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그램 블랙 한정판 출시, 가격 스펙 특징

LG전자의 노트북, 그램(Gram) 시리즈에 대해서는 굳이 길게 설명드리지 않아도 다들 잘 아시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워낙 시장에서 반응이 좋은 녀석이다 보니 말이죠. 저 같은 경우만 하더라도, 그 준수함에 매료되어 윈도우 기반 노트북을 고민하는 이들에게는 꼭 후보군 가운데 하나로 포함하고 있을 정도인데요.

21일, LG전자는 보도자료를 통해 LG 그램의 100만대 판매돌파를 기념하며 한정판 500대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일반적으로 그램 노트북을 떠올리면 머리 속을 스치는 컬러가 있죠? 이번에 새롭게 등장하는 녀석은 그 색상을 뒤로하고 고급스러움을 대표하는 ‘블랙’을 담는 것이 특징입니다. 최고 사양을 담으며 말이죠.

그렇다면, 기존 LG 그램과 이번 ‘블랙’ 한정판은 어떤 차이를 가질까요?

하드웨어를 기준으로 했을 때 변화점은 크게 3가지입니다. 우선, 종전과 달리 이번 녀석은 ‘터치 디스플레이’를 적용합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할 때처럼 손가락으로 화면을 터치하며 제품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인데요. 윈도우10과 어우러지면 그 시너지는 분명할 것으로 판단되네요.

또, 데이터를 대용량으로 전송하고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썬더볼트3’ 단자를 적용했습니다. 익히 익숙한 인터페이스인 분들도 계실 텐데요. 그 데이터 전송속도는 1초에 최대 40Gbps로, 모니터 2대에 동시에 4K 영상을 전송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PC를 비롯해 노트북 속도를 빠르게 하는데 있어 가장 체감효과가 큰 것은 저장매체를 어떤 걸 쓰느냐 하는 것일 겁니다. LG 그램 블랙은 기존 SATA 방식 보다 처리속도가 빠른 NVMe 방식 512GB 저장공간의 SSD를 적용했습니다. 참고로, 이에 더해 구매한 이에게는 512GB SSD를 추가로 증정한다고 하는데요. 이번 그램이 저장공간을 확장할 수 있는 특징이 있던 것을 고려하면, 필요에 따라 1TB까지 확장해서 활용이 가능하다는 의미가 되는 만큼 그 메리트도 크다 하겠습니다.

이 밖에 LG 그램 블랙은 인텔 i7 CPU와 DDR4 16GB 메모리 등을 제원으로 하고 있으며, 가격은 출고가 기준 279만원이라 하네요.

LG 그램 블랙의 가격을 고려하면 다소 허들이 높게 다가오는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한정판에 최고 수준의 하드웨어를 누릴 수 있다는 점 등을 생각하면 평소 그램 시리즈를 마음에 두고 있던 분들에게 꽤 인상적인 제품임은 부정할 수 없을 것 같네요.

2018 LG 그램에 대한 좀 더 다양한 정보가 궁금한 분들은 아래 참고글을 확인하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Source LG전자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