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SE2 출시일 스펙 관련 구체적 소문

지난 아이폰6 이후로 애플은 화면 크기를 대폭 키우며 모바일 시장에서 종전 대비 더 좋은 분위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사실 애플하면 빼놓을 수 없는 인물이죠. 스티브 잡스는 스마트폰을 두고 한 손으로 조작이 가능한 수준의 크기여야 한다 강조하곤 했는데요.

그 선에서 우직하게 지켜지던 3.5인치 크기가 아이폰5를 시작으로 4인치로 커지는가 싶더니 아이폰6에 이르러서는 4.7인치와 5.5인치 2가지 크기를 가지며 당시 엄청난 판매량을 기록한 바 있습니다.

물론, 현 시점을 기준으로 한다면 5.8인치 크기에 베젤을 대폭 줄이며 종전 플러스 모델 대비 획기적으로 작아진 사이즈를 보이긴 하지만…

여전히 해외 포럼, 국내 커뮤니티 및 카페 등지를 둘러보면 과거 4인치 모델에 대한 그리움을 말하는 이들이 적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여러가지 배경이 있겠지만, 지난 2016년 출시된 아이폰SE는 이런 니즈를 반영한 결과물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테고 말이죠.

이는 아이폰5s의 외형을 바탕으로 아이폰6s급 성능을 자랑하며 당시, 지금에도 꽤나 인기를 누리고 있는 모델이기도 한데요.

지난 22일(현지시간) 이후로 또 한번 그 후속에 대한 이야기가 주목을 받는 모습입니다. 블로그를 통해 거듭 소개드렸던 것처럼 사실 아이폰 SE2에 대한 소문은 꽤 오래전부터 있었습니다. 지난 7월에는 10주년 모델의 발표가 연기되고 이 녀석이 먼저 공식적으로 발표될 것이라는 내용까지 소문으로 돌곤 했었는데요. 물론 지금에서는 사실이 아님이 확인되었지만…

이번에는 꽤 구체적인 정황과 함께 아이폰 SE2에 대한 이야기가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해당 제품 생산을 위해 인도에서 부지 확장을 논의하고 있다는 정보에 더해 내년 3월 이 녀석이 시장에 나올 것이라는 소문이 각종 외신을 통해 전해지고 있네요.

...new report today echoes this. Labelling it the iPhone SE 2, the Chinese report suggests that it will be exclusively manufactured by Wistron in India, though for worldwide sale...

외신은 아이폰 SE2가 전작과 같이 4인치 LCD 디스플레이를 가지며, 물리 홈버튼과 터치ID 등을 특징으로 할 것이라 주장하고 있습니다. A10 퓨전 프로세서에 저장공간은 32GB와 128GB로 구분되고요. 가격은 450달러 수준이 될 것으로 점쳐진다는 설명도 보이네요.

지난 2016년 3월 공개된 아이폰SE, 그리고 딱 2년이 지나는 시점인 2018년 3월 출시될 것으로 전망되는 아이폰 SE2. 4인치 크기에 대한 그리움이 큰 분들에게는 꽤 반가운 소식이 아닐까 싶은데요. 당연한 이야기지만, 이에 대한 애플의 그 어떤 언급도 없는 만큼 그리고 그간 워낙 이 기기에 대한 여러가지 루머가 있었던 만큼 아직까지는 좀 더 시간을 두고 지켜보는 것이 좋지 않나 판단됩니다.


 Source 9to5mac


LiveREX 유튜브 채널 추천 영상 (구독하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