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배틀그라운드 15세 이용가, 한달 지나고 보니

여전히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카카오배틀그라운드, 이 녀석에 대한 설명은 굳이 더 길게 하지 않아도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더 놀라운건 여전히 이용자들이 늘어나고 있다는 사실인데요. 지난 2월말 공개된 바에 따르면 일 사용자가 70만명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하죠?

이는 일 사용자 50만명 돌파 이후 일주일만에 이뤄진 기록이라 더 놀라움을 안긴다 할 텐데요.

이런 흐름을 이어가는데 핵심이 된 것은 단연 지난 1월 25일부터 적용된 15세 이용가 서비스가 아닐까 싶습니다.

아시겠지만, 기존 카카오배틀그라운드는 청소년 이용불가 등급으로 성인 이용자가 주가 되어 왔는데요. 일부 콘텐츠에서 보여지던 표현을 개선해 15세 등급을 받았고, 이를 적용한 콘텐츠가 해당 연령대 유저에게 자동 제공된 지도 벌써 한달 여가 지나고 있습니다.

앞서 일부 콘텐츠가 조정되며 청소년도 카카오배그를 플레이할 수 있게 되었다 말씀드렸는데요. 어떤 부분에서 이런 변화를 찾아볼 수 있을까요?

여러가지 변화가 있을테지만 유독 눈에 들어오는건 혈흔 및 치료 관련 애니메이션의 수정이라 하겠습니다. 유튜브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바에 따르면, 흔히 보던 혈흔과는 확연히 다른 표현이 눈길을 끌더군요.

물론, 15세 이용가 서비스가 진행되었다 할지라도, 기존 18세 이상 유저는 별다른 변화 없는 동일한 플레이를 이어갈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업데이트를 통한 변화는 분명 존재하는데요. 게임을 시작하는 시점부터 최적화를 가장 쉽게 체감할 수 있는, 시작의 섬 삭제가 대표적인 지점이라 하겠습니다.

시작의 섬이 사라지고 대기 시간에 플레이어들이 다양한 곳에 분산되어 있다가 비행기를 타는 방식으로 변경되었는데요. 덕분에 시작섬에서 다소 렉이 걸리던 유저들도 이제는 더 편하게, 최적화 된 카카오배그를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에 대한 평가는 대체로 만족도가 높은 모습을 보이더군요.

이 외에도 사막 맵 미라마에 건물 및 엄폐물이 추가되었고, 차량 이동이 더 용이하도록 평탄한 오프로드가 추가되었으며, 스폰 밸런싱을 위하 일부 지역의 아이템 스폰 등급이 상향된 것도 변화된 부분입니다.

이처럼 개선을 거듭하며, 카카오배틀그라운드는 연일 많은 신규 유저를 끌어들이고 있다 하는데요. 신규 이용가 많이 유입되었기 때문에 배틀그라운드 시작을 망설이던 사람들은 지금이 이를 시작하기 딱 좋은 상황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간혹 주위에 있는 10대 동생, 조카 등과 PC방 등지를 찾아 이를 플레이 하려 했던 분들께도 좋은 환경이 마련되었다 할 테고 말이죠.

글을 시작하며 말한 것처럼, 현재 15세 이용가 서비스 이후 한달 이상 경과가 되었는데요. 지난 한 달간 플레이를 해 보니 그 적용에 대한 부작용은 없고, 오히려 사람이 많이 늘어 매칭 만족도가 향상되었으며 신규 유저가 늘어남으로써 새로 시작하는 분들에게 더 없이 매력적인 상황이라 하겠습니다.

참고로, 이제 막 해당 게임을 시작하려는 분들이라면 아무래도 여러가지 진행법에 대해 궁금증을 가질 수 밖에 없을 텐데요. 예전에도 잠깐 소개드린 것처럼, 카카오배틀그라운드 자체적으로 여러가지 상황에 대한 영상 가이드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조작방법, 총을 잘 쏘는 법 등 익혀두면 도움이 되는 내용들이 많으니 시작하는 분들은 이런 것들도 한번씩 감상해 두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네요.

끝으로, 현재 카카오배그는 디스코드 서버에서 초대코드를 남기고 인승샷을 GM소식을 통해 남기면 다양한 선물을 얻을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 바로가기)하고 있습니다. 이를 플레이하는 분들은 관련된 내용도 알아두시면 좋겠네요~

이상으로, 연일 많은 이들을 끌어모으며 거침없는 행보를 보이고 있는 카카오배틀그라운드에 대한 이야기를 전해드렸습니다. 그간 그 시작을 망설여왔던 분들이라면 이제 부담없이 게임을 즐기며 숙련도를 높여보세요. 좀 더 자세한 정보나 새소식은 →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이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