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홈 국내출시 및 한국어 지원 임박? 전파인증완료

지난 2016년 5월 구글은 아마존 에코에 대항하기 위해 그 경쟁작으로 무선 스피커를 발표했습니다. 구글 어시스턴트를 담은 ‘구글 홈(Google Home)’이 바로 그것인데요.

구글 홈 국내출시 한국어 지원

출시 당시에는 미흡함이 적지 않았지만, 지금은 이 녀석에 대한 호응이 상당합니다. 단순히 음성을 인식하는 것에 그치는게 아니라 뭔가 인공지능 비서 시스템을 제대로 활용하고 있다는 느낌을 안겨주기에 부족함이 없다 보니 더더욱 그렇다 할 텐데요.

이런 이유로 여지껏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고 있음에도, 우리나라에서도 구글 홈 혹은 구글 홈 미니를 해외 직구로 구매해 활용하는 이들이 적지 않죠? 저 역시 그 가운데 한명이긴 한데...

그간 국내 출시 및 한국어 지원에 대한 소문이 무성하긴 했지만 이를 암시하는 실체가 없어 문자 그대로 루머로만 그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아쉬움이 짙어가던 어느 날, 꽤 흥미로운 소식이 전해져 눈길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구글홈 전파인증

지난 4월 6일, 구글 홈에 대한 전파인증이 완료되었다는 소식이 전해진 것인데요. 관련 내용이 커뮤니티 등을 통해 확산되자, 드디어 한국 출시와 함께 한국어 지원이 적용되는 것 아니냐는 기대감이 곳곳에서 엿보이는 모습입니다.

물론, 이에 대한 구글의 입장 등이 없는 만큼 섣부른 판단이 될 수도 있긴 하지만... 그 만큼 한국에서도 많은 이들에게 기다림을 안기던 제품임에는 틀림이 없는 인공지능 스피커 구글 홈.

많은 사람들이 바람하는 것처럼 정말 국내에 정식 출시가 되고, 동시에 한국어를 지원하게 될 것인지 이번 전파인증완료 이후 해당 제품이 어떤 행보를 보이게 될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