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 각성 1차 업데이트, 다르칸의 날개 득템법

얼마 전 ‘테라’의 7개 클래스가 각성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고, 테스트 서버를 통해 이를 한발 빨리 경험해 볼 수 있었다고 소개 드린 바 있습니다. 저 또한 호기심 가득한 마음에 직접 플레이를 해 보며 관련된 후기를 전해드리기도 했는데요.

지난 21일을 시작으로, 드디어 테라 본서버에 최초의 각성 업데이트가 정식으로 적용되었습니다. 창기사, 무사, 권술사, 사제, 정령사, 광전사, 검투사 등 7개 클래스 클래스에 대해 말이죠. 익히 소개드린 것처럼 각성을 하게 되면 클래스별로 4~8종의 새로운 스킬을 습득하게 되고 전에 없던 개성 넘치는 액션을 즐길 수 있는데요.

이를 위해서는 이르카 시공관에서 브라가 NPC를 통해 ‘벨리카 연회’를 진행해야 합니다. 단, 장비레벨 439를 달성해야 시작이 가능하다는 점은 알아두시는게 좋겠네요.

지난 테스트 서버 당시부터 테라 각성 1차 업데이트에 호기심을 갖고 있던 분들이라면, 정식 적용인데 뭔가 달라진게 없을까 궁금한 마음이 생기기도 할 겁니다. 당연히 시험 과정에서 있었던 밸런스 문제 혹은 오류 등이 개선되지 않았을리 없겠죠?

넥슨 측은 GM노트를 통해 이에 대한 반영 계획을 미리 밝히기도 했었는데요. 자세한건 → 여기를 참고하면 확인하실 수 있을테지만, 다방면으로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한 듯한 인상이 느껴져 꽤나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게 하는 모습입니다.

각설하고, 테라는 이번 각성 1차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하여 다가오는 1월 4일과 18일, 2월 22일. 총 4차에 걸쳐 대규모 업데이트가 적용될 예정입니다.

우선 첫 발을 내딛은 테라를 새로운 마음으로 다시 시작해 보았는데요. 아래에서 다시 한번 말하겠지만, 신규 유저들에게 어필이 되는 아이템이 대거 주어지고 있더군요. 특정 레벨을 달성할 때 마다 푸짐한 보상이 제공되는데요.

관련해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이미지와 →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기간제이긴 하지만, 시작부터 드래곤 상자를 얻어 활용할 수 있는 부분과 상급 전투 비약이 주어져 전투력을 끌어올릴 수 있는 점은 꽤 인상적으로 다가오네요 ^^

‘선물’ 하면 연말연시, 테라에서도 그냥 넘어갈 리 없겠죠?

이를 기념한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는데요. 발키온 지령서 1회 완료시 포인트가 주어지는데, 이를 누적해 총 1억 원 규모의 ‘넥슨캐시’를 포함한 다양한 상품과 교환할 수 있습니다.

앞서 신규 유저에 대한 보상만 언급을 했는데요. 복귀 유저를 위한 것 또한 부족함이 없어요. 혹자는 인벤토리가 부족할 정도라 할 정도로 이 역시 풍족한 모습입니다.

마지막으로, PC방에서 누릴 수 있는 혜택도 상당합니다. 접속 시간에 따라 지급되는 것에 차이가 있는데 100시간을 누적하면 ‘다르칸의 날개’를 획득 할 수 있다고 하네요.

흔한 말로 쩌는 템이라는 소문이 무성한 녀석인 만큼 욕심이 갖는 분들은 인근 PC방을 찾아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될 듯 합니다.

지금까지 앞으로 두 달간의 일정으로 펼쳐질 새로움의 시작, 테라 각성 1차 업데이트에 대한 내용을 전해드렸습니다. 평소 이를 즐겼던 분들은 물론 한 동안 멀리했던, 혹은 새롭게 시작하는 모든 분들께 흥미진진한 순간이 아닐까 싶네요. 변화를 직접 체감해 보고 싶은 분들은 지금 바로 접속해보세요~ 이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유튜브구독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