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베리 키투(KEY2) 공개, 스펙 가격 출시일은?

지난해 공개와 함께 제법 이슈가 된 스마트폰이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매니아층이 나름 두텁다 할 수 있는 ‘블랙베리’ 브랜드를 딴 ‘키원(KEYone)’이 그것인데요. 물론, 대다수의 기기와 마찬가지로 발표 후 호불호가 극명하게 갈리기도 했고, 국내에서는 발표 이후 1년에 가까운 시간이 지나서야 만나볼 수 있다 보니 그에 대한 아쉬움 또한 적지 않았던 것이 사실입니다.

이런 배경 속에 최근 그 후속에 대한 소문이 수 차례 들려왔는데요. 지난 7일(현지시간) TCL은 블랙베리 키투(Key2)를 공식적으로 발표했습니다.

스펙이나 디자인 등은 그간 유출된 소스를 그대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먼저, 블랙베리 키투(KEY2) 스펙부터 살펴보면 ‘4.5인치 디스플레이(1080x1620 IPS LCD)에 퀄컴 스냅드래곤660 프로세서, 6GB 램, 64GB와 128GB 저장공간, 1200만 화소 카메라(일반 F1.8 / 망원 F2.6), 3500mAh 용량의 배터리’ 등이 특징으로 언급되고 있네요.

전작과 비교하면 상당 부분 개선된 하드웨어를 갖췄음을 알 수 있는데요. 센서 등에 대한 정보는 좀 더 살펴봐야겠지만 카메라를 비롯해 배터리 등에 대한 향상이 눈에 띄는 모습입니다.

개인적으로, 지난 MWC 2017 당시 스페인 현장에서 이 녀석을 마주한 기억이 있는데요. 그 특유의 물리 키보드를 담고 있긴 하지만, 어딘가 미묘하게 밋밋함이 있어 아쉽다는 후기를 전하기도 했었는데…

외신에 따르면, 이번 블랙베리 키투(Key2)는 물리 키보드에 대한 개선도 담고 있다 하는군요. 큰 변화까지는 아니지만 매일 같이 이용하는 지점의 개선이라는 점에서 크체 체감될 부분일 것이라 말하고 있는데요. 어떤 느낌일지 사뭇 궁금해지는 대목입니다.

우선, 알려진 바에 따르면 하단 키보드 높이가 20% 증가해 키감과 정확도가 높아졌다 하는데 실제로 타이핑을 했을 때 느낌이 궁금해지네요. 참고로, 스페이스 바에는 지문인식 센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외에도 이번 모델은 ‘스피드 키(Speed Key)’라는 새로운 버튼을 추가했는데요. 이는 원하는 앱 또는 연락처 등을 할당해서 활용할 수 있는 일종의 커스텀 버튼이라 이해를 하시면 될 것 같네요.

There is a new key added to the BlackBerry keyboard with the addition of Speed Key, enabling shortcut access to a number of functions on your device at any time. No longer do you have to return to the home screen of your smartphone or search in an app folder to access the apps, contacts, and functions you use and communicate with most. Just press Speed Key along with any of your customizable 52 shortcuts to instantly access your frequently used apps, call a favorite contact, or access other immediate functions; saving valuable little moments throughout the day.

그만큼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재주라 할 수 있겠습니다.

그렇다면, 이와 같은 특징을 가진 블랙베리 키투(Key2)는 과연 언제 그리고 얼마에 출시가 되는 걸까요? 확실한 날짜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이번달 말에 판매가 시작된다고 하는데요.

가격은 649달러(한화 약 70만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이는 전작보다 100달러 비싸진 값인데요. 과연 이 결정이 이 녀석의 행보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또한 궁금해 지네요.


 Source Crackberry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