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work x Microsoft : Be Modern, Digital Nomad!

지난 10일, 세계최대 글로벌 공유오피스 위워크 을지로점에서는 윈도우10의 가치와 해당 운영체제가 탑재된 PC를 접할 수 있는 세미나가 열렸습니다. 현장에서는 디지털 노마드에 대한 소개와 함께 비즈니스에서 이를 위한 기본 아이템으로 윈도우10 프로 운영체제가 강조되었는데요.

이를 진행한 장소와 그 주제가 절묘하게 어우러지며 참관하는 이들에게 한층 더 몰입을 하게끔 하는 효과를 안기더군요. 흔히, 인터넷과 업무에 필요한 각종 디바이스, 그리고 작업 공간만 있으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일을 할 수 있는 이들을 두고 ‘디지털 노마드’라 말하곤 하죠?

제가 이에 해당되는 입장이라 그런지 지루할 겨를도 없이 세미나를 즐기고 돌아왔는데요. 과연 현장에서는 어떤 내용이 다뤄졌는지 그리고 왜 그 속에 윈도우10 프로가 강조되었는지, 관련된 이야기를 지금부터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워크 x MS 디지털노마드 중심, 윈도우10 프로

이번 세미나는 3개 섹션으로 나뉘어 진행되었습니다. 그 시작은 윈도우10 프로에 대한 이해를 돕는 시간이었는데요. 1년에 2회 빅 업데이트를 거치며 ‘윈도우10’이 지금도 진화를 하고 있지만, 앞으로도 이용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좀 더 사용성과 생산성 측면에서 효용성을 가지도록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적극 피력되는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

마이크로소프트는 방향성을 말하며 ‘모던(Modern)’이라는 단어를 유독 자주 언급하곤 했는데요. 좀 더 현대적이고 사용성 측면을 강조한다는 의미에서 이 단어를 많이 쓴다고 설명하더군요. 창의적이고 시간을 적게 쓰면서 생산성을 높이는 방법을 고민하며 말이죠. 이런 모던함 또한 고객의 필요를 적극 반영한 결과라는 점이 흥미롭게 다가오기도 했습니다. ▼

글로벌 시장에서 피드백을 받았을 때, 많은 이들이 ‘보안’과 한정된 자본에서의 ‘효용성’, ‘생산성’, 자신이 활용하는 디바이스와 인프라를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를 갖춰가고 싶은 목소리를 많이 접할 수 있었는데 윈도우10이 이에 발맞춰 진화하고 있다 강조하시더군요.

이미 블로그를 통해서도 몇차례 소개했지만, 일반 컴퓨팅은 물론 비즈니스에서도 활용성이 큰 기능으로 다음과 같은 것들을 떠올릴 수 있는데요. 이를 모두 소개하는건 제한적인 상황이었던지라 집중적으로 언급된 건 ‘윈도우 헬로, 보안, 윈도우 잉킹’ 기능이었습니다. ▼

윈도우는 홈과 프로 버전이 있는데요. 보안을 고민한다면 후자가 좀 더 권장된다는 설명도 접할 수 있었네요. 차후 운영체제 선택을 고민하는 분들은 이런 측면도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

운영체제 선택에 대해 이야기를 한 김에 좀 더 첨언을 하자면, 여전히 많은 이들이 윈도우7 기반의 노트북 등을 활용하고 계신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해당 소프트웨어가 오는 2020년 1월 14일 서비스 지원이 종료된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이런 이유로 장기적인 안목에서 윈도우 기반 장비를 선택한다면, 윈도우10을 담은 것이 권장된다는 설명도 접할 수 있었습니다. 중요한 부분인 만큼 이런 정보들은 필히 숙지해 두시는게 좋겠네요.

참고로, 윈도우10 프로의 특징은 마이크로소프트의 공식자료(→ 내려받기)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두번째 시간은 ‘디지털 노마드로 살아가는 법’에 대한 소개로 채워졌습니다. 이미 블로그나 유튜브를 운영하는 분들이라면 크게 생소할 것 없는 내용이긴 했지만, 막 시작하려는 분들에게는 나름대로 팁이 될 만한 지점들이 몇몇 눈에 띄더군요. ▼

목표를 설정해 가는 과정과 참고하면 좋은 서적 등에 대한 소개는 흔히 말한 꿀팁으로 부족함이 없어 보였습니다. ▼

이 주제의 끝에서도 윈도우10 기반 디바이스의 장점에 대한 이야기가 전해졌는데요. 무엇보다 어필이 된 건 광범위한 호환성이었습니다. 이는 굳이 길게 설명드리지 않아도 왜 타 플랫폼 및 소프트웨어 대비 강점을 갖는지 쉽게 이해가 되실 거예요.

준비된 발표가 모두 끝난 뒤에는 장소를 옮겨 윈도우10 프로 기반의 디바이스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었습니다. MS 서피스 랩탑 등 다양한 제품이 현장에 준비되어 있었는데요. ▼

각각의 디바이스가 갖는 매력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는 물론 그 속에 담긴 소프트웨어를 활용하며 팁이 될 만한 것들을 익힐 수 있어 유용함이 크게 다가온 시간이었습니다. 몇몇은 저도 처음 알게 된 것들이 있어 앞으로 작업에 많은 도움이 될 듯 싶기도 했어요. ▼

개인적으로는 아무래도 하드웨어 리뷰에 더 관심이 많다 보니, 기회가 되면 꼭 한번 후기를 진행해 보고 싶은 욕심도 샘솟더군요 ^^;;

끝으로, 위워크에서 선보였던 윈도우10 프로 탑재 노트북을 자신에 맞게 추천 받을 수 있는 온라인 프로모션 정보(→ 바로가기)가 있어요. 다양한 제조사의 디바이스들이 있고, Lenovo/Dell/HP 제품은 특별 할인 판매한다고 하니, PC 교체를 원하시는 분들께서는 이번 기획전을 이용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https://aka.ms/Windows10Pro_dnw )

이상으로, 위워크와 마이크로소프트가 콜라보로 전하는 디지털노마드에 어울리는, 어떤 의미에서는 그 중심에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닌 ‘윈도우10 프로’의 가치 등을 전해드렸습니다.

서울특별시 중구 삼일대로 343 / 을지로 위워크

사실 글을 시작하며 정리한 것처럼 디지털 노마드가 갖는 의미를 다시금 되짚어보면, 왜 윈도우10 프로가 이런 상황에서 각광받는지 또한 필수 아이템으로 꼽히는지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겁니다. ‘인터넷과 업무에 필요한’ 그리고 ‘시간과 장소 등 각종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필요한 작업을 하는데 더 없이 훌륭한 선택지임을 부정할 수 없고 실제로 이를 활용해 보면 그 유용함을 쉽게 체감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런 이유로 디지털노마드를 꿈꾸는 분들, 혹은 유사한 환경을 대비해 쓰임새 좋은 하드웨어 / 소프트웨어를 고민하는 분들이 있다면 ‘윈도우10 프로’를 기반으로 하는 것을 후보군에 두시면 그 활동에 후회는 없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생산성을 높이고 동시에 자유를 만끽하는데 도움을 얻을 수 있으니 말이죠. 관련된 정보가 궁금하셨던 분들께 도움이 되었길 바래요. 이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