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스토리지 WD Purple 추천 이유

예상치 못한 사건/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고화질 CCTV를 설치하는 가정 혹은 기업이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조금 과장을 보태면 이제는 오히려 이를 적용하지 않은 곳을 찾기가 더 힘든 상황이기까지 한데요.

이렇듯 생활 곳곳에서 보안 시스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자연스럽게 이와 함께 조합하는 하드디스크(HDD)에 대한 고민도 커지게 된 것은 당연한 수순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CCTV의 특성을 생각해보면, 이 녀석은 365일 24시간 보안 감시를 위해 활용되는 이유로 일반적인 용도로 쓰이는 저장매체와는 다른 특징이 요구되기 때문인데요.

보안 영상을 재생할 때 끊김이 발생하지 않고, 발열로 인한 내구성에도 강한 면모를 보이는 전용 저장장치. 동시에 고화수의 HD 카메라가 증가하면서 고화질 영상을 무리없이 저장하기 위한 대용량 ‘보안’하드에 대한 니즈를 채울 수 있는 제품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적지 않은 이들이 이런 환경에 어울리는 것으로 ‘WD Purple’을 말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미 아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WD 퍼플(Purple)은 점점 늘어나는 CCTV 영상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최대 10TB 용량을 제공하면서, AllFrame 4K 기술을 탑재해 CCTV나 보안시스템 영상을 재생할 때 동영상 끊김이 나타나지 안는 것이 특장점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녹화 시스템을 무리 없이 지원하며 최대 64대의 HD 고화질 카메라를 커버할 수 있는 것도 눈길을 끄는 지점이라 할 텐데요.

헬륨 충전 기술인 3세대 헬리오씰(HelioSeal) 공정을 적용하여 용량 극대화 및 탁월한 전력 효율성을 구현한 부분은 이 녀석이 쓰이는 용도를 고려했을 때 더더욱 빛을 발하는 측면이라 하겠습니다. 발열이 낮아 하드디스크 수명과 보안 시스템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도 마찬가지고 말이죠.

가정 / SOHO 사무실 / 중소기업 / 일반 상점의 CCTV나 보안 시스템 용도에 더 없이 좋은 선택지가 되는 ‘WD Purple’. 3년 품질 보증 서비스도 제공된다고 하니 앞서 말한 곳에서 관련 시스템을 구축하려는 분들께는 최선의 대안이 아닐까 싶네요.

실제로 이런 이유로 많은 곳에서 해당 제품을 활용하고 있기도 하고 말이죠. 아마 이런 분위기는 다가오는 ‘세계보안엑스포 2018’에서도 어렵지 않게 찾아보실 수 있으리라 생각되는데요.

여담이지만, 국내외를 대표하는 수백개의 보안기업이 참가하는 최신 보안 기술을 직접 체험하고 그 트렌드를 파악해 보고자 하시는 분들은 3월 14일부터 16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되는 이 행사를 직접 참관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 참고)

끝으로, 현재 에펨포에서 WD SSD 체험단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평소 해당 제품에 대한 니즈가 컸던 분들이라면 한번 도전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덧붙여, SSD를 이용하는 것이 일반 HDD와 어떤 차이가 있는지 잘 모르는 분들도 계실 듯 한데요. 아래 영상을 참고하시면 나름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속도 등에서 얼마나 차이가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지금까지 CCTV 구축을 비롯해 보안 시스템을 마련하면서 그 영상 데이터를 기록한 저장매체에 대한 고민을 하는 분들께 도움이 될 만한, WD Purple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이에 대한 정보가 궁금하셨던 분들께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길 바래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