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디스크 iXpand Base, 아이폰 충전과 백업을 동시에

현대인 가운데 하루하루를 바쁘지 않게 보내는 이가 과연 얼마나 될까요. 대부분의 이들이 시간을 분 단위 혹은 초 단위로 쪼개가며 여러가지 일을 하거나 그럼에도 어떤 것은 포기해야 하는 경우를 경험하곤 하는데요.

아이폰 이용자 가운데 여행을 다녀와서 혹은 출장 및 퇴근 후 스마트폰 충전을 마치고 데이터 백업까지 진행하다 잠자리에 들어야 할 시간을 놓쳐 다음날 일정까지 영향을 미친… 그런 힘들었던 기억을 가진 분들 꽤 계실 겁니다. 물론 저 또한 그 중 한명이라 할 텐데요.

이와 같은 경험이 있는 이라면, 아마 대부분이 충전과 백업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솔루션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을 가져 보셨을 겁니다.

이 대목에서 혹자는 ‘아이클라우드(iCloud) 백업이 있잖아?’라고 하실지 모릅니다. 맞는 말입니다. 하지만, 이 또한 일정 용량 이상에는 유료 결제가 요구되고, 데이터 백업은 다양한 장치에 해두는 것이 권장되다 보니 또 다른 대안을 고민하게 되는 것이 인지상정이라 하겠죠?

그 고민의 끝에 선택지가 될 만한 제품이 샌디스크(Sandisk)를 통해 등장했습니다. 백업과 충전이 동시에 가능한 ‘iXpand Base‘가 바로 그것입니다.

데이터를 또 보관한다는 점 뿐만 아니라 iXpand Base는 어댑터 용량이 15W(5V x 3A)로 번들 충전기보다 더 빠른 충전이 가능하다는 이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제품 디자인에서 알 수 있듯 아이폰을 안정적으로 얹어두고 배터리를 채울 수도 있고요.

이용하는 아이폰에 SanDisk iXpand Base 앱을 설치해 두면, 이렇듯 빠른 충전과 동시에 자동으로 백업이 이뤄집니다.

긴 아이폰 케이블을 iXpand Base에 감아서 깔끔하게 정리하는 것도 가능한데요.

혹자는 무선충전이 되는지 여부에 궁금증을 갖기도 하시던데, 이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여담이지만, 아이폰8과 아이폰X부터 무선충전이 가능해 진 만큼 이 후속 모델은 관련된 기능도 담아내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측해 봅니다. 외형 또한 이를 적용하기에 무리가 없으니 더더욱 말이죠.

해당 모델은 32GB~256GB 지원으로 부족한 용량과 느린 속도의 아이클라우드 보다 빠르고 대용량을 백업할 수 있다는 강점을 보이는데요. 뒷면의 SD카드 리더기에 백업용 SD카드를 삽입하여 유연한 활용을 이어갈 수도 있어요. 개인적으로 백업 저장공간은 다다익선인 만큼 256GB 모델에 가장 흥미가 생기네요~

아래는 샌디스크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iXpand Base 소개 영상입니다. 글과 함께 보시면 이해에 도움이 되리라 판단되네요.

 
 

어떤 의미에서는 번거로울 수 있는, 하지만 모든 디바이스를 이용하는 이들에게 필수라 할 수 있는 ‘백업’, 이 과정을 충전과 함께 동시에 할 수 있는. 덕분에 늦은 밤에도, 남는 시간 틈틈이 활용 가능한 매력이 있는 샌디스크 iXpand Base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해당 제품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정보와 관련 프로모션 소식 등은 옥션 샌디스크 브랜드 페이지(→ 바로가기)에서 살펴보실 수 있어요. 차후 기회가 되면 리뷰를 통해 그 후기를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

신고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