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어나는 CCTV 수요, WD 퍼플 필수인 이유

과거만 하더라도 하드디스크(HDD)는 그저 데이터를 보관하고 활용하는 저장장치 정도라만 생각했던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를 탑재하는 다양한 제품들이 시장에 나오면서, 이제는 그 용도에 맞는 전용 제품이 그 쓰임새를 다하는데 필수임을 다들 잘 아시리라 생각되는데요.

최근 사회적으로 이슈가 된 부산 여중생 폭행사건 등을 비롯 그 어떤 문제가 있을 때 사실 관계를 제대로 파악하기 위해, 혹은 사무실 / 매장 등지에서 365일 24시간 보안 감시를 위해. 수 많은 이유로 일상에서 자주 접할 수 있게 된 것이 바로 ‘CCTV’ 입니다. 요즘은 가정에서도 이를 활용하는 이들이 많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요.

꾸준히 늘어나는 CCTV 수요. 1분 1초도 쉬지 않고 영상 데이터를 기록하는 이 녀석에 꼭 맞는 하드디스크를 쓰지 않는 경우, 오히려 필요한 순간 그 역할을 다 하지 못할 수도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일반 데스크탑 하드디스크를 사용할 경우 CCTV 보안 영상 재생 시 영상 끊김이 발생하거나 발열로 인한 내구성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전용 저장장치가 필수라 할 수 있는데요. 이에 꼭 어울리는 것이 바로 WD 퍼플(Purple) 제품입니다.

단순히 하드디스크의 읽고 쓰기 속도만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CCTV라는 기기의 특성을 고려했을 때 그 보안 시스템 환경에 최적화 된 기술 등이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인데요.

WD 퍼플은 점점 늘어나는 CCTV 영상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최대 10TB 용량을 제공함에 더해 AllFrame 4K 기술 탑재로 CCTV나 보안 시스템 영상 재생 시 동영상 끊김이 없는 것이 특장점으로 꼽힙니다.

게다가, 개인영상기록장치(PVR), 디지털영상기록장치(DVR), 네트워크 영상기록장치(NVR) 등 여러가지 녹화 시스템에도 문제 없이 대응하며 최대 64대의 고화질(HD) 카메라를 지원하는 것도 눈길을 끄는 대목이라 하겠네요.

문자 그대로 항시, 언제나 작동하는 CCTV에 대응하는 저장장치이다 보니 WD 퍼플에는 위에서 말한 AllFrame 4K 외에도 핵심이 되는 기술과 특징이 여럿 녹아 있습니다.

용량 극대화 및 탁월한 전력 효율성을 구현하는 헬륨 충전 기술인 헬리오씰(HelioSeal)를 대표적으로 꼽을 수 있을텐데요.

이런 주요 기술에 발열이 낮아 하드디스크 수명 향상 및 보안 시스템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점, 적은 전력 소비로 비용이 절감된다는 점, 3년 품질 보증 서비스가 제공된다는 사실 등은 가정 / SOHO 사무실 / 중소기업 / 일반 상점과 같은 곳에서 CCTV나 보안 시스템 구축시 함께 할 저장장치로 WD 퍼플이 최적의 선택지임을 충분히 짐작케 하는 대목이라 하겠습니다.

끝으로, 현재 쿨앤조이에서는 WD Blue 3D NAND SSD 체험단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혹시 관심있는 분들은 → 여기를 참고해 조시면 좋을 것 같네요.

CCTV 시스템 구축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그리고 그 영상 데이터 기록 등에 대한 걱정을 덜고 싶은 분들이라면 WD 퍼플을 염두해 보심은 어떨까 싶네요. 해당 모델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정보와 라인업 구성 등이 궁금한 분들은 → 네이버 스토어팜에서 간단히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