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도발대비 밀리터리게임 월드오브워쉽 리뷰

최근 각종 기사를 통해 바다 위의 작은 도시라 불리기도 하는 미 해군의 니미츠급 핵추진 항공모함인 로널드 레이건호에 대한 소식을 여럿 접해 보셨을 겁니다. 지난 16일부터 20일까지 동해와 서해에서 진행된 한미 연합작전을 무사히 마치고 부산항에 입항한 레이건호, 그 내부를 제한적으로 공개하기도 하며 더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는데요.

이런 분위기에 맞춰, 해상전투 TPS게임 월드오브워쉽은 60~70년대 대한뉴스를 연상시키는 컨셉의 홍보 영상을 공개하며 게임에 대한 관심도를 한층 끌어올린 모습입니다.

 
 

위에서 말한 내용들을 조화롭게 아우르며 흥미를 끄는 소식이 또 하나 월드오브워쉽에 녹아 있는데요.

바로 한국 전함 ‘충무함’ 업데이트가 머지 않았다는 사실이 그것입니다. 아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이는 미 해군의 플레처급 구축함 ‘어빈함(USS Erben)’을 인수해 도입한 대한민국 해군 최초의 구축함인데요. 지난 1983년까지 다양한 작전에 투입되어 전공을 거둔 바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죠?

이 같은 소식들을 접하고 나니 월드오브워쉽에 대한 흥미가 마구 샘솟더군요. 이에 다시금 직접 설치를 해 보았는데요.

이 과정에서 또 하나 알아두시면 좋은 팁이 있습니다. 신규가입을 하는 이들에게 프리미엄 혜택이 주어지는 코드가 있거든요.

  • 초대코드 : KOREA2017
  • 사용기한 : 2017년 11월 30일까지
  • 프리미엄 아이템 혜택 : 500 금화 / 프리미엄계정 3일 / 프리미엄 군함 Diana

월드오브워쉽은 뛰어난 그래픽과 정통 오리지널 군함 게임으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아류작과 비교 조차 거부되는 압도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그 시작과 함께 프리미엄 군함 소련의 순양함 2티어 Diana를 즐길 수 있다 하니 이는 절대 놓칠 수 없는 기회가 아닌가 싶네요.

참고로, Diana는 생존, 함포, 기동력 등 그 능력치가 고루 우수한 편에 속합니다. 덕분에 초보자가 즐기기에도 부족함이 없는데요. 이번에 시작한 분들은 이를 시작으로 숙련도를 높이며 다양한 군함을 경험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첨부된 이미지 하나하나에서 알 수 있겠지만, 월드오브워쉽의 그래픽은 상당히 정교하고 고퀄을 자랑합니다. 덕분에 몰입감이 상당해요~

연습을 반복하는 것이 가장 좋다 하겠지만, 약간의 팁을 드리자면 이 녀석은 전투를 진행함에 있어 꾸준한 기동, 상대의 움직임을 고려한 타격, 측면 즉 자신의 배 넓은 면적을 적에게 드러내지 않는 것이 나름 포인트가 됩니다.

지형지물을 잘 활용해야 함은 굳이 말할 것도 없겠죠?

자신의 타격에 적 군함이 타격 받을 때 짜릿함이란… ^^;; 명중과 격침을 반복하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훌쩍 지나가 버린 시간을 체감하실 수 있을 겁니다~

참고로, M 키를 눌러 특정 지형지물과 상대의 위치 등을 고려해 자동 항해를 하며 타격에만 집중하는 것도 유용한 팁이라 하겠습니다.

오랜만에 다시 접한 월드오브워쉽은 여전히 그 매력이 상당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경쟁자가 없다 해도 과언이 아닌 해상 전투 밀리터리 게임으로 이 녀석을 말하는데 주저함이 없을 것 같네요.

고퀄리티 그래픽과 다양한 전략 / 전술, 구축함, 순양함, 전함, 항공모함 등 다양한 함정을 즐기고 싶은 이라면 위에서 말한 코드와 함께 월드오브워쉽(→ 웹사이트)을 시작해 보시는 것도 좋은 선택이 아닐까 생각되는군요. 이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

신고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