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성과 호환성 갖춘 SSD, WD BLUE 3D NAND SATA SSD

과거와 달리 이제는 저장매체를 선택함에 있어 SSD를 바라보는, 이에 대한 부담감이 많이 줄어든 것이 사실입니다. 워낙 비싼 가격 탓에 대중화 되기까지 다소 시간이 걸리긴 했지만 요즘 컴퓨터를 갓 구매하는 이들은 물론 업그레이드를 고려하는 이들에게 필수로 선택되는 것 가운데 하나가 바로 SSD인데요.

그렇다면 일반적으로 많은 이들이 SSD를 선택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테지만 가장 핵심이 되는건 역시 ‘속도’가 아닐까 싶네요. 종전 HDD를 이용하던 이들이 유독 많이 찾아보는 정보 가운데 하나가 바로 컴퓨터 최적화 및 속도 빠르게 하기죠?

쾌적한 작업환경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고사양 게임에서의 빠른 로딩에 더 없는 강점을 갖는 것이 바로 SSD. 이에 빠른 컴퓨팅을 위해서는 하드디스크부터 교체를 해야 한다는 말까지 있을 정도인데...

하지만 지금은 그저 빠른 속도만을 바라보고 흔히 말하는 저가형 제품을 선택하는 사람들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여러가지 경험들이 누적되며 안정성과 호환성까지 생각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인데요. 묵직한 작업을 하는 분들은 물론 게임을 즐기는 이들에게도 필수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SSD.

하드웨어 성능을 100%에 가깝게 활용하여 발열 및 사용시간이 많아지는 특징 탓에 일반적인 컴퓨팅 대비 전문 작업이나 게임을 주로 즐기는 PC는 수명이 짧을 수 밖에 없습니다.

바로 이런 이유로 더더욱 안정성과 호환성에 주목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이런 분위기는 실제로 제품 구매를 고려하는 이들이 남긴 댓글 등만 보더라도 쉽게 찾아볼 수 있죠? (참고)

이런 이들에게 권장되는 SSD로 권할 수 있는 것이 바로 ‘WD BLUE 3D NAND SATA SSD’입니다.

이 녀석은 175만 시간의 MTTF, 다시 말해 평균적으로 첫 고장까지 걸리는 시간을 말하는 것으로 약 200년간 고장 없이 쓸 수 있음은 물론 최대 500TBW(메모리 수명이 다할 때까지 데이터를 쓰는 작업이 가능한 값), 다양한 오류 수정 기술 적용, WD F.I.T Lab에서 전세계의 다양한 컴퓨터와 테스트하여 인증된 호환성 및 안정성 등을 특징으로 합니다.

여기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WD SSD 대시 보드 및 Acronis True Image WD Edition 백업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부분도 유용함을 높이는 포인트라 하겠네요.

한편, 예전에는 주로 2.5인치 크기의 SATA 규격만이 주를 이루고 있었는데요. 요즘은 보드에 따라 M.2 규격을 선택하는 혹은 선호하는 이들도 적지 않게 보이고 있습니다. 이런 부분을 고려한 것이겠죠. WD BLUE 3D NAND SATA SSD는 2.5인치 크기의 SATA와 M.2 규격의 SATA SSD 2종류 제공합니다. 개인적으로 요즘 후자에 집중하는 편인데, 그래서인지 꽤나 반갑게 다가오네요 ^^;;

참고로, WD BLUE 3D NAND SATA SSD 모델은 3년 제한적 보증을 지원합니다. 이런 정책도 잘 알아두시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되네요.

끝으로, WD는 신학기를 맞아 총 80명에게 경품을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니 이 또한 잘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네요. (→ 바로가기)

지금까지 안정성과 호환이 뛰어난 WD SSD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다나와 등지를 둘러보면 이 녀석에 대한 관심과 어떤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지 등을 묻는 이들이 꽤 많이 찾아볼 수 있는데요. 빠른 속도는 기본, 그 외 이런저런 걱정 없이 쓸 만한 신뢰할만한 브랜드의 제품을 찾는 분들이라면 이 만한 선택지가 또 있을까 싶습니다. 관련된 정보를 찾는 분들께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길 바래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유튜브구독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