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줌카메라 RX10M4, 줌 한껏 땡겨도 화질 좋은 디카

평소 카메라에 관심을 두고 있는 분들이라면, 화질에 집중했을 때 단렌즈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는 이야기를 한번쯤 들어보셨을 겁니다. 다시 말해, 줌렌즈는 단렌즈 대비 관련해서 다소 아쉬움이 있다 할 수 있는데요. 화각 범위가 큰 슈퍼줌을 가진 녀석이라면 더 말할 것도 없겠죠?

기억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시장 조사에서 적지 않은 이들이 이처럼 슈퍼줌을 가진 카메라를 선택하지 않는 이유로 꼽은 2가지 요소가 바로 ‘화질’과 ‘조리개’인데요.

블로그를 통해 거듭해서 소개드리고 있는 소니 RX10M4는 바로 약점을 대거 보완하면서 시장에서 호평을 얻고 있습니다. 가변 조리개라는 점은 분명 여전히 안타깝지만 가격을 생각한다면 어느 정도 수긍이 되기도…

소니 RX10M4는 전 화각을 아우르며 고르게 준수한 퀄리티를 뽐내고 있는데요. 이는 ‘카메라’라는 제품을 구매한다고 했을 때 분명 강점이 되는 부분일 겁니다. 본문에서는 이에 집중해 간단히 이야기를 풀어보도록 할게요.

이 녀석은 35mm 환산기준 24mm~600mm에 달하는 화각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바디에 녹아있는 단 하나의 렌즈만으로 말이죠. 이처럼 광각과 망원을 자유롭게 다룰 수 있다는 것도 매력이지만, 앞서 말한 것처럼 각각의 범위를 활용하는데 있어 그 퍼포먼스에 부족함이 없다는 건 해당 모델의 가치를 배가시키는 요소로 말하는데 주저함이 없는 부분이라 하겠습니다. ▼

이런 이유에서겠죠. 곳곳에서는 소니를 대표하는 ‘2470ZA, 70200G, 500G’ 렌즈를 합친 듯한 느낌이라는 호평도 보이곤 하더군요 ^^;;

아래는 RX10M4를 통해 600mm 화각에서 촬영한 샘플 가운데 일부입니다. 소니에서 제공한 결과물이긴 하지만 아래 사진에서 한가지 눈길을 끄는 부분이 있죠? ▼

쨍한 화질은 굳이 말할 것도 없을테고, 이미지 속 피사체 모두가 빠른 움직임을 갖는 것들임에도 흔들림이 없다는 게 주목할 만하지 않나 싶은데요.

이 지점에서 RX10M4의 손떨림 방지 기능이 빛을 발한다 하겠습니다. 망원으로 촬영을 해 본 분들이라면 왜 이 기능이 좋은지 바로 아실 수 있을 겁니다. ▼

줌 한껏 땡겨도 화질이 좋은 소니 카메라 RX10M4. 문득 일반인(?)이 직접 찍은 망원촬영 결과물도 준수함을 자랑할지 궁금해지는 분들 계실 겁니다. 미천한 실력이지만 아래 샘플이 그 판단에 도움이 될지 모르겠네요. ▼

위 첨부한 것들이 모두 먼 거리에서 줌을 당겨 찍은 사진이라는 점은 감안하고 살펴보시면, 해당 제품을 이해하는데 좀 더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평소 광각은 물론이고 망원촬영에 대한 니즈가 큰 분들, 그 활용을 하나의 바디와 렌즈로 손과 어깨를 가볍게 하며 해결하고자 하는 분들께 RX10M4는 더 없는 선택지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 글에서는 또 다른 각도에서 이를 살펴보도록 할게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유튜브구독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