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게임 아이언쓰론 프리뷰, 신작모바일게임 기대작

“아이언쓰론은 넷마블이 처음으로 출시하는 전략 MMO 게임이다.”

지난 19일, 서울 디큐브시티호텔에서 ‘아이언쓰론(IRONTHRONE)’ 공개하는 기자간담회에서 나온 한마디입니다. 사실 무엇이 됐건 최초라는 한 마디가 주는 임팩트는 상당한데요. 더 눈길을 끄는건 여기서 언급된 서비스 자체가 주는 색다름, 개성 또한 흥미를 돋우기에 부족함이 없다는 점입니다.

일반적으로 첫인상을 말할 때면 시각적인 정보에 기인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런 측면에서 아이언쓰론은 좋은 반응을 기대해도 될 것 같네요. 실제로 이 녀석의 그래픽에 대해서는 호평이 많았다 하는데요.

 
 

전략게임에서 처음으로 360도 풀 3D 그래픽이 구현되었고, 실제 시간에 맞춰 낮과 밤이 변화는 등 그래픽이 주는 매력이 상당하다는 설명입니다.

전략을 다루는 장르에서 가볍게 볼 수 없는 것이 ‘전투’ 장면이죠. 아이언쓰론은 기존 동 장르와는 확연히 다른 새로운 전투를 선보인다고 하는데요. 관련하여 눈에 띄는 건 크게 2가지입니다.

과금이 나름 중요하게 작용하는 전략게임에서는 꽤 독특한 방식이라 할 수 있는, 동등한 조걸에서 대결하는 ‘배틀로얄 모드’

문자 그대로 전략전술에 따라 전투의 행방이 달라질 수 있다 보니 이에 대한 호기심과 기대감은 벌써부터 엄청나네요.

또, 활발한 전투를 즐길 수 있는 20 vs 20 데스매치도 눈길을 끄는 지점입니다. 특히, 알려진 바에 따르면 이 모드는 AI 유저도 지원한다고 하는데요. AI 기술의 난이도를 최고로 설정할 경우 실제 유저가 승리를 가져가는게 매우 어려울 것이라 합니다. 그래서일까요. 괜히 더 도전하고 싶은 욕심이… ^^;;

이 밖에 병력, 자원 손실 없이 전략을 겨룰 수 있는 차원전 등도 꼭 한번 경험해 보고 싶은 콘텐츠라 하겠습니다.

영웅 및 장비, 룬, 오라 시스템 등 RPG 요소가 도입된 부분도 나름 독특하게 볼 포인트가 아닌가 싶습니다. 넷마블의 RPG DNA를 이식했다고 하는데 과연 어떤 모습을 보일지 궁금해지네요.

끝으로, AR 모드르 도입해 드래곤을 키우는 영상을 공유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더 이상 AR이 낯설지 않은 시점이고 이를 활용한 서비스가 적지 않다는 점을 감안하면 이 부분 역시 재미를 더하기에 부족함이 없어 보입니다.

이와 같은 특징을 가진 아이언쓰론은 현재 →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어요. 굳이 하나하나 설명할 필요도 없을 듯 한데, 정식 런칭 후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아이템 등을 얻을 수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필히 등록해 보세요~

이상으로 전략 시뮬레이션게임을 선호하는 분들께 더 없는 기대감을 안기고 있는 ‘아이언쓰론’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기회가 되면 정식 런칭 후 다른 글을 통해 또 한번 이 녀석을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좀 더 자세한 정보는 → 공식카페 등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거예요. 이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