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8 가격, 저렴하게 사는 방법은?

지난 2017년 8월, 삼성전자는 미국 뉴욕 파크 애비뉴 아모리에서 확고한 팬층을 가진 시리즈 가운데 최신작인 ‘갤럭시노트8’을 공개했습니다. 그 전작이 보였던 부정적 이슈 탓에 일찌감치 해당 모델로 기변을 마음 먹고 있던 이들이 많았던지라 더더욱 화제가 되고 주목을 받은 녀석이기도 합니다.

저 역시 국내에 갤럭시 노트8이 출시되자 마자 구해서 그 리뷰를 전해드린 바 있는데요. 문득, 그 무렵이 IFA 기간이라 독일에서 샘플 사진 등을 열심히 촬영했던 기억이 스치기도 하네요.

말이 나온 김에, 해당 기기의 영상 성능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그 결과물을 첨부합니다.

 
 

각설하고, 출시 후 1년이 가까워지고 있는 현 시점에 갤럭시노트8 등 여러 제조사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은 지금 쓰기에도 전혀 부족함이 없는 성능을 가짐을 다들 잘 아실 겁니다.

이 디바이스의 경우 주요 제원은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과 같은데…

어떤 의미에서는 출중하다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의 하드웨어. 이런 제품을 합리적인 값에 구해 쓸 수 있다면 당연히 더 없이 좋은 선택지로 판단할 수 있겠죠? 비단 이런 생각을 하는게 저 혼자만은 아닐 터. 그래서 온라인 커뮤니티 등의 반응을 보면 유독 갤노트8에 대한 관심을 보이는 이들이 많이 보이고 있는데요.

그런 분들이라면, 이 글에서 소개할 좌표를 잘 알아두시는 것도 좋은 팁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좀 더 아래에서 다루도록 하고.

그럼 갤럭시노트8의 특징을 다시금 간단히 짚어보도록 할까요. 아무리 브랜드 파워가 있는 기기라 할지라도 어떤 부분이 자신에게 메리트가 될지는 알아야 할 테니 말이죠.

갤럭시 노트8은 ‘인피니티 디스플레이(Infinity Display)’ 디자인으로 종전 시리즈 대비 가장 큰 6.3인치 화면을 담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즉, 대화면을 선호하는 분들께 어필이 되는 지점이라 할 텐데요.

이렇듯 큰 화면에 S펜을 통한 경험을 가져갈 수 있다는 점 역시 빼놓고 생각할 수 없는 부분이 아닌가 판단되네요. 실제로 적지 않은 사람들이 필기가 가능한 특징만으로도 이 녀석에 마음을 두고 있는 걸 생각해 본다면 그 활용 과정에서 이런 조합은 분명 시너지가 있는 장점으로 다가선다 할 수 있겠습니다.

위에서도 살짝 강조한 것처럼, 삼성전자 스마트폰 경우 어느 시점 이후로 모바일 시장에서 ‘카메라’에 대한 입지는 상당히 굳건한 모습입니다. 프리미엄급 단말이 갤노트8이라면 굳이 더 말할 것도 없을 듯 한데요.

이미 아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이 제품은 듀얼픽셀 이미지 센서, F1.7 밝기의 광각 렌즈, F2.4 밝기의 망원 렌즈 등으로 매력을 더했고, 듀얼렌즈 모두에 손떨림보정(OIS) 기능이 적용되어 안정적 촬영에서도 강점을 갖는 것이 특징입니다.

실제로 해외 등지에서 직접 촬영해 본 결과 관련 퍼포먼스에 대해서는 충분히 만족감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역시(?) 좋더군요~

혹시나 궁금해 하는 분들이 계실까 싶어, 당시 찍은 결과물 가운데 일부를 첨부합니다. 참고해 보세요~

배경을 날리며 좀 더 멋스러운 사진을 얻을 수 있게 하는 ‘라이브 포커스’ 또한 빼놓을 수 없는 기능이 아닐까 합니다.

이 밖에도, 이제는 빠지면 오히려 단점으로 언급되기도 하는 IP68 등급의 방수방진 등을 갖추고 있는 점, 최신 안드로이드 8.0 오레오 업데이트가 더해진 점 등 역시!!!

이렇듯, 어떤 의미에서는 출시 당시보다 요 근래 더 인기가 많아지고 있는 ‘갤럭시노트8’, 현재 이 녀석은 30만원대에 구매가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좀 더 좋은 값에 가질 수도 있다 하는데요.

평소 갤럭시노트8을 마음에 품고 있던 분들이라면, 위 채널에서 정보를 기다리며 자신에게 꼭 맞는 시기다 할 때 바로 지름신을 영접하는 건 어떨까 싶네요~ 저도 요즘 괜시리 저울질을 하고 있는데 혹여 구하게 되면 늦은 시점의 또 다른 리뷰를 다뤄볼까 싶기도 합니다. 이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유튜브구독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