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번호는 무엇입니까 캠페인, 메시지는?

과거 SK텔레콤은 식별번호(011)를 브랜드로 이용하여 광고를 하며 꽤나 재미를 본 기억이 있습니다. 물론, 관련해서 이동통신업계에서 ‘브랜드’ 논쟁이 뜨거웠긴 하지만 사람들의 인식에는 제법 뿌리 깊게 자리하며 ‘번호’에서 갖게 되는 자부심 같은 것을 안겨주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010’을 쓰고 있는 지금에는 이런 구분이 어렵게 되었죠? 물론 굳이 따지면 전화를 걸었을 때 연결음 등을 통해 어느 정도 분간이 되긴 하지만 번호 자체만 놓고 이통사를 확인하는건 어려워졌다 해도 과언이 아닐 듯 합니다.

이런 배경 속에 최근 SK텔레콤은, 지금에는 이통사별 구분 등에 의미가 없어진 휴대폰 번호. 그것만으로도 고객의 자부심이 되겠다는 캠페인을 시작하며 꽤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지난 6월 TV광고 시청률만 따지면 상위 10위권에 자리를 할 정도로… 정우성과 김태리를 모델로 내세워 생활 속 휴대폰의 의미를 색다르게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혹자는 내부 관계자가 아닌 이상 이 영상에서 전하는 메시지를 완벽하게 해석할 수 있는 사람이 얼마나 되겼냐며 반문을 하기도 합니다. 굳이 따지고 보면 SKT가 경쟁사라 할 수 있는 이통사 대비 어려운 시기를 겪은 경험도 많지 않기에 더더욱 말이죠.

그럼, 과연 SK텔레콤이 말하는 고객이 가질 수 있는 ‘자부심’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현 시점을 기준으로 크게 4가지 측면에서 의미를 부여하는 모습인데요.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자부심 1. 최고의 네트워크
    ① 현존하는 가장 빠른 네트워크 기술 – 5band CA 세계최초 상용화!
    → 최고 속도 900Mbps로 갤럭시S8 사용이 가능
    ② 3사 중 가장 넓은 4.5G 커버리지 구축으로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
    → 17년 말 기준 전체 인구대비 50% 수준 커버 가능
  • 자부심 2. 부담 없는 구매 프로그램 (T갤럭시클럽제로)
    ① 갤럭시S8 전용 카드로 전체 대비 50% 비용 부담 절감
    → 갤럭시S8 전용카드로 매월 2만원씩 청구 할인
    ② 갤럭시클럽S8 가입을 통해 1년 뒤 잔여할부금 완전 면제!
    → 1년 뒤 중고 갤럭시S8 반납
  • 자부심 3. 파격적인 멤버십 혜택 (내 맘대로 플러스)
    ① SKT Gold / VIP 멤버십 고객님께 원하는 제휴처에서최대 할인혜택!
    ② 할인금액 만큼 추가 포인트 적립
    ③ 멤버십 포인트 사용 분석 및 맞춤형 멤버십 사용처 추천!
  • 자부심 4. SKT 고객을 위한 최고의 결합 할인 혜택 (온가족플랜 등)
    ① SKT 가족이 모이면,휴대폰 요금할인과 인터넷 요금 할인이 동시에!
    ② IPTV 프라임 고객님께는 IPTV 요금할인 + Giga WiFi 무료 제공
    ③ 취향대로 고르는 신규 가입 사은품 증정 이벤트 (Nugu, 백화점상품권, FHD TV 등)

현재 해당 이통사의 고객으로 있는 분들도 같은 생각을 가지고 있을까요? 문득 글을 정리하며 관련하여 궁금증이 커지는데요. 개인적으로 다른건 크게 체감이 안 될 수 있다 하더라도, 온가족할인 등 결합 할인 혜택에 있어서는 분명 많은 이들이 만족감을 보이지 않을까 판단되더군요. 과거 대비 다소 아쉬움이 있긴 하지만, 실제로 저 또한 그렇거든요 ^^;;

정우성, 김태리가 말하는 '당신의 번호는 무엇입니까?' 캠페인 속 메시지, 여러분은 이에 공감하시나요? 그리고 또 어떤 생각을 가지고 계신가요?

신고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