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추천 넷마블뉴포커, 킬링타임용 제격

굳이 긴 시간을 할애하지 않더라도, 틈틈히 플레이하게 되는 모바일 게임이 하나쯤 누구나 있으시리라 생각됩니다. 저 같은 경우, 평소 자주 언급한 것처럼 장거리 출장이 잦다 보니 기차 등 대중교통에서 이용할 서비스에 꽤 관심이 많은 편인데요.

이런 이유로 기변하는 기기 마다 한켠을 자리하는 녀석이 있습니다. 바로 ‘모바일 넷마블포커’가 그것.

네이밍 탓에 다소 부정적인 인식이 있긴 하지만 몇 차례 소개드린 것처럼 이 녀석은 사행성과는 거리가 먼, 그리고 심리전이라는 요소가 녹아 있어 남다른 몰입감을 안기는 것이 특징입니다.

화려한 그래픽과 이펙트도 좋지만, 가끔은 심플한 화면에 그저 홀가분하게 시간을 보내고 싶은 그런 순간이 있죠? 이 게임은 지인 혹은 다른 이용자와 함께 이런 시간을 보내는데 꽤 유용함을 안기기도 합니다. 이에 저 역시 지인과 함께 종종 이 녀석을 플레이하고 있네요 ^^;;

특히, 해당 서비스에는 전에 보기 힘들었던 방식의 또 다른 카드 게임이 담겨 있어 더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8장의 카드로 족보대결을 펼치는 ‘뉴포커’는 간단하지만 눈치싸움, 심리전을 끊임없이 행해야 한다는 점이 매력으로 다가오더군요.

이 녀석의 규칙은 이미지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어떤 의미에서는 흔한 소재지만, 이처럼 또 다른 규칙을 만들어 색다른 묘미를 안긴다는 점이 관련 장르의 장점이 아닌가 생각되는데요.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가벼운 난이도를 갖는 것도 많은 이들이게 어필이 되는 포인트라 하겠습니다.

또, 규칙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더라도 오른쪽 아래로 있는 족보 순위표를 통해 자신의 패가 어느 정도 수준에 해당되는지 파악하고 다른 이와 경쟁을 할 수 있다는 부분도 흥미롭게 다가오는 부분이예요.

앞서 이 녀석을 두고 사행성과 거리가 멀다 말씀드렸는데요. 그 중심에는 단순히 플레이를 하는 것만으로도 필요한 재화를 얻을 수 있는 ‘황금알의 선물’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최대 100조를 얻을 수 있네요~

이 외에도, 중복 지급은 아니지만 페이스북과 연동함으로써 플레이 기회를 만들어 갈 수 있는 것도 눈길을 끕니다.

주어지는 미션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것도 그렇고요.

이상으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그리고 킬링타임용으로 이용하기 좋은 카드게임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화려하고 묵직한 것들에 염증을 느끼고 있는 분들이라면 그래서 단순하지만 심리전과 같은 묘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을 찾는 분들이 있다면 나쁘지 않은 대안이 아닐까 싶네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