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볍고 편하게 즐기는 카드게임, 넷마블뉴포커

매일 같이 플레이를 하는 건 아니라지만, 굳이 휴대폰에서 제거하지 않고 아주 가끔이라도 시간을 때우거나 할 때면 이용하는 서비스가 누구나 하나쯤 있을 겁니다. 저 같은 경우 예전에는 주로 스도쿠를 이용하곤 했는데…

요즘은 혼자서 머리 싸메며 시간을 보내는 것 보다 이왕이면 남들과 심리전 등을 즐길 수 있는 녀석이 좀 더 손이 가게 되더군요. 블로그에서도 종종 소개드린 넷마블뉴포커가 바로 그것입니다.

더 길게 말하지 않아도 될 것 같긴 해요. 흔히 ‘카드’를 소재로 하는 경우 다소 부정적인 인식을 갖는 분들도 많긴 하지만, 이 녀석은 그런 분위기와는 완전히 다른 방식과 성격을 보여주고 있어서 더더욱 몰입도가 높다 할 수 있는데요.

화려한 그래픽이나 이펙트가 없더라도 이처럼 집중해서 플레이를 하게 된다는 건, 그만큼 나름대로의 재미가 있다는 방증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래서 저 역시 지인과 함께 종종 즐기기도 하고, 장거리 출장을 다닐 때면 대중교통에서 틈틈히 이를 꺼내들기도 하는데요~^^;;

이 서비스에는 종전에는 보기 힘들었던 다른 스타일의 카드게임이 담겨 있어 더 화제가 된 바 있습니다. 8장의 카드로 족보대결을 펼치는 ‘뉴포커’가 그것인데, 아주 간단하지만 눈치싸움 및 심리전을 끝없이 하게 되어 있어 앞서 말한 것처럼 몰입도가 상당한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룰을 전혀 모른다? 그래도 걱정이 없어요. 기본적인 규칙은 이미지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겠지만, 경기 내에서 족보를 통해 자신이 가지고 있는 조합이 어느 정도 강한 패인지 쉽게 체크가 가능합니다.

아주 흔한 소재이건만, 이렇듯 다른 방식으로 즐거움을 준다는게 이 장르의 묘한 강점이자 매력이 아닌가 생각되는데요. 자신이 전문가에 준하는 상식을 갖고 있지 않더라도 가볍게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다는게 이 녀석의 핵심되는 포인트가 아닌가 판단됩니다.

앞서 이 녀석을 두고 부정적 인식(사행성)과 거리가 멀다 말씀드렸는데요. 그 이유는 간단해요. 단순히 플레이를 거듭하는 것만으로도 필요한 재화를 모을 수 있거든요. ‘황금알의 선물’을 이용하면 최대 100조까지 획득이 가능합니다 ^^

이 외에도, 중복 참여는 안되지만 페이스북과 연동함으로써 플레이 기회를 더 얻을 수 있는 것도 눈길을 끄네요. 주어지는 미션을 클리어 하면서 대안을 찾을 수 있는 것도 그렇고요.

지금까지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그리고 가볍고 편하게 이용하기 좋은 카드게임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단순하지만 심리전 같은 묘미를 느끼고 싶은 분들이라면, 이 녀석을 설치해서 시작해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유튜브구독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