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제스처로 통화, 메일, 문자서비스가 가능

 기존에 국내의 핸드폰을 사용하시다가 아이폰으로 변경하신 분들은 통화할 때 본의 아니게 불편함을 느끼시는 경우가 있을 겁니다. 예를 들어 모 기업 폰의 경우 뒷자리 4개의 번호만 누르거나 이름의 초성만 입력해도 상대방과의 통화 및 문자서비스가 가능했는데요. 기본적으로 아이폰에서는 이런 기능을 활용할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런 기능에 익숙해져 있다가 아이폰을 처음 이용하면 통화하거나 문자를 보낼 때 상대방을 검색하는게 여간 불편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물론, 스마트 다이얼 등 이런 불편함을 해소할만한 어플이 존재하긴 하는데요. 이런 어플들은 기회가 되면 다른 글에서 더 소개하기로 하구요.


 근래에 보니 재밌는 어플이 무료로 제공되고 있더군요. 구글 크롬이나 파이어폭스 등 웹브라우저에서 '마우스 제스처' 사용해 보신 경험 있으시죠? 마우스 제스처가 뭔지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략하게 소개를 하자면 마우스 포인터로 특정 동작을 취하면 웹브라우저에서 앞ㆍ뒤로 가기, 홈페이지로 이동 등 지정된 기능이 실행되는 것을 말합니다.
 바로 이러한 마우스 제스처와 유사하게 아이폰에서 간단한 제스처를 통해 원하는 사람과 빠르게 통화 및 문자를 가능하게 하는 어플이 있습니다.

아이폰 추천 어플 - Gesture Dial


▼ 현재 확인한 바로는 아이폰에서 국내 계정으로 앱스토어에 접속시 [인기 25] 메뉴의 [무료 인기항목] 에서 바로 찾아서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주소록에서 원하는 상대방을 찾은 후 원하는 제스처를 등록하면 됩니다.


 위 이미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제스처에 따라 통화, 문자서비스, 메일 발송 등이 가능한데요. 참고로 초기 설정값에서는 제스처를 잘못 인식하여 다른 곳에 연락하는 것에 대비해 딜레이 시간이 좀 길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 이런 딜레이 시간을 줄여서 좀 더 빠르게 연결되게 하기 위해서는 옵션에서 [Dial Delay] 를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나머지는 직접 살펴보시면 될 듯 하네요.


 앱 스토어의 리뷰에 보면 주소록에서 그룹 지정한 사람들이 표시되지 않는다는 내용이 종종 보이던데... 제가 이용해 본 바로는 각 그룹에 포함된 모든 사람들이 잘 표시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참고로 예전에 다른 포스팅에서도 언급한 적 있지만 저는 처음 아이폰 동기화시 아웃룩을 이용해 그룹 지정을 했었습니다.

 어플 리뷰에서도 가장 많이 언급되고 있는 것처럼 특히 운전 중에 스피커폰으로 잠시 통화하거나 할 때 상당히 유용하더군요. 또한, 평소 자주 연락하는 몇몇 지인들을 특정 제스처로 등록하고 사용하는데 제법 빠르고 편리하게 통화 및 문자서비스 이용이 가능해 좋았습니다. 관심 있는 분들은 이용해 보세요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