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소식

애플 iOS 10.1 업데이트, 인물사진 모드 지원과 변화점

LiveREX 2016. 10. 25. 09:32

애플 iOS 10.1 업데이트, 인물사진 모드 지원과 변화점

최근 국내에도 출시를 시작한 아이폰7 플러스 이용자 그리고 일본에서 아이폰7 시리즈를 이용하는 이들이 가장 기다렸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간 베타 버전으로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던 iOS 10.1이 한국시간으로 25일 새벽 정식으로 배포되기 시작했는데요. 다양한 변화점을 맞이함은 물론 곳곳에 숨어있던 버그를 개선한 것이 이번 버전의 가장 특징입니다.

대표적으로 꼽을 수 있는 변화라면, ➥ ‘아이폰7 플러스 심도효과, 샘플로 살펴본 매력‘에서 소개드린 바 있는 ‘인물사진 모드’가 대표적인데요. 이는 피사체와 배경의 거리를 계산해 아웃포커싱처럼 그 배경을 흐리게 처리해주는 심도효과로, 결과물에 대한 만족도를 한층 더 높여주는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실제로 베타를 거듭하며 테스트 한 결과, 꽤 괜찮은 인상을 받을 수 있었는데요. 거리 및 광량에 대한 제약이 있긴 하지만 애플은 아직까지 ‘인물사진 모드’ 자체를 베타로 표현되고 있다는 점에서 앞으로 더 완성도 높은 기능으로 거듭날 것을 기대해 볼 수 있겠습니다.

iOS 10.1 업데이트를 가장 기다린 지역으로 ‘일본’을 꼽을 수 있을텐데요. 그 이유는? 이번 버전을 시작으로 그들은 ‘애플 페이(Apple Pay)’를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단, 아시겠지만 이는 해당 국가에서 판매하는 특정 모델에서만 지원이 되는 부분이니 참고하세요.

iOS 10.1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내역을 살펴보면, 이번 녀석은 카메라 및 사진을 비롯해 지도, 메시지, 애플워치 등 다양한 영역에서 변화를 맞이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요.

아마 국내에서 아이폰을 이용하는 이들이 가장 아쉬워 할 소식은… ‘아이폰 iOS 10, 카메라 무음 변경 방법’에서 전해드린 카메라 무음 팁이 이제는 통하지 않는다는 사실이 아닐까 싶습니다 ^^;;

 
 

25일 새벽 배포된 iOS 10.1 업데이트는 OTA 방식 뿐만 아니라 아이튠즈를 활용해 적용하실 수 있어요. 정식 버전의 빌드 넘버는 (아이폰7 시리즈 기준) 14B72c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