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RPG게임 아스가르드 Re: Meet 공략

누군가에게는 많은 추억이 서려있는 서비스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온라인 RPG게임 아스가르드가 최근 그 부활을 위한 행보에 박차를 가하면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데요. 관련된 움직임 가운데 대표적으로 꼽을 수 있는 것이 바로 지난 3월말 적용된 ‘Re:Meet’ 업데이트입니다.

현상수배 퀘스트 개편, 레벨업 보상 강화 등 상당히 많은 부분에서 변화를 주며 한동안 아스가르드를 멀리했던 이들에게도 반가움을 안기고 있는데요.

과연 어떤 내용으로 채워져 있는지, 이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잠깐 말했지만,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건 현상수배범 퀘스트가 개편되었는데요.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는 횟수가 4회에서 5회로 늘어났습니다. 여기에 더해 퀘스트 보상이 1.5배 상향되었고, 새로운 칭호와 글로드 추가 보상도 더해졌네요.

이미지에 보이는 것처럼 루어스 마을 게시판에서 새로운 현상수배 몬스터(프로브, 디드, 디스트, 타이트론, 자드)를 살펴볼 수 있는데요. 이를 클리어하면 기존 보상에 더해 추가로 글로드를 엄청나게(?) 얻을 수 있어요~

또한, 현상수배 완료횟수를 150회, 170회, 200회 달성하면 각각에 대한 칭호(쉐이더, 히트맨, 몬스터 학살자)가 주어지는데요. HP / MP / SP 등 스텟을 높일 수 있는 효과가 더해지니 반드시 진행하여 능력치를 높여보세요!

이어서 시선을 사로잡는 건 스킬트리 및 스텟 포인트 초기화가 무료로 바뀐 부분입니다. 71레벨 이하라면 방금 말한 것처럼 스킬트리 및 특성재분배 초기화가 하루 한 번 무료로 바뀌었는데요.

이는 루어스도서관에 있는 현자 테오돈을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루어스도서관은 각 직업 마을의 브람스토커를 이용해 이동할 수 있어요~

위 이미지에 보이는 것처럼, 주문서를 받아서 초기화 과정을 진행할 수 있는데요. 해당 아이템은 하루에 한번만 획득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커뮤니티 등을 둘러보면 직업별 스킬과 그에 맞는 공략 팁이 공유되곤 하는데요. 초중반을 달리는 분들께는 더 없이 반가운 지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복귀 유저는 물론 새롭게 막 시작하는 분들께도 어필이 될 만한 내용도 있습니다. 레벨업 보상이 강화된 점이 그것인데요. 2레벨부터 48레벨까지 메리트 넘치는 아이템(인벤토리 확장, 직업별 갑옷, 클래식 바이크 탑승권 등)을 대거 지급받을 수 있게 되었네요.

이 밖에도 펫 상태창에서 배고픔 수치를 확인할 수 있게 바뀌었고, 택배함 UI가 종전보다 편리하게 변경되는 등 편의성 측면에서도 긍정적인 시도가 여럿 눈에 띄네요.

업데이트 자체만으로도 아스가르드에 대한 기대감과 묘미를 높이고 있다 할 수 있을 텐데요. 여기에 더해 이를 기념한 이벤트(→ 여기)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크게 3가지 내용으로 채워져 있는데요.

먼저 51레벨 이상의 캐릭터를 가진 유저라면 꾸미의 행운상자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복귀 유저의 경우에는 보급품 상자를 추가로 얻을 수 있는데요. 꾸미의 행운 상자는 하루 1개, 최대 7개까지 수령할 수 있다고 하네요.

해당 상자에서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은 다음과 같습니다.

넥슨플레이 앱을 이용해 아스가르드를 찾아 친구 추가를 하고, 이어서 게임에 접속을 하는 것만으로 선물(인벤토리 확장 1~4번줄)을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됩니다.

마지막 세번째 또한 넥슨플레이 앱을 이용하는 것인데요. 아스가르드를 하면서 좋아하거나 하고 싶은 이벤트가 있다면 메시지를 남겨보세요. 그럼 신규 칭호 ‘아스가르드 Re:Meet’를 받을 수 있습니다. HP, MP, SP 각각 250씩 플러스가 되는 효과도 있으니 놓치지 않도록 하세요~

이상으로 PC RPG게임 아스가르드의 Re:Meet 업데이트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글을 시작하면 말한 것처럼 지난해 말을 시작으로 아스가르드는 다시금 플레이에 대한 욕심을 갖게끔 하는 행보를 이어오고 있는데요.

→ 아스가르드 공식 홈페이지 : 바로가기

지금까지 분위기는 복귀하기 좋은 타이밍으로 평가받는 등 긍정적인 면이 부각되고 있는데, 장기적으로 과연 이번에 더해진 새로움이 이 녀석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사뭇 궁금해지네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