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울트라파인 5K 모니터 국내 출시, 가격은?

지난 10월, 애플은 터치바를 담은 맥북 프로를 공개하면서 이와 함께 활용하기 좋은 전용 모니터 또한 발표한 바 있습니다. 5K와 4K를 지원하는 초고화질 모니터 2종이 그것인데요.

27인치 ‘LG 울트라파인(UltraFineTM) 5K 모니터(27MD5K)’의 경우 지난해 11월부터 미국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 순차 출시가 되었는데요. 공유기 근처에서 오작동을 하는 등 몇몇 이슈가 있었음에도 그리고 꽤 고가인 제품임에도 지속적으로 관심과 인기를 끌어왔죠?

아마도 여기에는, 단순히 해상도만 높은 것이 아니라 IPS 패널을 채택하면서 정확한 색상을 표현하는 점, 5K 콘텐츠를 완벽히 전송하는 썬더볼트3이 적용된 점, 카메라 / 마이크 / 스피커 등을 내장하며 편의성이 뛰어난 점 등 초고화질로 사진과 영상 등을 편집하는 전문가 작업은 물론 일반 이용자가 활용하기도 유용한 기능을 담고 있는 부분이 영향을 미쳤다 할 수 있을 겁니다.

실제로 해외 리뷰 등을 보면 앞서 언급한 이슈와 현 시점을 기준으로 이를 제대로 쓸 수 있는 기기가 제한된 점이 주된 아쉬움으로 꼽히고, 그 성능 등에 대해서는 크게 지적이 없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도 한데요.

바로 그 ‘LG 울트라파인 5K 모니터’와 21.5인치 4K 해상도의 ‘LG 울트라파인 4K 모니터’가 국내에도 정식으로 출시되었습니다.

LG전자는 윌리스 등 애플 공식 인증점과 11번가, 옥션, G마켓 등 오픈마켓에서 해당 신제품을 판매할 계획인데요. 출하가 기준 5K 모델은 159만9천원, 4K 모델은 85만9천원으로 가격이 책정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해외 출장 당시 LG 울트라파인 5K 모니터를 살펴본 경험은 있지만 맥북 프로를 이용하는 입장에서 심히 그 실제 경험이 어떨지 궁금해지네요.


신고
☞ 이 글은 LiveREX 의 동의없이 재발행/재배포 할 수 없습니다. [License] 를 참고하세요!
Facebook Comment

댓글을 남겨주세요 :)




submit