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11.2 업데이트, 무한리스프링 수정 및 변화점

개인적인 사정이 겹쳐 글로 소개드리진 못했지만, 아마 적지 않은 분들이 지난 2일부터 iOS 11.1.x 버전을 담은 아이폰 등에서 무한 리스프링 문제를 경험했고 혹은 관련 내용을 접해 보셨을 겁니다. 사실 그 대처법에 대한 이야기를 한껏 정리하고 있었는데요. 그 내용을 굳이 발행하지 않아도 되게 되었네요.

일반적으로 애플이 새로운 iOS 버전을 배포할 때면, 우리나라 시간으로 새벽 2시 혹은 3시 즈음이었는데요. 워낙 시급한 이슈가 터진 이유에서일까요. 기존에 베타를 테스트 하던 이들에게는 갑작스럽게 iOS 11.2 베타6이 업데이트 되더니, 곧 이어 정식 버전으로 해당 버전이 릴리스 되었습니다.

해당 버전이 담은 내용들은 몇차례 베타를 거듭하며 소개드렸던 것을 종합해 보면 될 텐데요. 그럼에도 꼭 알아두시면 좋을 법한 부분을 요약하자면…

  1. 애플 페이 캐시(Apple Pay Cash) 기능 추가 : 애플 페이로 친구 및 가족 간에 송금하고 금액을 요청하거나 받을 수 있습니다. (단, 국내에는 적용 X)
  2. 메시지 앱에서 애플 페이를 이용하거나 시리(Siri)에게 요청하여 친구 및 가족에게 송금하고 금액을 요청하거나 받을 수 있음
  3. 새로운 아이폰 X 전용 Live 배경화면 3종 추가
  4. 7.5W, 좀 더 빠른 무선충전 지원
  5. 캘린더 안정성 향상
  6. iCloud 저장 공간 초과시 이용자가 최근에 찍은 사진을 삭제할 수 없던 문제 해결
  7. 키보드가 느리게 응답하는 문제 해결

등 다수의 기능 추가 그리고 오류 수정 및 개선사항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위 내용 가운데 가장 흥미를 유발하는건 종전 5W를 넘어서 7.5W 무선충전이 가능해 진 부분이 아닐까 싶은데요. 이에 대한 이야기는 → 참고글에서 간단히 살펴보실 수 있어요.

이 외에도 제어센터에서 와이파이 혹은 블루투스 등을 비활성화 할 때 방식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이런 부분은 조금만 사용해 보시면 금방 몸에 익으실거예요~

어떤 의미에서는 iOS 11.2 정식버전에 녹아들 이슈가 아니었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갑작스럽게 불거진 ‘무한 리스프링’ 문제가 과연 해결되었는가 여부에 많은 이들의 이목이 집중되는건 어찌보면 당연한 이야기가 아닐까 싶은데요.

결론부터 말하면, 현재 알려지길 iOS 11.2 업데이트 이후에는 그 전 버전에서 보이던 무한 리스프링 현상이 해결되었다고 합니다.

한편, 애플은 공식 기술 문서(→ 바로가기)를 통해 관련 문제를 경험하는 이들이 어떻게 대처하면 되는지에 대한 내용을 소개하고 있는데요. 이를 간단히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설정 > 알림으로 이동
  2. 앱을 탭하여 알림 허용을 비활성화 합니다. 각 앱에서 이 과정을 반복하세요.
  3. iOS 11.2 업데이트 적용
  4. 업데이트 완료 후 설정 > 알림에서 앞서 끈 알림 허용을 다시 켜줍니다.

이상으로 다소 갑작스럽지만 꼭 필요했던, iOS 11.2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관련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무한 리스프링을 경험하고 있던 분들은 물론 지난 몇몇 버그에 불편함이 컸던 분들은 곧장 적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이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

신고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