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디스크 iXpand Base, 아이폰 필수 액세서리

여전히 매서운 추위가 기승을 부리는 날씨, 이처럼 칼바람이 불며 기온이 떨어지는 날이면 이용하는 스마트폰의 배터리 상태에 대한 걱정이 앞서는 분들 많으실 겁니다. 이미 관련해서 더 없는 유명세를 탄 아이폰. 해당 기기를 쓰는 이용자라면 더더욱 그렇다 할 텐데요.

한파가 닥치면 어김없이 스스로 꺼지는 혹은 빠르게 방전되는 아이폰, 그 스토리는 더 이상 낯선 내용이 아닙니다. 해외는 물론 국내에서도 이에 대한 사례가 빈번히 보이고 있죠?

애플 또한 홈페이지를 통해 아이폰 / 아이패드 / 아이팟 터치를 이용하기 좋은 적정 온도를 0도~35도라 말하며, 이 범위 밖의 환경에서는 배터리 사용시간이 단축되어 기기가 꺼질 수 있다 설명하고 있는데요. 때문에 국내에서 이맘 때 아이폰을 쓰는 이들은 겨울철 닥치는 의도치 않은 방전 문제에 여러가지 대안을 고민하게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방전에 따른 충전은 물론 아이폰 이용자라면 데이터 백업에 대한 솔루션도 깊은 고민을 하게 하는 대목. 아이클라우드(iCloud)라는 애플의 서비스가 있긴 하지만 이는 일정 용량 이상을 활용하고자 할 때 유료로 과금을 해야 한다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물론, 결제를 해서 쓴다 하더라도 백업은 이중삼중으로 해 두는 것이 좋다는건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을 텐데요.

충전과 백업, 이 둘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선택지가 있습니다. '샌디스크 iXpand Base'가 바로 그 주인공입니다.

예전에도 소개를 한 적이 있는 만큼, 그리고 워낙 필수 액세서리로 이름이 알려진 만큼 이미 해당 모델을 쓰는 분들도 적지 않은 것으로 아는데요.

샌디스크 iXpand Base는 어댑터 용량이 15W로 번들 충전기와 비교했을 때 훨씬 더 빠른 충전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상단이 평평하게 처리된 외형 덕분에 단말을 올려두고 충전을 하며 여타 활용을 이어갈 수 있다는 것도 쓰임새를 높이는 대목이라 하겠네요.

덧붙여, iXpand Base 앱을 아이폰에 설치한 상태라면, 앞서 말한 것처럼 좀 더 빠른 고속충전과 동시에 자동으로 데이터를 백업할 수 있는 재주도 갖추고 있어요.

이에 혹여 이 녀석을 통해 아이폰을 충전하는 분들이라면, 잠자리에 들면서 기기를 연결해 배터리를 채우고 동시에 백업까지 진행할 수 있어 효율성이 높다 하겠습니다.

참고로,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긴 아이폰 케이블을 샌디스크 iXpand Base에 감아 깔끔하게 정리하며 쓸 수 있다는 점도 눈길을 끄는 지점이예요.

그렇다면 이 녀석이 백업할 수 있는 저장공간은 어느 정도일까요?

해당 제품은 32GB~256GB 지원으로 부족한 용량, 다소 느린 속도를 보이는 아이클라우드 대비 빠르고 대용량을 기록할 수 있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백업용 SD카드를 통해 좀 더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점도 인상적이라 하겠네요.

끝으로, 여담이긴 하지만 현재 샌디스크는 다음과 같은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 여기를 참고하시면 되겠네요~

대부분의 스마트폰 이용자에게 주어진 숙제죠. 배터리 충전과 데이터 백업. 이 둘을 동시에 처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샌디스크 iXpand Base는 아이폰 필수 액세서리라 말하기에 주저함이 없다 할 텐데요.

평소 관련된 니즈가 컸던 분들이라면, 이 제품을 후보군에 두고 고민해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합니다. 이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유튜브구독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