관적이라 이용하는데 전혀 부담이 없다는 점 등은 상당히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래서인지 생각했던 것보다도 더 Flava 를 애용하게 되더군요.

 단지, 아쉬움 점이 있다면... 음성이나 영화 등과 동영상 콘텐츠 기록이 현재 지원되지 않고 있다는 점과 에버노트 등과 같이 클라우드를 접목시켜 Flava 를 활용할 수 없다는 점인데요. 이런 아쉬운 점이 있지만 그나마 다행스러운 점은 이런 부분들이 모두 차후 업데이트에서는 지원될 예정이라고 하더군요.

 각종 소개글들을 살펴보니 iCloud 혹은 드랍박스(Dropbox)를 통해 백업/동기화 기능을 제공할 수도 있다고 하던데... 개인적으로는 메모나 노트 형식으로 활용된다는 점을 고려해볼 때 에버노트와 연동이 되면 더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어쩌면 제가 웹서핑 등을 하면서 메모하거나 스크랩하고 싶은 내용을 에버노트를 통해 보관하고 하다보니 더 그럴지도 모르겠네요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