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MORPG게임 블소 업데이트, 성장 동선 가이드

최근 업데이트 이후 또 한번 화제의 중심에 있는 MMORPG게임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 얼마전 이 녀석에 대한 여러가지 이야기를 전해드린 바 있는데요. 기억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당시 이용 연령이 15세로 확장되어 종전 대비 많은 이용자들이 목격된다는 점, 열려라 성장판 등으로 빠른 렙업 기회가 주어져 더 흥미가 유발된다는 점 등이 눈길을 끈다 말씀드렸었죠?

개인적으로는 기존과 달리 린 격사를 생성하고 키울 수 있게 된 부분 또한 인상적으로 다가왔는데요.

캐릭터를 만들자 마자 고속성장권으로 50레벨로 올라갈 수 있는 대목은 더더욱 몰입도를 높이는 포인트.

따로 설명하진 않았지만, 이 밖에도 30인 던전인 ‘화룡의 둥지’가 더해졌고 일일 / 주간도전의 보상 변경과 신규던전 추가, 캐릭터 밸런스 조정 등 다양한 변화가 적용되기도 했습니다. 이렇듯 업데이트로 새로움을 더한 블소를 즐기려는 분들(신규 및 복귀유저 모두~)이라면 자연스럽게 그 성장을 위한 동선에 대한 궁금증이 생길 수 밖에 없을 텐데요.

이 글에서는 지난 글에 이어 이를 위한 간단한 가이드를 전해드리려 합니다.

얼마전 포스팅을 접한 분들이라면 아실 겁니다. 열려라 성장판 프로모션을 통해 전설 팔찌 등 고급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소개드렸는데요.

미리 짚고 넘어가자면, 55레벨을 달성한 이들은 위에서 잠깐 언급한 일일도전과 주간도전을 반드시 클리어하며 넘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서 주어지는 보상이 상당하거든요.

블소에서 성장의 핵심이 ‘장비’라는 점을 감안하면 이는 더더욱 필수인 코스라 하겠습니다.

각설하고, 언제나 그렇듯 모든 육성의 기본은 메인 퀘스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는 지금의 블소 또한 마찬가지라 할 텐데요. 9막 18장까지 진행하며 그리고 외전 퀘스트를 거쳐 성운무기 6단계, 서락 장신구 세트 등을 장착하는 것을 첫번째 목표로 잡는 것이 좋습니다.

서락 장신구 경우 기본 능력치가 좋아 그 후에도 쓰임새가 꽤 좋다는 평을 받고 있거든요. 차후에는 이들을 하나씩 전설급으로 바꿔준다 생각하며 플레이를 진행하면 되겠네요~

검은 마천루 입성을 최종점으로 둔다면, 앞서 말한 과정 이후에는 천상분지에 입성해 일명 ‘천도작’을 반복적으로 해주는 것이 좋아요.

천상분지 지역에 입장하면 보시는 것처럼 자동으로 퀘스트가 주어지는데요. 5개 가운데 원하는 걸 클리어 할 때 마다 자동으로 천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이 지역에서 몹을 사냥하다 보면 무광 보화상자를 간헐적으로 얻을 수 있는데요. 여기서 영석, 영단, 월석, 선단 결정을 획득할 수 있으니 이런 부분도 잘 노려보심이 좋을 것 같네요.

이 즈음하여 개념은 천상분지를 돌며 비공패를, 무신에 탑을 반복하며 신공패를 맞추면 된다 이해하시면 될 텐데요.

거듭 말한 것처럼 저 같은 경우 격사를 위주로 진행하고 있지만, 직업에 따라 그 파밍 순서에는 차이가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관련해서는 인벤 등에서 공유되는 정보를 살펴보시면 제법 도움이 될 듯 싶네요. 정답은 아니라 하지만 방향을 잡고 나가는데는 유용할 듯 해요~

여담이지만, 소과금에 큰 부담이 없는 분들이라면 어딘가 막힘이 있고 진행이 더디다 싶을 때, 현재 판매 중에 있는 패키지를 활용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 아닐까 판단되네요.

공격력, 치명 등 능력치가 적용되는 현월혼이 주어지고, 유성ㆍ혜성ㆍ폭풍무기 10단계 상자 가운데 하나를 선택해 획득할 수 있거든요. 외에도 여러 아이템을 얻을 수 있어 향후 플레이에 꽤 탄력을 얻을 수 있으리라 보입니다.

위에서 말한 ‘블소 성장 가이드’를 좀 더 개략적으로, 한눈에 보기 좋게 살펴보고 싶다 하는 분들은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거예요.

이상으로 블레이드앤소울을 즐기는 분들이 놓치지 말아야 할 핵심 정보 가운데 일부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마음에 드는 캐릭터를 손에 쥔 다음 어떤 과정을 거쳐야 할지 고민인 분들께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길 바래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

LiveREX유튜브구독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