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화면을 더 크게 즐기고 싶다?!

 이전에 어떤 글을 통해 아이패드2 를 구입하더라도 개봉기 등은 포털에서 검색해 보면 워낙에 다양하고 많으니 굳이 포스팅을 하지 않겠다고 한 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패드2 를 득템했지만 역시나 개봉기, 아이패드1 과의 비교글 등을 전혀 작성하지 않았는데요.
 어제 트위터에서도 잠시 언급했지만 어떤 분과 DM 으로 아이패드2 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게 되었습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모니터에 연결해서 활용해 보려고 하는데 안된다며 질문을 하셨는데요. 중간에 몇몇 우여곡절(?)이 있긴 했지만... 다음부터는 좀 더 쉽게 알려드리면 좋겠다 싶어 이렇게 포스팅을 합니다.

 HDMI 미러링 기능에 대한 질문이 핵심이었는데요. 간략하게 이 기능을 말씀드리자면 아이패드에서 표시되는 화면, 동영상, 콘텐츠 등을 모니터 혹은 TV 에 표시되게 하는 것인데요.


 예전에 애플에서 소개한 내용을 보신 분이라면 이미 많이들 알고 계실 겁니다. 위 이미지에 보이는 것과 같은 아이패드 액세서리(HDMI 케이블)가 필요한데요. 참고로 아이패드2 는 여전히 물량이 부족하여 구하기 힘들지만 관련 액세서리들은 쉽게 구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HDMI 미러링 활용하기

▼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HDMI 케이블이 있어야 하는데요. 이미 대부분 이 액세서리는 아실테니 케이블에 대한 소개는 생략합니다.


▼ 다음으로, HDMI 케이블과 모니터 혹은 TV 와 연결할 'HDMI to HDMI 케이블' 이 있어야 합니다. 너무 당연한 이야기인가요? ^^



 참고로 위 케이블의 길이는 여러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자신의 TV 및 모니터 크기와 여러가지 상황을 잘 고려해 구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모니터나 TV 는 큰데 케이블 길이가 짧으면 상당히 난감하거든요.

 개인적으로는 길이에 따른 케이블 가격이나 활용하는 거리, 케이블 보관 등을 감안해 봤을 때 3~5m 가 적당한 듯 싶더군요.


▼ 이제 아이패드2 에 케이블들을 연결해 줍니다. 굳이 설명드리지 않더라도 아실만한 내용이지만 그래도 이미지를 첨부해서 소개합니다.



▼ 이제 표시되게 하고 싶은 기기의 HDMI 포트에 'HDMI to HDMI 케이블' 을 연결해 주시면 되는데요.



 이렇게 연결은 한 경우, 어떤 기기의 경우에는 자동으로 새로 검색된 외부기기에 대한 메시지를 표시해 주기도 하지만... 안 그런 기기도 있고 하다보니 트위터에서 질문하셨던 분처럼 왜 안되나 싶어 당황해 하시는 분들이 종종 계신 듯 하더군요. 하지만, 이런 경우 역시 해결 방법은 간단합니다.


▼ 리모컨이나 메뉴를 살펴보면, [외부입력] 관련 버튼이 있죠? 이를 이용하면 됩니다.



▼ 아이패드와 연결한 포트를 직접 찾아 설정해 주시면 해당 기기에 아이패드에 표시되는 화면이 그대로 보여질 겁니다.



▼ 아래 이미지들은 HDMI 미러링 기능을 활용해 본 모습 중 일부입니다.


 개인적으로 게임, 유투브, 영화, 이미지 감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큰 화면에서 즐길 수가 있어 정말 유용한 기능이라 생각되네요.
 여담이지만, 혹시 TV 나 모니터에 연결하여 동영상 등을 실행한 경우 화면이 꽉 차서 보이지 않거나 할 수 있는데요. 이런 경우는 그 기기의 리모컨이나 메뉴에서 화면모드를 변경해 보시면 원하는 크기, 화면으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직접 질문을 받은 경우도 그렇지만 HDMI 를 지원하는 기기인데, 케이블을 연결했지만 화면이 제대로 표시되지 않는다면 외부입력 메뉴를 직접 설정해 보시면 대부분 해결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그 외의 경우는 해당 기기의 고객센터 등에 질문해 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테구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