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m 직업추천, 전용 녹스 블루스택N 정보

지난 2월 마지막날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최상위를 점령(?)한 것은 물론 런칭과 동시에 애플 스토어,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상위권에 자리한, 이에 연일 화제의 중심에 있는 MMORPG 모바일게임이 있습니다. 굳이 길게 설명드리지 않아도 다들 아실 만한 ‘검은사막 모바일(이하, 검은사막m)’이 바로 그것인데요.

서비스를 시작한 당일에는 그 플레이에 다소 어려움이 있기도 했지만, 거듭 패치를 적용하며 지금은 상당 부분 개선이 된 상태. 이런저런 입소문이 퍼지며 출시 5시간만에 100만 이상의 다운을 기록했을 정도 이 녀석은 현재 대박 행보를 보이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온라인 곳곳을 둘러보면, 기대감을 갖던 게임이라 그리고 잘 몰랐다 할지라도 호기심이 생겨 검은사막m을 설치하고 즐기는 이들이 점차 늘어나는 모습인데요. 본문에서는 이를 시작하면서 큰 고민(?)이 될 부분 가운데 2가지를 짚어 이야기를 풀어볼까 합니다.

우선, 가장 먼저 결정을 하는데 어려움을 안기는 지점이 있을 텐데요. 바로 어떤 직업의 캐릭터를 선택하는게 좋을까 하는게 그것입니다. 검은사막m에는 ‘워리어, 레인저, 자이언트, 위치, 발키리’ 총 5개의 직업이 존재하는데요. ▼

공방 밸런스가 좋아 초보자에게는 워리어를 권하는 이들도 적지 않긴 하지만…

검은사막 IP 즉 원작부터 꾸준히 많은 이들에게 추천된 직업은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레인저’와 ‘위치’가 주인공인데요. ▼

레이저는 흔히 자동사냥에 특화되어 있고, 원거리 공격을 기본으로 하며 기술을 시전하는게 제법 빠른 편이라 호쾌한 전투를 선호하는 분들께 제법 권해지고 있습니다. 다만, 방어력 측면에서 다소 아쉬움이 있어 난이도가 있는 퀘스트를 진행할 때는 수동 컨트롤도 함께 해주는게 좋다는 점은 알아두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이어서, 위치는 그 생김새에서 짐작할 수 있듯 마법을 주로 이용하는 그리고 커스터마이징에 있어 이전부터 호평을 받아 온 캐릭터입니다. 레인저와 달리 스킬을 시전하는데 시간이 꽤 걸리는 편이라 빠른 전투를 즐기는 분들께는 어딘가 모르게 안타까움을 안기기도 하는데요. 하지만, 화력이 좋고 단체전에서 존재 가치가 크다는 점이 매력으로 다가오는 녀석이예요.

자이언트와 발키리는 각각 몰이사냥 그리고 생명력 회복 및 버프 등에 유용함을 갖고 있지만, 실제 유저들에게 그리 많이 선택을 받지는 못하는 느낌이네요 ^^;; ▼

여담이지만, 검은사막m은 캐릭터 외형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해요. 동일한 직업 캐릭터라 할지라도 어떻게 꾸미느냐에 따라 완전히 다른 인상을 전하는 만큼 개성있는 표현을 시도해보세요~ ▼

끝으로, 아무리 모바일 게임이라 할지라도 요즘은 여러가지 이유에서 PC 앱플레이어를 이용해 이를 플레이하는 이들도 적지 않습니다. 대표적으로, 블루스택과 녹스 등을 들 수 있는데요. ▼

기존 버전을 이용하던 분들이라면 ‘검은사막m’이 제대로 실행되지 않는 문제가 있을 텐데, 앞서 말한 두 서비스 모두 검은사막 모바일 전용 버전을 출시했어요. 저 같은 경우 예전부터 블루스택을 이용했던지라 이를 업데이트 하여 ‘블루스택N’으로 해당 게임, 그 속에서 레인저를 육성하고 있는데요.

각각의 홈페이지로 이동하시면 어렵지 않게 전용 버전을 내려받고 설치하실 수 있을 겁니다.

저 역시 현재 열심히(?) 이 게임을 진행하고 있고, 이제 막 15레벨을 넘어서고 있는데요. 추후에는 이를 이용하며 알아두면 좋은 검은사막m 공략 포인트를 짚어 소개를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이상으로 검은사막m 직업추천과 함께 이를 PC로 플레이하고자 하는 분들께 도움이 될 툴 정보를 전해드렸습니다. 관련된 궁금증이 컸던 분들께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길 바래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