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대중화, SNS 유저 급증

 아이폰, 갤럭시S 등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트위터와 같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하는 분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는데요. SNS 유저가 워낙에 급증하다보니 IT 기사에까지 관련 내용이 다뤄지기도 했었죠.
 트위터에 올라오는 멘션들을 살펴보면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동시에 관리한다는 분들이 상당히 많은데요. 예전에도 언급한 적 있지만 이렇다보니 트위터에서 자신이 원하는 특정 글만 페이스북과 연동되게 하는 Selective Tweets 서비스를 소개한 포스팅이 아직까지도 종종 리트윗되며 추천 글로 소개되고 있더군요.


 이 밖에도 트윗덱 등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글을 많은 분들께서 관심 갖고 봐주셨는데요. 지난 7월에 소개했던 HootSuite 라는 웹서비스를 기억하시나요? 많은 분들이 이미 아시겠지만 HootSuite 서비스가 아이폰에서는 유료로 제공되고 있었는데 얼마전 무료로 전환되었습니다.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동시에 - HootSuite

 아이폰 앱 스토어(App Store) 상에서는 HootSuite for Twitter 라고 하여 트위터용 어플로 소개되고 있긴한데 웹서비스와 마찬가지로 트위터와 동시에 관리가 가능합니다.

▼ 아이튠즈 혹은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HootSuite' 라고 검색하시면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에 계정이 있으신 분들은 입력하시면 바로 이용 가능한데요. 계정이 없다면 당연히 만들어야겠죠?


▼ 한글을 지원하는데... 아래 이미지들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기본으로 동시에 관리할 수가 있습니다. 각 서비스의 화면은 터치로 슬라이드를 넘기시면 확인 가능하구요. 참고로 [사회적 네트워크 추가] 버튼을 누르면 '포스퀘어' 도 추가할 수가 있더군요.


▼ 아래는 글쓰기 메뉴를 선택해 본 장면입니다. 웹서비스와 마찬가지로 작성한 글을 트위터 및 페이스북에 선택해서 보낼 수가 있네요.


 트위터에서 이 어플을 이용해 보신 분들이 올린 후기를 보면... 링크 줄이기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어 좋긴 한데 해쉬태그(#)와 관련된 기능이 없어서 불편하다는 의견들이 종종 있더군요. 해쉬태그를 자주 이용하는 분이라면 이런 부분은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간략하게 아이폰 HootSuite 어플에 대해 소개를 했는데요. 세부적인 부분은 직접 사용해 보시면 될 듯 합니다. 아무리 좋은 것이라도 자신에게 맞아야 좋은 것이니까요 ^^
 아이폰에서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각각의 어플을 이용해 관리하는 것이 번거롭고 귀찮았던 분들은 HootSuite 와 같은 무료 어플을 이용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