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SE2 신무기, 새로운 노치와 가격인하?

다가오는 6월, WWDC를 통해 아이폰 SE2가 공개되는 것이 기정사실화 되어 가고 있습니다. 지금 전해지는 소문 그대로라면 이제 불과 1주일 남짓한 시간 밖에 남지 않았다는 의미가 되는데요. 그래서 일까요. 외신에서는 하루가 멀다하고 점점 더 많은, 아이폰SE2에 대한 소문들이 쏟아져 나오는 모습입니다.

기존에 소개드린 부분까지 하여 간단히 요약을 해보면, 아이폰SE2는 전작과는 다소 다른 폼팩터를 가지는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요. 그 중에 있는 것이 바로 디스플레이. 아이폰X의 노치 디스플레이를 비롯해 해당 기기가 가진 핵심적인 기능 일부를 이 녀석이 그대로 담을 것이라는게 많은 외신에서 흘러나온 주장입니다.

후면에 유리 소재가 들어가면서 무선충전 기능도 포함될 것이라 하고 말이죠.

그런데, 최근 IT 전문매체 슬래시기어(Slashgear)를 통해 또 한가지 흥미로운 내용이 전해지고 있네요. 아이폰SE2에 들어가는 디스플레이가 아이폰X 보다 향상된 것이라는게 골자인데요. 노치 영역이 포함되는 건 동일하지만 아이폰 SE2의 그것이 훨씬 더 작은 크기를 가질 것으로 관측된다는 것이 그 설명입니다.

이처럼 좀 더 향상된 엣지투엣지 스크린이 적용되는 덕분에 단말 자체의 사이즈도 전작 대비 작아진 크기를 가질 것이라 하는군요.

이에 더해, ChargerLab의 소스에 따르면 2018년 새롭게 출시되는 USB 타입C 포트의 급속충전이 적용된 충전기의 가격이 인하될 것이라 하는데요. 이 대목에서 올해 새롭게 출시될 아이폰 시리즈의 가격이 100달러 정도 내려갈 가능성도 있는 것으로 점쳐지고 있습니다.

This source says the next iPhone could include a USB-C to Lightning fast-charging charger in the box AND cut the price to all iPhones down by $100.

한편, 아이폰SE2의 스펙은 ‘A10 칩, 2GB 램, 1200만 화소 카메라, 1700mAh 배터리, 무선충전, 방수, 향상된 노치 디스플레이’으로 예상되고 있는데요. 과연 지금에 넘쳐나는 이 내용들을 넘어서는 기기가 될지 여부 등 여러 측면에서 다가오는 WWDC 2018이 기다려지는 모습입니다.


 Source slashgear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