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8 가격, 가성비 최고 스마트폰 등극

흔히 가성비 좋은 휴대폰을 말하면 중저가에 출시되는 몇몇 브랜드의 제품들이 곧장 떠오르곤 합니다. 이 한 문장 만으로도 머리 속을 스치는 제조사가 꽤 여럿 있는데요. 그런데, 삼성전자에서 선보인 기기 중에도 이 카테고리에 넣어 말할 녀석이 있다면?

평소 삼성 스마트폰에 관심을 쏟고 있는 분들이라면, 고개를 꺄우뚱하는 말일지도 모르겠습니다. 보통 그들의(?) 디바이스는 가격 대비 성능을 말하기에 적절치 않은 수준을 보이기에 더더욱 그렇다 할 텐데요.

그런데, 시선을 좀 더 멀~리 두면 어떤 의미에서 이렇게 말했는지 곧장 이해가 되실 듯 싶네요. 지난 2017년 4월 무렵 리뷰를 통해 소개드린 바 있는 ‘갤럭시S8’ 시리즈.

거듭 강조하는 것처럼, 1년여가 지났지만 그 하드웨어 수준은 여전히 최상위권에 자리한다 해도 과언이 아닐 겁니다. 물론, 갤S9과 비교했을 때 일부 최신 기능이나 재미있는 재주가 빠져있긴 하지만…

하지만, AR이모지 등에 큰 기대감이 없고 일상에서 그리 쓰임새가 크지 않을 것 같다 하는 분들이라면, 그리고 특정 모델에 국한되긴 하지만 듀얼카메라 경험에 대한 욕심이 크지 않은 분들이라면. 갤럭시s8은 더 없이 가성비 좋은 기기로 자리매김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실제로 관련 업에 몸 담고 있는 지인에 따르면, 요즘 S8 시리즈에 대해 문의를 하는 분들이 꽤 많다고…

해당 단말은, 다들 아시는 것처럼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를 적용하며 요 근래 삼성전자가 거듭하는 스타일의 외관을 그대로 담고 있습니다. 물리 홈버튼이 사리진 경험도 마찬가지고요.

일반적인 환경에서 가장 사용 빈도가 높다 할 수 있는 ‘카메라’ 역시 여전히 발군에 해당되는 수준이예요. 듀얼 픽셀 1200만 화소가 들어가 있는데요. F1.7 밝기에 이미지 신호 처리 알고리즘을 개선해 저조도에서도 밝고 선명한 그리고 흔들림 없는 결과물을 얻을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지문인식에 더해 홍채, 얼굴인식으로 보안성 등에 다양화를 꾀한 것 또한 눈길을 끄는 부분이라 하겠네요. 이런 기능에 기대어 삼성 페이를 활용할 수 있는 건 굳이 말하지 않아도 되는 강점이라 하겠네요~

이 밖에도, IP68 등급의 방수방진, 덱스(Dex) 등과 같은 기능은 그 매력을 배가시키는 지점으로 말할 수 있겠습니다.

시작하며 말한 것처럼, 스펙을 기준으로 하는 성능에 있어서는 괜히 더 길게 말하지 않아도 될거 같네요. 최신 게임 등 묵직한 무언가를 하기에도 여전히 부족함 없는 수준을 갖추고 있어요~

그렇다면, 이와 같은 특장점을 갖춘 갤럭시S8이 과연 어느 정도 값에 거래되고 있기에 가성비를 말하는 걸까요? 현재 커뮤니티 등에서 전해지는 바에 따르면 10만원 수준에 이를 구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갤럭시s8 단말 정보 바로가기

1년 하고 몇 개월이 지난 기기지만, 그 사용에는 전혀 불편이 없을 녀석인데… 이처럼 큰 부담없이 구할 수 있다 보니 위에서 말한 것처럼 요즘 이 시리즈를 찾는 이들이 많은게 아닌가 생각되네요.

제품에 대한 신뢰도, 값, 기능, 성능 등 대부분을 아우르는 스마트폰을 찾는 분들이라면, 위 채널에서 소스를 체크하며 자신에게 꼭 맞는 시점에 기기를 구해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합니다.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유튜브구독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